허경영·하늘궁 보도에 지지자들 ‘반발’…“죄 없는 총재님 음해”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12월 14일 14시 55분


코멘트
사진=TV조선 ‘탐사보도 세븐’ 허경영
사진=TV조선 ‘탐사보도 세븐’ 허경영
TV조선 ‘탐사보도 세븐’이 허경영 전 민주공화당 총재와 그의 거처이자 수입처인 하늘궁에 대해 보도한 가운데, 허 전 총재의 지지자들은 “해당 보도는 허경영을 음해했다”며 반발하고 있다.

14일 허경영 전 총재의 팬카페 ‘허토피아’의 일부 회원들은 ‘탐사보도 세븐’이 허 전 총재를 음해하는 보도를 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재했다. 회원 ㅎ****은 “세븐이란 방송은 적자 손해보면서 시청률이 떨어지니 죄 없고 무고한 허경영 죽이기로 대박치려는 이기적이고 저열한 행위”라며 “도대체 아무 죄 없는 허경영을 음해하고 조작하는 죽이기 행위를 통해서 국민에게 이득이 되는 행위(의 이유)가 무엇인가. 구역질이 나오려 한다”고 질타했다.

앞서 ‘탐사보도 세븐’은 13일 지난 20년간 특별한 직업도 없이 15대와 17대 대선에 출마한 허 전 총재에 대한 의혹들을 파헤쳤다. 특히 이날 방송에선 허 전 총재가 어떻게 돈을 버는 지를 다뤘다.


이에 따르면, 허 전 총재는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하늘궁’으로 불리는 자신의 집 관광료와 예언을 주제로 한 강연, 치유 등을 통해 수입을 얻고 있다. 이 부지의 서류상 주인은 78세의 김모 씨지만, 실제로는 허 씨가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허 전 총재는 이날 방송에서 ‘치유 행위’라며 여성 수강생의 가슴 부위에 손을 대거나 포옹하고 자신과 눈을 마주치게 했다.

‘허토피아’의 또 다른 회원 ㅁ****은 해당 보도에 대해 “아직도 눈 먼 사람들이 있다니 참담하다. 얼마큼 더 허경영을 음해해야 속이 풀리려는지”라며 “그대의 마음에는 긍정보다 부정이, 부정보다 부패함이. 부패된 것은 어떤 곳에도 사용될 수 없다”고 말했다.

다른 회원들은 “이 문제는 허 전 총재가 직접 해명할 문제라고 본다. 항상 반대하는 사람들에겐 빌미를 주어선 안 된다”(b****), “음해하려는 자가 일부러 입장해서 접촉을 유발하고 고발할 수도 있다”(w****)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허경영 전 총재는 해당 방송이 보도된 후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탐사보도 세븐’에선 허 전 총재가 자신의 강연을 들으러 온 여성 수강생들의 가슴 등 신체부위에 손을 대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에 대해 허 전 총재는 14일 동아닷컴에 “여성과 남성에게 똑같이 해주고 있다. 앞으로는 여성들은 그렇게 안할 까 생각 중”이라며 “(신체적 접촉이 있으면) 완벽하게 에너지 전달이 되는대 눈빛으로 하면 약하다”고 말했다.

하늘궁 이용료 등을 현금으로 받는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선 “오해의 소지가 있다”며 “방송을 보면 내가 현금을 받는 것처럼 나오는데 그건 절대 아니다. 나는 강의를 하면 강의료만 받는다. 원천징수도 떼고 세금을 꼬박꼬박 내고 있다”고 해명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