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가쁜 10월 마무리…文대통령, 11월엔 ‘협치’ 집중
북한의 실질적 비핵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외교전과 평양공동선언 비준 등으로 숨가쁜 10월을 보낸 문재인 대통령이 11월에는 일단 협치에 집중할 전망이다. 여야가 최근 주요 현안마다 충돌하고 있는 가운데 문 대통령이 직접 나선다는 해석이다. 우선 11월1일에는 국회에서 시정연설이 잡…
- 2018-10-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의 실질적 비핵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외교전과 평양공동선언 비준 등으로 숨가쁜 10월을 보낸 문재인 대통령이 11월에는 일단 협치에 집중할 전망이다. 여야가 최근 주요 현안마다 충돌하고 있는 가운데 문 대통령이 직접 나선다는 해석이다. 우선 11월1일에는 국회에서 시정연설이 잡…

“엄마는 오래 참고 살았다. 아빠는 우리의 뒤를 밟고 할머니를 찾아갔고, 살해 위협을 하기도 했다. 이번 사건은 단순한 이혼이 아니다. 아빠가 사회로 다시 나올 때 남은 우리 가족이 걱정된다. 엄마의 한을 풀어드리고 싶다.”(피해자 유족) 지난 22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한 아파…

태풍 ‘위투(Yutu)’로 사이판에 발이 묶인 관광객 등 우리 국민 1800여명이 이르면 내일 오전부터 귀국할 것으로 보인다. 27일 인천공항공사,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제주항공 임시편이 내일 오전 사이판으로 출발한다. 아울러 군수송기를 통해 괌으로 이동한 국민들은 티웨이항공 정…

태풍 위투로 사이판에 발이 묶인 관광객과 교민들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현지 상황을 알렸다. 26~27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는 난장판이 된 도심 사진과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이들은 현지 상황을 ‘생지옥’으로 표현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ruas1701’은 아수라장이…

83년만에 최악의 태풍 ‘위투’가 휩쓸고 지나간 사이판은 현재 아수라장 상태다. 100채가 넘는 가옥이 파괴되고, 나무가 뿌리째 뽑히고, 변압기가 손상되거나 전신주 300개 이상이 넘어져 전력 공급이 중단됐다. 물 공급 역시 중단된 것으로 전해진다. ‘위투’는 북마리아제도를 25일 …

'황소’ 황희찬(함부르크)이 새 감독 체제에서도 선발 라인업에 들었다. 팀도 마그데부르크 원정에서 승리를 챙겼다. 황희찬은 27일(한국시간) 독일 자겐안할트주 마그데부르크에서 열린 2018~2019 독일 분데스리가2(2부리그) 마그데부르크전에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마그…

태풍 ‘위투’로 인해 사이판에 고립된 우리국민들을 빼내기 위해 정부가 군 수송기를 27일 새벽 현장으로 급파했다. 공군 관계자는 "오늘 새벽 3시 20분 C-130 수송기 1대가 사이판으로 출발했다"고 알렸다. 외교부 신속대응팀 4명과 공관 직원 2명도 수송기에 탑승했다. 현재 사이…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의 핵심인물인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이 구속된데 대해 민주평화당은 "만시지탄 사필귀정"이라며 "다음 차례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라고 밝혔다. 김정현 평화당 대변인은 27일 논평에서 이같아 밝히면서 "오늘 영장 발부를 기점으로 검찰은 더욱 분발해 사법농단 몸통…

미 국무부가 사이버 공간에서 이뤄지는 북한의 불법 활동에 대해 “도발적이며 무책임한 행동에는 대가가 따를 것”이라며 강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국부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26일(현지시간) VOA에 “북한은 파괴적이고 유해한 사이버 활동 양상을 보여…

MBC ‘나혼자 산다’에 웹툰작가 기안84의 지인으로 출연하며 유명해진 제품 디자이너 김충재가 소감을 밝혔다. 김충재는 2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혼자산다 감사합니다! 살면서 또 잊지못할 추억이 생겼네요~! 좋게 봐주시고 응원해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김충재는 …

올 시즌을 마치고 자유계약선수(FA)가 되는 류현진(31·LA 다저스)에 대해 다저스가 퀄리파잉오퍼를 제시할 것인지를 두고 현지에서 엇갈린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일주일 전 다저스가 류현진에 퀄리파잉오퍼를 제안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는데 이번에는 “다저스가 류현진에 퀄리파잉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부인 김혜경씨에 대한 경찰의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의혹 조사에 대해 강한 불만을 제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26일 밤 YTN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 “제가 변호사를 30년 했는데, 제가 이런 경우는 처음 봤다. 제 아내가 (24…

중국에서 5세의 아이가 플라스틱 장난감 차로 도로를 2km 질주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부모에게 경고처분을 내렸다고 중국의 온라인뉴스인 칸칸뉴스가 27일 보도했다. 지난주 저장성 유캉현에서 아버지가 스쿠터를 타고 에스코트를 하는 가운데, 5세 아이가 플라스틱 자동차를 몰고 도로 갓…
미국 국무부는 26일(현지시간) 유엔 회원국에 대북 정제유 판매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 글로벌 플래츠(S&P Global Platts) 보도에 따르면 헤더 나워트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가 북한 유조선…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의 ‘간판’ 차준환(17·휘문고)이 2018~2019시즌 첫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시니어 그랑프리에서 쇼트프로그램 3위를 차지, 메달 획득 전망을 밝혔다. 이대로 메달을 따면 ‘피겨여왕’ 김연아 이후 처음으로 시니어 그랑프리 메달을 획득하게 된다. 차…

며칠간 미국을 뒤흔든 ‘폭발물 소포’ 사건의 용의자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인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이번 사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책임을 질 일은 아니라며 선을 그었다. 26일(현지시간) abc뉴스에 따르면 뉴멕시코주 선거 지원유세에 나…

27일 새벽 서울 서대문구의 한 다세대주택 주차장에 있던 차량에서 방화로 의심되는 불이 나 옆 차까지 옮겨붙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16분쯤 다세대주택 지하주차장에 주차 중인 아반떼 내부에서 시작된 불은 옆에 주차됐던 오피러스로 옮겨붙었다. 불은 49분…

블랙핑크 제니가 11월 12일 발매하는 첫 솔로곡명은 ‘SOLO’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니의 첫 번째 싱글 크레딧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포스터 속 제니는 앳된 얼굴과 강렬한 눈빛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SOLO’의 작사…

SM 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가수인 태연과 찬열 악플러의 법적 처분 사실을 알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당사는 많은 팬 여러분의 제보에 힘입어, 소속 아티스트에 관한 명예훼손·모욕 등 각종 불법행…

25일 부산 사하구의 모 아파트에서 무참히 살해당한 가족은 오늘(27)일 열리는 부산불꽃축제를 함께 관람하기로 약속돼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피해자 중 가장 연장자인 할머니(84)는 1남 4녀의 자식을 두었고, 아들(65), 며느리(57), 손녀(33)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