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내가 대통령 되면 이재명 반드시 구속”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10-27 07:08수정 2021-10-27 08:5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News1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은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제가 대통령이 되면 반드시 구속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jp희망캠프’ 사무실에서 진행한 뉴스1과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건 정치 보복도 아니다. 대통령이 되고 난 뒤에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은) 철저히 수사해서 주범을 비롯해 여야를 막론하고 다 처단할 것”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질문이 나왔을 땐 ‘품행제로’, ‘양아치’라는 표현까지 쓰며 “(국민들이) 그런 사람을 대통령으로 뽑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이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높은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문재인정부 들어 국정을 파행으로 몰아 넣는 편가르기 정책 때문”이라며 “‘도둑이라도 우리 편이면 찍는다’는 진영 논리가 작용하고 있다”고 풀이했다.

주요기사
문재인 대통령과 이 후보의 청와대 회동에 대해선 “본관이 아닌 상춘재에서 비밀회동을 했다는 건 녹음을 안 남기기 위해서”이라며 “서로의 비밀을 덮어주고 한사람(이 후보)은 자기가 집권하게 되면 (문 대통령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사후보장을 해주는 정도의 짬짜미가 있지 않았겠느냐”고 추측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