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학가는 길/정시특집]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 Array
  • 입력 2012년 12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나’군 디자인예술학부 실기전형, 두 종목으로 평가
admission.yonsei.ac.kr



연세대 원주캠퍼스는 일반전형 정원을 ‘가’군과 ‘나’군에서 절반씩 분할 모집한다. 예체능계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는 모집 인원의 70%를 수능 100%로 우선선발하고, 나머지는 수능 50%+학생부 50%(출석 5%, 봉사 5% 포함)를 반영한다. 수리 ‘가’형이나 ‘나’형, 과학탐구와 같은 자연계열 수능 응시자도 인문사회계열 모집단위에 응시할 수 있다.

‘나’군에서 모집하는 디자인예술학부 실기전형은 지난해와 달리 실기시험을 ‘발상과 표현’과 ‘사고의 전환’ 두 종목으로 본다. 합격자는 종목별 지원자 수에 비례해 뽑는다. 전형방법도 지난해와 달라졌는데, 학생부 성적을 제외하고 수능 400점(언어 200점+외국어 200점)+실기시험 400점만 본다.

모집단위별 수능 필수 응시영역과 환산 성적 산출 방법은 지난해와 같다. 탐구영역은 상위 2과목을 반영한다. 단 의예과 지원생은 수능 과학탐구의 물리 화학 중 한 과목은 반드시 응시했어야 한다. 인문사회계열의 경우 제2외국어와 한문이 필수 응시영역이 아니지만, 탐구영역의 상위 2과목에는 포함될 수 있다.

수능 성적은 표준점수로 반영한다. 탐구영역이나 인문계열이 응시한 수리‘가’형 또는 제2외국어·한문은 백분위로 산출한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학생부 성적은 학년 학기 이수단위 구분 없이 반영교과 최대 12개를 9등급화해 반영한다. 출석과 봉사 등 비교과영역도 9등급화한 변환점수를 활용한다.

동아시아국제학부 전형은 ‘나’군, 기회균등 특별전형(전문계, 농어촌, 특수교육대상자, 연세한마음, 새터민)은 ‘가’군에 있다.

201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24∼26일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디자인예술학부 실기시험은 내년 1월 16일, 동아시아국제학부 전형 면접시험은 내년 1월 18일이다. 수능 우선선발 합격자는 이달 31일, 다른 전형 합격자는 내년 2월 2일에 발표한다.

‘가슴 따뜻한 글로벌 엘리트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는 연세대 원주캠퍼스는 멘토교수제를 운영한다. 재학 때는 물론이고 졸업 뒤에도 교수가 제자의 학업과 진로, 취업을 위해 헌신적으로 멘토링해주는 시스템이다.

하은호 입학홍보처장
하은호 입학홍보처장
학생들의 경력을 △섬기는 리더십 △탁월한 능력 △창조적 도전정신 등으로 나눠 관리하는 경력관리포인트제도 있다. 세 가지 영역에 대한 참여성과에 따라 인증 포인트와 장학 포인트를 주고, 장학생과 국내외 체험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때 가산점을 준다.

국내 대학 최초로 ‘레지덴셜 칼리지’ 시스템을 도입한 연세대 원주캠퍼스에는 신입생 전원과 재학생 95% 이상이 살 수 있는 기숙사가 있다. 실내수영장까지 갖춘 연세스포츠센터, 학생활동 공간, 노천극장 등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정시모집 요강은 연세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admission.yonsei.ac.kr)를 참고하면 된다.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