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지만, 멀티히트 활약…시범경기 타율 0.308
최지만(28·탬파베이 레이스)이 멀티히트를 때렸다. 최지만은 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샬럿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볼티모어와 2019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 3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2득점으로 활약했다. 시즌 타율은 0.200에서 0.308(13…
- 2019-03-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지만(28·탬파베이 레이스)이 멀티히트를 때렸다. 최지만은 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샬럿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볼티모어와 2019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 3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2득점으로 활약했다. 시즌 타율은 0.200에서 0.308(13…

일주일 넘게 기승을 부렸던 미세먼지가 7일 오전 잠잠해졌다. 서울은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도 해제되는 등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오전 6시 서울 권역에 발령됐던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해제했다. 서울은 지난 6일 오후 6시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발령된 바…

브라질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이번 카니발 축제에서 한 남성이 다른 남성의 머리 위에다 소변을 보는 장면의 동영상을 공유해 5일 밤(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렸다가 거센 분노와 비난에 직면했다. 보우소나루는 브라질 카니발의 자유분방한 축제 형식을 비판하는 글을 올리며 이 동영상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국경장벽 예산 확보를 위한 자신의 국가비상사태 선포에 반기를 든 공화당 의원들에게 지지를 촉구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미 상원의 국가비상사태 종식 결의안 표결을 앞둔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상원 공화당 의원들은 합헌성이나 선례에…

가수 홍진영이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오늘 밤에(Love Tonight)’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홍진영은 7일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을 통해 오는 8일 발매되는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오늘 밤에’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하루 앞으로 다가온 컴백에 대…

최근 결별한 방송인 전현무(42)와 모델 한혜진(36)이 함께 출연하는 마지막 회차일 수도 있는 ‘나 혼자 산다’ 8일 방송분에 관심이 모인다. 전현무와 한혜진은 이날 ‘나 혼자 산다’ 방송을 끝으로 잠시 휴식기를 갖는다. 그러나 두 사람이 언제 다시 프로그램으로 돌아올지는 알 수 …
○ 공간에 대한 창의적 감성과 기술 겸비 더 나은 삶을 향한 요구는 공간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 공간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관찰하고 도전하는 것은 시대흐름과 맞다. 군산대 공간디자인융합기술학과는 기능과 목적에 따라 공간을 새롭게 해석,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공간디자…

트와이스가 일본서 발표한 새 앨범 ‘#TWICE2’로 어김없이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트와이스가 6일 발매한 앨범 ‘#TWICE2’는 9만 5825포인트를 기록, 발매당일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2위 가수의 6228포인트와는 압도적 차이를 보였…

일주일 넘게 기승을 부렸던 미세먼지가 7일 오전 잠잠해지면서 서울은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도 해제되며 하늘도 점차 맑아지고 있다. 8일에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수치는 ‘보통’을 나타내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달 27일 이후 ‘나쁨’ 이상을 지속해…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판문점 원포인트 남북 정상회담 가능성과 관련해 “지켜봐야 한다”며 신중한 입장을 나타냈다. 노 실장은 이날 오전 7시25분께 삼청동 비서실장 공관 앞에서 일부 기자들과 만나 ‘비핵화 대화 재개를 위해 남북 정상이…

고농도 미세먼지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 원인중 하나로 지구온난화를 꼽는 전문가들이 있어 주목된다. 미세먼지의 직접적 원인은 중국과 국내 오염원 증가이지만 대기 흐름이 원할하지 않아 고농도 미세먼지 축적이 심화하고 있으며 이같은 대기흐름 정체의 원인은 지구 온난화 때문이라는 것…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6일(현지시간) 국경장벽 건설비 조달을 위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가비상사태 선포를 옹호하는 수단으로 뉴욕타임스(NYT)와 워싱턴포스트(WP)의 국경현황 보도를 인용해 눈길을 끌었다. NYT와 WP는 CNN과 함께 기사와 사설, 논평을 통해 트럼프 대통…

2019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시작을 알리는 ‘캡틴 마블’이 개봉 첫날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2019년 최고 오프닝 및 역대 3월 개봉 영화 최고 오프닝까지 새로운 흥행 역사를 쓰며 ‘흥행 캡틴’의 등장을 알렸다. ‘캡틴 마블’이 개봉 첫 날부터 마블 …

경남FC는 최근 2년간 스트라이커 말컹(허베이)에 대한 득점 의존도가 높은 팀이었다. K리그1(1부리그)에 승격했던 지난해 경남은 38경기에서 59골을 뽑아냈는데, 이중 말컹이 무려 26골을 책임졌다. 워낙 말컹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보니 상대 팀들의 집중 견제가 이어졌다. 말컹의…

울산 현대모비스는 ‘2018~2018 SKT 5GX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시즌 초반부터 독주 체제를 이어오고 있다. 38승11패를 기록 중인 현대모비스는 정규리그 우승까지 2승만을 남겨놓고 있다. 전통의 강호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수비가 강한 팀으로 인식이 되어 왔지만, 올 시즌…

북한의 서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재건 움직임이 반드시 미사일 발사 준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북한이 대미 압박 신호의 일환으로 이 곳에서 로켓 추진체 시험을 단행할 가능성은 열려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미국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를 …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겸 배우 이주연(32)이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6일 밤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이주연, 송재림, 곽동연, 안우연 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주연은 등장하자마자 “토크쇼는 처음이다. 겁이 많이 난다. 이상한 건 질문 많이 …

국내 승차 공유 서비스(카풀)는 사용자 수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면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산업 중 하나다. 그러나 택시업계의 ‘무조건적인 카풀 서비스 중단’ 요구와 이를 위한 타협 거부로 차량 공유 서비스의 국내 성장 가능성은 시계제로에 빠졌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차량 공…
러시아 외무부 고위 인사가 한반도 비핵화 문제의 해결책은 상호 양보가 있을 때만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은 6일(현지시간) 존 볼턴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 북한에 “미국은 북한이 전에 팔았던 것과 똑같은 조랑말…

북한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서 최근 이동식 조립건물이 해체되기 전 자리로 원상 복귀한 모습이 포착됐다고 미국의소리(VOA)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의소리(VOA)는 일일 단위 위성서비스인 플래닛 랩스(Planet Labs)의 6일자 동창리 일대 위성사진을 분석한 결과,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