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안전캠페인/공동선언]하나로마트, 위해상품 차단··· 믿을수 있는 쇼핑환경 구축 ‘구슬땀’外
동아닷컴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농업인을 위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농업 및 농촌발전에 기여한다.’ 농업협동조합중앙회가 이 같은 긍지와 자부심을 통해 농업인과 고객의 사랑, 신뢰를 받는 세계적 일류 농업협동조합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종일 농협 하나로마트 사장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앞장서 지킨다는 목표로 위해(危害)상품 판매 차단시스템 구축을 조기에 완료하고 안전한 상품을 공급해 믿을 수 있는 쇼핑생활을 제공한다는 것. 올해 2월에는 ‘위해상품 차단시스템 운영매장’ 마크 부착으로 안전한 매장 이미지를 구축하고 매장 내 위험상품의 신속한 회수 및 반품처리를 할 계획이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안전한 상품개발과 관리를 위해 △상품 안전성 확보 및 품질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강화 △3진 아웃제도 △매출부진 품목 정기퇴출제 등을 시행하고 있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고객 만족과 새로운 가치창조 경영을 통해 농업인과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법과 규정을 준수해 자유경쟁의 시장 질서를 존중하며,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적인 관계를 구축해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는 목표다. 나아가 사회의 일부분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강도-친환경 시멘트로 소비자 안전-건강 우선시▼
아세아시멘트의 비전은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며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다. 이러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아세아시멘트는 △녹색경영체제의 개선 및 유지 △순환자원 사용 증대 △오염물질 배출 최소화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체계 구축 등 ‘아세아 녹색경영체제’를 수립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시멘트, 고강도 시멘트 생산 및 지속적인 제품 연구개발(R&D)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한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의 지속적 개선·유지, 친환경 시멘트 생산, 1사(社) 1하천(河川) 1산(山) 운동 확대시행 등으로 환경오염 예방과 최종 소비자의 건강,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을 정착시키고 있는 것이다.
고규환 아세아시멘트 사장아세아시멘트는 KOSHA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PSM(공정안전관리시스템), 전 사업장의 상시 안전보건교육 등 작고 사소한 곳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러한 안전경영 달성은 종업원들의 삶의 질 확보는 물론이고 기업의 지속적 생존과 안정적 성장의 바탕이라는 인식 아래 아세아시멘트는 앞으로도 국민의 생활안전을 최대한 확보하는 데 필요한 국가적, 사회적 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