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에 뿔난 프랑스, 2차대전 이후 첫 ‘외교 전쟁’…왜 불붙었나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외교적 갈등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프랑스는 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주재 대사를 본국으로 소환했다. 이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로이터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프랑스 외교부는 이날 주(駐)이탈리아 대사를 소환하는 성명을 …
- 2019-0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외교적 갈등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프랑스는 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주재 대사를 본국으로 소환했다. 이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로이터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프랑스 외교부는 이날 주(駐)이탈리아 대사를 소환하는 성명을 …

2010년 서울시교육감 선거 상대에게 당선 후 금전을 건넨 혐의로 징역형을 받았던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을 사면 복권시켜달라는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3·1절 특별사면에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을 포함해 주십시오’라는 청원글이 지난 7일 올라왔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대표가 당 진로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유승민 전 대표는 8일 경기도 양평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연찬회 참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그동안 당 어려움이 많았는데 당의 미래에 대해 의원들하고 솔직한 대화를 해보고 당이 나아갈 길을 찾는 자리가 되길 바…

바른미래당은 8일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을 두고 ‘신북풍’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을 겨냥, “갈라파고스식 사고가 황당하기 이를 데가 없다”고 일갈했다. 김익환 바른미래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나경원 원내대표는 ‘한국당 전당대회 날짜와 겹친 것을 놓고 여러 가지 해석이 …

TK(대구·경북) 일부 보수층의 지지를 등에 업고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의 유력 당권 주자로 꼽히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8일 대구 서문시장을 찾았다. 황 전 총리의 이날 방문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향수와 수구·보수정당의 지지세가 남아있는 대구지역의 표심을 자극해 존재감을…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뉴 파워 제너레이션으로 선정됐다. 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세계 음악 시장을 이끄는 차세대 주역으로 ‘뉴 파워 제너레이션 25 톱 이노베이터’(Meet Music‘s New Power Generation: 25 Top Innov…

중국이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필리핀이 분쟁지역인 스프래틀리군도(중국명 南沙군도) 상에서 해양시설을 건설하자 함선 100여 척을 급파하는 등 필리핀의 해양시설 건설을 방해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8일 보도했다. SCMP는 아시아 해양투명성 기구(AMTI)…

탤런트 변희봉(77)이 KBS 2TV 월화극 ‘동네변호사 조들호2’에서 빠진다. 소속사 에스더블유엠피는 8일 “변희봉이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에서 중도 하차한다”며 “일각에서 제기한 건강상의 문제는 아니다. 갑자기 하차하게 됐다”고 밝혔다. 극중 변희봉은 국일그룹 회장 …
“인생은 고객님이 선배시지만 주식은 제가 선배잖아요. 저 믿고 한번 바꿔보시죠.” “제가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는 물론 정부 관계부처 고위직 분들도 모시고 있거든요.” 삼성전자 기술직으로 20년 이상 근무하며 꾸준히 회사 주식을 사모아 온 강모 씨(67). 강 씨의 자산…

차준환(18·휘문고)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선수권 쇼트프로그램에서 개인 최고점을 경신했다. 차준환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2019 ISU 4대륙선수권 남자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97.33점(기술점수 54.52점 + 예술점수 42.81점)을 받…

8일 오전 8시6분께 인천시 동구 송현동 한 12층짜리 아파트 5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이 아파트에 사는 A씨(56·여)가 얼굴과 양손 등에 2도 화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또한 불은 아파트 외벽 및 내부 95㎡를 태워 2700만원 상당(소방…

1월 국내 승용차 판매가 부진한 출발을 보였다. 국내 1위 메이커 현대차의 판매가 두 자릿수의 증가세를 보였지만 한국지엠과 르노삼성, 벤츠, BMW 등 주요 국내외 메이커의 판매량이 20~50% 안팎 급감한 영향이다. 8일 국내 완성차 브랜드 5곳과 수입차 브랜드 23곳의 1월 판…

두산 베어스 퓨처스 선수단이 11일 전지훈련지인 대만 가오슝으로 출국한다. 두산은 퓨처스 전지훈련에 강석천 퓨처스 감독 등 코칭스태프 8명과 선수 27명 등 총 35명이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부상으로 1군 스프링캠프 명단에서 제외됐던 박치국과 신인 김대한도 전지훈련에 함께 나서…

가수 남진이 전남 고흥에 보금자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8일 고흥군에 따르면 우리나라 오빠부대 원조이자 대중가요를 대표하는 ‘가수 남진’이 고흥군 영남면 일원에 정착을 준비 중이다. 남진은 이곳에 무대의상, 레코드판, 트로피, 활동사진 등 가수 인생 51년…

바이오사업에 진출한 콘돔업체 바이오제네틱스(옛 유니더스)가 대주주인 라이브플렉스와 함께 전환사채(CB) 인수방식으로 경남제약 경영권 확보에 나섰다. 8일 안주훈 바이오제네틱스 대표는 <뉴스1>과 전화통화에서 “항암신약 연구개발 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지난해부터 제약사 인수…

솔로 데뷔를 앞둔 마마무 화사의 콘셉트 포토가 최초 공개됐다. 8일 화사는 공식 SNS에 첫 솔로곡 ‘멍청이’(twit)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솔로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사진에는 손 모양의 대형 석고상을 배경으로 흰 천으로 몸을 감싼 화사의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

두 명의 여성이 속옷 매장에서 1000여 벌의 속옷을 훔쳐 달아났다. 7일(현지 시간) ‘폭스 8 클리브랜드’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3일 미국 오하이오 주 멘토 그레이트 레이크 몰(Great Lakes Mall)에 있는 빅토리아 시크릿 매장에서 두 명의 여성이 팬티 1000여…

서울 소형아파트(전용면적 40㎡이하) 매매 중위가격이 37개월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서울 아파트값이 13주 연속 내려가고 있는 가운데 몸값이 높았던 소형아파트도 본격적으로 하락세에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 8일 양지영 R&C연구소가 KB국민은행 리브온의 월간KB주택가격동향 자…

TV조선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연애의 맛’에서 활약해온 김종민-황미나 커플의 결별설·하차설이 제기됐다. 김종민과 황미나는 지난해 9월 ‘연애의 맛’ 첫 방송부터 현실 커플을 능가하는 애정을 드러내며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와 응원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달 10일 ‘종미나 제주로드 …

배우 김고은이 수준급의 노래 실력을 공개했다. 7일 오후 방송된 JTBC ‘너의 노래는’에는 김고은이 진행을 맡은 정재일의 3번째 음악 메이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고은은 맑은 목소리와 짙은 감성으로 패티김의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김고은은 인터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