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캄보디아 총리 “韓 대학생 사망 심심한 위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훈 마네 캄보디아 총리와 만나 스캠(사기) 범죄에 대한 캄보디아 당국의 대응과 관련해 “캄보디아 당국이 대한민국 국민에 대해 각별한 배려를 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마네 총리는 “최근에 한국인 대학생 1명이 캄보디아에서 사망하는 불행한 일이 있…
- 2025-10-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훈 마네 캄보디아 총리와 만나 스캠(사기) 범죄에 대한 캄보디아 당국의 대응과 관련해 “캄보디아 당국이 대한민국 국민에 대해 각별한 배려를 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마네 총리는 “최근에 한국인 대학생 1명이 캄보디아에서 사망하는 불행한 일이 있…

부산 지하철역에서 여성 신체를 몰래 촬영해 온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울산지검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를 받는 40대 A 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27일 밝혔다.A 씨는 2019년 5월부터 지난달까지 6년간 총 1295회에 걸쳐 여성들의 특정 신…

채무 관계가 있는 유튜버를 납치하고 폭행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인천 연수경찰서는 27일 공동감금과 공동상해 혐의로 20대 남성 A 씨와 30대 남성 B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이들은 전날 오후 10시 35분경 인천 송도국제도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유튜버인 30대 남성 …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을 신고하지 않은 채 기초수급자 급여 5400만여 원을 타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부산지법 동부지원 형사6단독(서근찬 부장판사)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60대)에게 벌금 700만 원을 선고했다…

경기 부천역 일대에서 활동하는 유튜버들의 기행 방송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가운데 이 곳에서 활동하는 유명 유튜버 2명이 결국 구속됐다. 부천원미경찰서는 모욕혐의로 유튜버 A(30대)씨와 상습업무방해 혐의로 유튜버 B(20대)씨 등 2명을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

서울 강북구의 한 식당에서 60대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중상을 입었던 피해자 중 1명이 끝내 숨졌다. 경찰은 피의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북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현행범 체포된 60대 남성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신청할 계획이다. 이날 피해…

한밤에 빚을 갚으라며 유튜버를 찾아가 납치하고 폭행한 일당이 경찰 추적 끝에 4시간 만에 붙잡혔다.인천 연수경찰서는 27일 공동감금과 공동상해 혐의로 20대 남성 A 씨와 30대 남성 B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이들은 전날 오후 10시 35분께 인천 송도국제도시 한 아파트 …

만취한 외국인 관광객을 지인들과 함께 성폭행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아이돌그룹 NCT 출신 태일(31·본명 문태일)이 판결에 불복해 대법원에 상고했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문 씨는 지난 24일 서울고법 형사11-3부(부장판사 박영주 박재우 정문경)에 상고장을 제출했다.공범 이 모 …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거나 허위 사고를 보험사에 접수하는 방식으로 수천만원의 보험금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북부경찰청 교통조사계는 주범인 A(30대)씨 등 11명을 상습 보험사기 등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

경찰이 27일 서울 강북구 한 식당에서 전날 흉기 난동을 벌여 피해자 1명을 숨지게 한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북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현행범 체포된 6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신청할 예정이다. 부상을 입었던 피해자 2명 중 1명…

국내 대형 은행이 캄보디아 한국인 상대 범죄 배후로 지목되는 프린스 그룹과 후이원 그룹에 14억원이 넘는 이자를 지급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업체와 국내 은행 간 금융거래 규모만 2146억 원이다.27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실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

외교부는 최근 캄보디아 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취업사기·감금 사건과 관련해 정부의 대(對)캄보디아 공적개발원조(ODA)를 줄여야 한다는 여론에 대해 “현재로서는 해당 사안과 ODA를 직접 연계해 보고 있지 않다”라고 재차 밝혔다.외교부는 “현재 시행 중인 사업들 가운데에는 캄보디아의…

인천의 한 소방 기간제 근로자가 부적절한 내용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사건과 관련해 소방 당국이 후속 조치에 나섰다.17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인천 남동소방서 관할 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구급대원 대체 인력 기간제 근로자인 20대 남성 A 씨는 지난달 자신의 인…

완제품을 구매해 납품했다는 이유로 직접생산 확인 증명이 모두 취소된 장애인단체가 처분이 부당하다며 소송을 냈지만 패소했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부장판사 이정원)는 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한유원)을 상대로 낸 직접생산확인 취소처분 취소소송에…

“아빠!” 선고를 앞둔 조용한 법정에 세 살배기 아이가 피고인을 부르는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광주지법 형사1단독 김호석 부장판사는 방청석에 있던 아이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고”라며 짧게 탄식했다. 이날 30대 서모 씨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필로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