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직접 쓰고 말하며 배우는 영어, 재미도 실력도 쑥쑥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초·중학생 대상 ‘2016여름방학 동아 해외영어캠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열리는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원어민 강사로부터 ESL 수업을 듣는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열리는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원어민 강사로부터 ESL 수업을 듣는다.
“원어민 선생님과 일대일 수업을 하면서 모르는 단어는 사전도 찾아보고 계속해서 영어로 대화하려 노력했어요. 그러다 보니 처음 필리핀에 도착했을 때보다 선생님과의 대화가 훨씬 더 수월해졌어요. 캠프가 끝날 때는 저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실력이 월등히 좋아졌다는 사실을 깨달았지요.”

지난 겨울방학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주최한 필리핀 영어캠프인 ‘스파르타 캠프’에 참가한 광주 유안초 6학년 김나희 양. 김 양은 “영어에 흥미를 못 느꼈었는데 캠프를 다녀온 후에는 영어공부도 재밌어지고 말하기에도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렇게 24시간 영어로 말하고 듣는 환경에서 초·중학생 자녀의 영어 실력과 자신감을 길러주고 싶다면 이번 여름방학에 열리는 ‘2016여름방학 동아 해외영어캠프’에 참여해보자. 자녀의 성향과 영어학습 목표에 따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영어캠프가 필리핀과 미국에서 각각 진행된다.

일대일 수업, 토론으로 영어 레벨 UP

필리핀에서 진행되는 초3∼중3 대상 ‘스파르타 영어캠프’와 초1∼중3 대상 ‘엄마와 함께 가족 캠프’는 7월 23일(토)∼8월 21일(일) 한 달 간 필리핀 타가이타이에 있는 필스라이프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스파르타 영어캠프는 말하기와 듣기 중심으로 단기간에 영어실력을 끌어올린다. 학생들은 주 5일, 하루 8시간씩 영어수업에 참가한다. 4시간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일대일 수업, 나머지 4시간은 5명 내외의 학생들이 함께하는 그룹 토론 수업이다.

김나희 양은 “시험 보려고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 친구들과 대화하며 각종 표현을 익히다보니 영어단어를 자연스럽게 외우게 돼 머리에 더 오래 남았다”고 말했다.

자녀와 함께 영어공부도 하고 특별한 해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엄마와 함께 가족캠프’에 신청할 수 있다. 자녀가 스파르타 캠프에서 수업을 받는 동안 엄마도 주 5회, 하루 3시간씩 일대일 영어수업을 들을 수 있다. 수업을 마친 후에는 자녀와 함께 필리핀 문화를 체험하고 주말에는 △타알화산 △놀이공원 △마닐라시티 등 필리핀 대표 명소들을 둘러보는 관광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현지 친구들과 어울리며 배우는 영어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정식 사립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고 싶은 학생이라면 ‘사립학교 스쿨링’에 참여할 수 있다.

초4∼중2 대상인 사립학교 스쿨링은 8월 5일(금)∼21일(일) 16박 17일간, 캘리포니아 주 뮤리에타에서 열린다. 참가 학생들은 미국 사립학교 수업에 참여해 영어로 △수학 △과학 △사회 △체육 등의 과목을 공부하고 토론하며 영어 듣기와 말하기를 자연스럽게 익힌다. 참여 학생은 방과 후 1시간씩 원어민에게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수업과 명문대 멘토에게 수학을 배운다.

한편, 미국 여름방학 기간 동안 현지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어울리는 캠프를 원한다면 7월 16일(토)∼8월 5일(금) 3주간 캘리포니아 뮤리에타에서 열리는 ‘썸머 캠프’(초3∼6 대상)나 같은 장소에서 7월 15일(금)∼8월 5일(금) 열리는 ‘엄마와 함께하는 썸머 캠프’(초1∼6 대상)에 참가해보자.

썸머 캠프는 미국 현지 친구들과 함께 △게임 △댄스 △놀이 활동 등을 하는 캠프 프로그램. 방과 후 1시간씩 원어민에게 ESL 수업과 명문대 멘토에게 수학을 배운다. 주말에는 캘리포니아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나이가 어리거나 해외 경험이 없어 혼자 해외생활을 하기 어려운 자녀라면 ‘엄마와 함께 썸머 캠프’에 참여하면 된다. 학생은 ‘썸머 캠프’와 동일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그동안 엄마도 △ESL △골프 △피트니스 등 다양한 학습 및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배우고 즐긴다. 주말에는 자녀와 함께 △디즈니랜드 △로스앤젤레스캘리포니아대학(UCLA) △할리우드 △유니버설스튜디오 등 캘리포니아 주 대표 명소를 관광한다.

다음달 13일까지 해외 영어캠프에 조기 등록하면 큰 폭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동아 착한캠프(camp.edudonga.com) 홈페이지 참조. 문의는 전화 02-538-8712
손근혜 인턴기자 sson33@donga.com
#신나는 공부#해외캠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