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16년 11월 21일 10시 12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매년 겨울방학을 기점으로 유학원과 어학원을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고학력, 고스펙을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취업난으로 인해 일찌감치 어학공부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물론, 이제 막 수능을 마친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어학연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자사전이나 태블릿 등 어학기능을 지원하는 전자기기가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다.
대개 2~3개월 기간으로 운영되는 어학연수 코스 중에는 스마트폰 등의 휴대기기 소지가 불가능해 어학기능을 지원하는 전자사전 사용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시중에 출시된 다양한 교육용 전자기기 중 단연 눈에 띄는 제품으로는 ‘에듀딕7 전자사전’을 꼽을 수 있다.
전자사전 및 교육용 IT기기 개발 전문 기업 ‘에듀플레이어’가 선보인 에듀딕7 전자사전은 총 68종의 국내 최다 콘텐츠를 탑재한 ‘에듀딕7’과 신규 고급 사전 및 콘텐츠 8종을 새롭게 추가한 ‘에듀딕7 프리미엄 버전’ 등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두 제품 모두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한 쿼드코어 CPU를 탑재해 태블릿급 성능을 구현하며, 메가스터디, 이투스, EBS 등 국내 유명 인터넷 강의 사이트의 다운로드를 지원해 인터넷 강의 시청도 자유롭다.
또한 와이파이 버전과 베이직 버전의 두 가지로 구성되어 성능 및 옵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버전은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기능을 통해 인강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인터넷 풀브라우징 기능까지 지원한다.
특히 에듀딕7 프리미엄 버전은 ‘에듀팩토리 우리말 의학사전’과 ‘상해사서출판사 중중 사전’, ‘프라임 독한사전(통합버전)’, ‘프라임 한독사전(통합버전)’, ‘프라임 불한사전(통합버전)’, ‘프라임 한불사전(통합버전)’, ‘문예림 러한사전’, ‘문예림 한러사전’, ‘민중서림 포르투갈어 사전’, ‘깜빡이 교과서 필수단어’ 등을 추가해 어학 기능의 활용도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듀플레이어 관계자는 “에듀딕7 전자사전은 어학공부에 필수적인 사전 콘텐츠는 물론, 와이파이 기능을 통한 인터넷 강의 학습까지 가능해 어학공부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을 비롯해 수험생의 어학연수 대비용 필수 준비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2016년 9월부터 생산된 에듀딕7은 국내 유명 상장사와의 신규 계약 체결을 통한 생산공장 규모 보강으로 기존과 대비해 보다 향상된 품질과 생산성을 확보해 우수한 제품력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듀플레이어’는 에듀딕7 및 에듀딕7 프리미엄 버전과 함께 ‘에듀딕7 밀리터리 버전’을 선보이고 있다. 군 장병을 위해 출시한 에듀딕7 밀리터리 버전은 군대 내 보안사항에 위배되지 않도록 와이파이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 카메라 및 녹음 기능 등을 제거해 군 장병의 어학학습을 돕는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