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 TOWN]개인교습+학원식 관리 장점 결합…시스템 과외 하이스트 ‘H 워너비’ 인기
동아일보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상담…개념수업…문제풀이
학생 1명당 강사가 3명! 성적이 몰라보게 쑥쑥~
사진 제공 ㈜타임교육
《교육과정과 입시제도가 창의성과 자기주도 학습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학교 내신시험에선 서술형 문제 비중이 확대되고 답안 작성 방식도 단답형 주관식이 아닌 학생의 사고력을 요구하는 논술형이 늘었다. 이런 변화에 따라 학부모는 천편일률적인 수업이 아닌 학생 개인의 수준에 따른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기대하게 됐다. 학원의 변화도 발 빠르다. 대규모 강의의 단점을 보완한 소수 정예 프로그램을 내놓는 한편, 온라인 교육시스템이나 최첨단 쌍방향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타임교육 하이스트 학원은 일대일 첨삭을 하는 개인교습(과외)의 장점과 학원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결합한 시스템 과외, ‘H 워너비(Wannabe)’를 운영한다. 타임교육 기획마케팅실 박광진 상무는 “입시환경이 달라지면서 기존 커리큘럼대로 운영돼온 교육시장이 맞춤형 교육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H 워너비는 강사의 실력에 크게 좌우되는 개인교습에 비해 비교적 체계적인 학원 시스템과 개인과외의 효과가 결합한 경쟁력 있는 학습모델”이라고 말했다.》
○ 학생 1명당 강사 3명 밀착관리… 공개 강의로 강의 질 유지
H 워너비는 4∼6명씩 한 반을 구성해 수업하는 맞춤형 소수정예 프로그램이다. 학생 한 명당 3명의 강사(상담전문, 개념수업, 문제풀이)가 철저히 지도한다. 어떤 측면에선 개인교습보다 밀착된 교육서비스를 학생에게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상담강사는 학생의 성적을 상담하고 프로그램 구성을 담당한다. 학생의 수준에 맞는 강의와 수업교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분기별로 한 번씩 실시되는 학력평가 성적을 토대로 학생의 중장기 학습 로드맵 설계를 돕는다. 하이스트 학원의 학력평가는 전국 13만여 명의 학생이 응시하기 때문에 전국 학생들 가운데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를 확인하고 진로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때에 따라 진로에 맞는 교육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개념수업강사는 1교시에 개념수업을 진행하고 2교시에 기본문제 풀이를 통해 학생의 복습을 돕는다. 철저한 일대일 지도를 통해 학생이 어느 정도 수업을 이해했는지 확인한다. 문제풀이 강사는 3, 4교시에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이 직접 오답노트를 작성하게 하고 과제물을 수행했는지 관리한다. 세 명의 강사에게 수시로 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다. 하이스트 학원은 강사의 실력이 사전에 검증되기 어렵다는 개인과외의 한계를 공개 강의로 해결했다. 월 1회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공개 강의를 통해 강사의 실력을 평가한다.
○ 쌍방향 멀티미디어 학습 시스템 ‘심포니’를 활용해 학습 능률 높인다
㈜타임교육 하이스트의 ‘H 워너비’ 프로그램은 한 반에 4∼6명의 학생과 학생 1명당 3명의 강사로 구성돼 맞춤형 학생관리가 가능하다. H 워너비는 스마트 펜을 활용한 쌍방향 멀티미디어 학습시스템인 ‘심포니(Symphony)’를 활용해 학습 능률을 높인다. 심포니는 타임교육의 하이스트 학원과 뉴스터디 학원에서 사용하는 학습 시스템이다. 학생들이 특수 용지에 스마트펜으로 글을 쓰면 실시간으로 내용이 강사의 모니터로 전송된다. 학생들은 서로의 풀이법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른 친구들의 생각을 배울 수 있고 이는 토론 수업으로 이어진다.
올해 4월 서울과 울산에서 심포니 방식의 수업에 참여한 8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62%의 학생들이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토론 수업에선 73%의 학생들이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타임교육 하이스트 관악캠퍼스 서지혜 부원장은 “심포니 방식은 수학이나 서술형 수업을 할 때 학생 개인의 풀이과정을 효율적으로 첨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 과외의 장점+학원의 시스템이 뭉쳤다!
H 워너비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과외의 장점과 학원의 장점을 골라 만든 시스템 과외라는 점이다. 맞춤형 수업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는 것. H 워너비 수강생은 하이스트 학원이 보유하는 학교별 입시자료를 제공받고 전국 단위 평가시험을 치를 수 있다. 학교별 내신 성적 반영비율부터 학교별 기출문제까지 하이스트 학원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완벽한 내신 관리를 지원한다.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반을 편성하고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시험기간엔 기존의 1 대 4, 1 대 6 수업시스템이 1 대 1, 1 대 2로 변경된다. 학생들의 학교가 다르고 시험 범위와 출제 유형이 달라 집중수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타임교육 학원사업본부 박승식 본부장은 “하이스트는 올해 5월, 새로운 입시환경에 맞춘 교육시스템인 H 워너비를 도입했다”면서 “초기부터 학생들의 수강신청이 몰린 것은 물론 학부모의 반응도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일정 기간 수업을 진행한 결과 재원생 중 86%의 학생이 단기간에 내신 성적을 크게 끌어 올렸다”고 말했다.
H 워너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하이스트 학원 캠퍼스가 궁금하다면 홈페이지(www.highest21.com)를 참조하거나 전화(표 참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