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학가는길]한세대, 활동 포인트 쌓는 만큼 장학금 지급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2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ipsi.hansei.ac.kr
성적우수자·특기자 위한 혜택 확대

한세대는 ‘New Dream, New Hansei’라는 슬로건 아래 변화를 주도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중국, 일본 등 24개국 70여 개의 대학들과 교류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을 열어 놓고 있다. 또 국내 사학 30위권을 목표로 중장기 마스터플랜 ‘한세비전 2020’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백진아 교무처장
백진아 교무처장
한세대는 영어졸업인증제도를 시행해 토익과 토플, 텝스 중에서 졸업까지 일정 수준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한다. 또 중국어인증제도를 도입해 모든 학생들이 중국어 수업을 수강하고 중국에서 온 유학생들과의 언어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취업컨설턴트가 항상 상주해 있어 구체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직업과 회사를 찾을 수 있도록 1 대 1 또는 집단으로 온·오프라인 상담을 하고 있으며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기업분석,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클리닉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세대의 대표적인 장학제도는 ‘Hansei Achievement Scholarship’이다. 이 제도는 포인트 장학제도로 외국어, 글로벌 멘토링, 해외사회봉사, 기초역량, 성적향상, 취업, 창업, 자격증, 동행멘토링, 한세멘토링, 국내 사회봉사, 헌혈 등에 해당되는 활동성과가 인정되면 포인트 당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학교생활을 통해 장학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장학금 제도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세대만의 특화된 장학제도이다.

또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해 신입생 성적우수 장학금과 특기자 장학금을 대폭 확대했다. 각 학부 내 전공과 학년별 성적 최우수자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엑설런트 장학제도’를 신설했다. 성적장학금, 공로 장학금, 한세가족장학금, 외국어장학금, 영산장학금 등 70여 종류의 다양한 내·외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세대는 정시모집에서 전체 인원의 52.5%의 인원을 선발한다. 가군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예술학부와 디자인학부를 제외한 모든 학부에서 수능의 반영 비율은 신학부 30%, 미디어영상학부 20%, 경영학부 20%, 인문사회학부 20%, 국제언어학부 40%, IT학부 20%, 간호학과 10%가 각각 증가하여 수능의 반영비율이 대폭 확대됐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인문사회계열과 예능계열의 경우, 국어 40%, 영어 40%, 탐구 20%를 반영하고 공학계열은 수학 40%, 영어 40%, 탐구 20%를 반영하고 있으며, 자연계열은 국어 10%, 수학 40%, 영어 30%, 탐구 20%를 반영한다. 국어와 수학은 가산점이 있는데 국어B형의 경우 5%의 가산점이 있다. 수학B형의 경우 공학계열은 10%, 자연계열은 5%의 가산점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영어, 중국어, 신학, 기독교교육학은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따라서 해당학과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면접고사 준비를 해야 하며 예술학부와 디자인학부의 경우 실기고사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실기고사를 준비해야 한다.

한세대는 이과학생이 문과로 교차지원은 가능하지만 문과학생이 이과로 교차지원은 불가하다. 작년도 경쟁률과 입시결과는 한세대 입학홈페이지 및 모집요강에 게시되어 있고 수시모집에서 미충원된 인원이 정시모집으로 이월되기 때문에 정시모집 지원 전에 반드시 이월인원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문의는 031-450-5051∼4, 또는 홈페이지(ipsi.hansei.ac.kr).

전주영 기자 aimhig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