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호중·박지현 나흘만에 갈등 봉합…“걱정 끼친 점 사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박지현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최근 당 비대위가 국민 여러분과 민주당, 그리고 민주당 후보 여러분들에게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박 위원장의 민주당 쇄신을 골자로 한 ‘대국민 호소’ 이후 이를 둘러싼 당 내홍…
- 2022-05-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박지현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최근 당 비대위가 국민 여러분과 민주당, 그리고 민주당 후보 여러분들에게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박 위원장의 민주당 쇄신을 골자로 한 ‘대국민 호소’ 이후 이를 둘러싼 당 내홍…

산림당국이 28일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산불 3단계’를 발령했다. 이날 낮 발생한 산불은 강풍을 타고 계속 번지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다.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이날 낮 12시 6분 울진군 근남면 행곡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의 확산을 막기 위해 오후 8시 30분을 기…

‘당 내홍’의 중심에 섰던 더불어민주당 수장 윤호중·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향후 이런 일이 없이 손을 붙들고 단합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민주당 비대위는 이날 오후 8시부터 2시간 가까운 시간 동안 국회에서 긴급 비대위 회의를 열었다.회의 후 고용진 …
![[속보]경북 울진 산불 3단계 발령…산불국가위기경보 ‘심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5/28/113672250.1.jpg)
산림청은 28일 낮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이 밤사이 진화 불가능 할 것으로 판단해 야간 산불 대응체계에 들어갔다. 또 이날 오후 8시 30분을 기준으로 산불 3단계 및 산불국가위기경보 ‘심각’ 단계를 발령했다.산림청과 소방재청은 산불 현장에 진화대원 800여명을 투입해 방화선을 구…

서울 동대문구의 한 모텔 건물 5층에서 불을 내고 혼자 도망간 7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를 받는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5층 객실에 투숙했던 A씨는 이날 오전 1시쯤 객실에 휴지를 뿌려두고…

28일 제1017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12, 18, 22, 23, 30, 34’이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2’이다.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7명이다. 각각 35억1768만4822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의 최종 투표율이 20.62%(잠정치)를 기록했다. 역대 지방선거 사전투표율 가운데 가장 높은 기록이자 모든 전국 단위 선거 중 역대 네 번째로 높은 사전투표율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7~28일 이틀간 진행된 사전투표에 전국 유권자 …

6·1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실시된 둘째 날이자 마지막 날인 28일, 일반 유권자 사전투표가 종료된 이후 확진·격리자 사전투표가 실시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 투표는 이날 오후 6시 비확진자 투표가 끝난 뒤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 투…

윤석열 대통령 측은 더불어민주당의 ‘영수회담’ 제안에 “언제든 응할 용의가 있다”면서도 추경안 통과가 시급한 만큼 국회에서 우선 추경안부터 처리할 것을 요청했다.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은 28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야당의 이른바 ‘영수회담’ 제의에 대한 대통령실의 입장이다”며 “…

한국의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거스 히딩크 감독(76·네덜란드)이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을 맞아 28일 한국을 찾았다. 히딩크 감독은 이날 오후 여자친구 엘리자베스와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한일월드컵 당시 히딩크 감독의 통역을 맡았던 전한진 대한축구협회(KFA) 사무총장이…

제주지역에서 특정 후보를 찍은 투표용지를 촬영하고 사진을 SNS 채팅방에 올린 선거인이 적발됐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선거인 A씨를 제주경찰청에 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제주도내 사전투표소에서 제주시을 국회의원…

밴드 잔나비 출신 드러머 윤결 씨(30)가 여성을 폭행한 혐의로 수사받은 결과 검찰에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 김원호)는 상해 등 혐의를 받은 윤 씨를 기소유예했다. 기소유예는 범죄 혐의는 인정되지만 피의자의 나이나 성향,…

“아침엔 더워서 집에 있었고…저녁 약속 가는 길에 들렀어요.”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이틀째인 28일 오후 투표소 분위기가 달라졌다. 더운 날씨에 비교적 한산했던 낮 시간대와 달리 저녁 시간대가 되자 많은 유권자들의 발길이 몰렸다. 이번 사전투표는 전날(27일)에 이어 …

당 내홍의 중심에 선 윤호중·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후 국회에서 만나기로 해, 최근 이어진 살얼음판 갈등 국면을 수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8시 국회에서 회의를 연다. 이 자리에는 두 위원장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양 위…

노태악 선관위원장은 28일 “국민들께서 행사하는 참정권을 선관위가 최선을 다해 소중하게 다루고 있다는 것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노 위원장은 6.1지방선거 사전투표 이튿날인 이날 오후 과천청사 선관위에 출근하며 뉴스1과 만나 ‘이번 선거에 선관위 신뢰회복이 달려 있다’는 질문…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둘째 날인 28일 전국 누적 투표율은 오후 6시 기준 20.52%를 기록했다. 역대 지방선거에서 가장 높은 사전투표율이다. 4년 전 제7회 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은 20.1%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사전투…

가수 임영웅이 최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음반 및 음원 점수가 더 높은데도 방송점수 0점을 받아 1위를 놓친 논란과 관련해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임영웅의 뮤직뱅크 방송점수 0점 논란에 대한 고발장과 진정서를 접수해 사건을 담당과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8일 경북 울진군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한 상황에 대해 관련 기관에 ‘총력을 다해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의 긴급지시를 하달했다. 이 장관은 “산림당국과 소방당국 및 지자체에서는 가용 자원을 신속하게 투입해 조기 산불진화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피해…

박성국(34·케이엠제약)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총상금 7억원) 셋째 날 선두로 도약하며 통산 2승 전망을 밝혔다. 박성국은 28일 경기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GC 북서코스(파72·7260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3개를 맞바…
러시아 국방부가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러시아 국방부는 바렌츠해에서 발사된 미사일이 백해(White sea)에 위치한 표적을 명중시켰다고 설명했다. 국방부가 공개한 영상에서는 미사일이 배에서 발사돼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