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독재, 중국 유능한 젊은이들 공직 떠난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영구집권을 시도하면서 독재를 강화하자 유능한 중국 젊은이들이 공직을 떠나고 있다고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이 12일 보도했다. 개혁개방 이후 40년 동안 중국에서 공직은 권력으로 가는 지름길임과 동시에 돈을 벌 수 있는 첩경이었다. 따라서 유능한 젊은이들이 공직의…
- 2019-03-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영구집권을 시도하면서 독재를 강화하자 유능한 중국 젊은이들이 공직을 떠나고 있다고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이 12일 보도했다. 개혁개방 이후 40년 동안 중국에서 공직은 권력으로 가는 지름길임과 동시에 돈을 벌 수 있는 첩경이었다. 따라서 유능한 젊은이들이 공직의…

2월 저비용항공사(LCC) 수송객 증가율의 상승폭이 확대되고, 단거리 국제선 점유율도 사상 최고치 수준을 기록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달 LCC 수송객 증가율은 12.5%로 1월 8.1%에 비해 상승폭이 확대됐다. 국내선(6.1%, 1월 1.7%) 및 국제선 수송객 증가율…

술에 취해 대리운전기사에게 주먹을 휘두른 30대 남성들이 잇따라 입건됐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2일 신호대기 중 대리운전기사를 폭행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운전자폭행)로 A씨(37)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0시30분쯤 북구 한 도로에서 신호대기중인 …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2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은 행동 대 행동으로 단계적 타결이 오히려 완전한 비핵화를 이룰 수 있는 첩경”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미국은 비핵화와 제재완전해제로 일괄타결하자고 주장하지만 이게 가…

전두환씨(88)가 사자명예훼손 혐의 재판에서 ‘5·18 헬기사격’을 부인하면서 향후 치열한 법적공방을 예고한 가운데 전씨의 재판 일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광주지법 형사8단독 장동혁 판사의 심리로 11일 열린 전씨의 사자명예훼손 혐의 재판에서 전씨의 변호인은 전씨의 혐의를 전면 부…

축구의 경우 국가대항전(A매치)의 선수 엔트리는 23명이다. 골키퍼(3명)를 제외하면 필드 플레이어는 20명이다. 대개 포지션별로 8명(수비)-8명(중원)-4명(공격)으로 구성되는데, 감독의 성향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다. 감독 입장에서 보면 이 숫자는 언제나 부족하다. 그래…

궁능유적본부가 4대궁, 종묘, 조선왕릉에서 봄맞이 문화행사를 벌인다. 올해 궁궐과 조선왕릉의 봄꽃은 평년보다 1~4일 빨리 상춘객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했다. 3월 중순 창덕궁 후원 관람지와 창경궁 경춘전 뒤편 계단식 화단 일대의 노란 생강나무 꽃을 시작으로, 궁궐 정원과 연지 …

가수 겸 방송인 정준영이 성관계 영상을 불법으로 찍고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그가 출연하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에 불똥이 튀고 있다. 12일 오전 기준 KBS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청자 게시판에는 100여건의 글이 담겼다. 해당 방송에 출연 중인 정준영이 2015년부…

성매매 알선 혐의로 입건된 빅뱅의 멤버 승리(29)가 11일 “국민 역적으로 몰리는 상황에서 저 하나 살자고 주변 모두에게 피해주는 일은 제 스스로가 용납이 안 된다”며 돌연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은퇴와 관련해 “혼자 내린 선택”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YG…

클레이턴 커쇼(31·LA 다저스)가 시즌 준비에 다시 속도를 낸다. MLB닷컴은 12일(한국시간) 커쇼가 불펜 피칭을 소화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어깨 통증을 느낀 뒤 첫 불펜 피칭이다. 이날 커쇼는 20개의 공을 패스트볼로만 던졌다. 투구를 마친 뒤 “좋은 느낌이었다. 앞으로 …

모터스포츠 후원 통해 G-테크 및 다양한 차량 관리 용품 홍보 ㈜불스원의 프리미엄 엔진오일 G-테크가 지난 11일 CJ제일제당 센터에서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불스원은 3년 연속으로 G-테크와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은행들은 올 연말까지 주택담보대출에서 고정금리가 차지하는 비중을 48%까지 끌어올려야한다. 금융감독원은 12일 이같은 내용의 ‘가계부채 종합 관리방안 시행을 위한 은행 대출구조 개선 촉진 세부 추진방안’ 행정지도를 예고했다. 이번에 나온 행정지도는 지난해 4월 나온 행정지도를 …

불법 촬영 논란을 빚은 정준영을 ‘1박2일’에서 볼 수 없게 됐다. 12일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이하 ‘1박2일’)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제작진은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해 정준영의 ‘1박2일’ 출연을 중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촬영을 마친 2회…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일사회적대타협을 이룬 택시·카풀 업계에 대해 “첨예한 갈등도 대화와 양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아름다운 선례를 남겨줬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택시업계와 노조, 카풀업체가 어려운 결단을 해줬다. 이 타협…

그룹 ‘트와이스’의 일본 새 앨범 ‘#트와이스2’가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오리콘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6일 현지에서 발매한 ‘#트와이스2’는 1주 동안 오리콘 앨범차트에서 20만1000포인트를 획득하며 정상을 밟았다. 트와이스가 일본 데뷔 이후 발매 첫 주 오리콘 …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승리를 둘러싼 의혹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면서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블랙 코미디 시트콤 ‘YG전자’가 재조명 받고 있다. 시트콤이 이번 사태를 이미 예고했다는 시청후기가 나오고 있는 것. ‘YG전자’는 YG엔터테인먼트의 자체제작 시트콤으로, 승리가…

부산시교육청은 금정구 동현초등학교 학생들이 길을 잃은 5세 장애아동을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고 12일 밝혔다. 동현초 4학년 김예준, 김승우, 박재빈 학생 등 3명은 지난 2일 금정구 부곡동 국민체육센터에서 운동을 마치고 집으로 귀가하던 중 인근 아파트 단지 내 광장에서 …

카를로스 곤(64) 전 닛산·르노 회장이 과거 자신의 결혼식 비용을 르노자동차 공금으로 처리했다는 의혹과 관련, 프랑스 검찰이 예비 수사에 착수했다고 NHK 등이 12일 보도했다. 곤 전 회장은 르노자동차 회장으로 재직하던 2016년 10월 파리 근교 베르사유궁에서 자신의 결혼식을 …
![[전문]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12/94496822.2.jpg)
“무너지는 헌법 가치,국민과 함께 지켜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문희상 국회의장님을 비롯한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 여러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입니다.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국민 여러분,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국민 …

세계적인 명장으로 손꼽힌 네덜란드 출신 루이스 판 할(68)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은퇴를 선언했다. 네덜란드 언론 ‘부트발 인터내셔널’ 등은 11일(한국시간) 판 할 감독이 은퇴선언을 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이날 방송 인터뷰에서 “나는 지금 연금을 수령하고 있다. 현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