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정치
文대통령 “올림픽 아름다운 도전…코로나 지친 국민께 위로”
뉴시스
입력
2021-08-02 15:38
2021년 8월 2일 15시 38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메달에 관계없이 최선 다하는 선수들 자랑스러워"
"스포츠 기본법 내일 공포…차별없이 스포츠 향유"
문재인 대통령은 2일 도쿄올림픽 국가대표팀에 “메달이나 승패와 관계없이 한계에 도전하며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1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수보회의) 모두발언에서 “도쿄올림픽에서 보여 주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아름다운 도전이 코로나 확산과 불볕더위로 지친 국민들께 큰 위로와 감동을 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진정한 스포츠 정신이 무엇인지 유감없이 보여 주고 있는 우리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올림픽이 끝나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스포츠는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기본 정신”이라며 “국적, 성별, 인종, 신분, 경제적 상황이나 신체적 조건 등 어떤 이유로도 차별받거나 배제되지 않고, 자유롭고 평등하게 향유할 수 있는 기본적 권리”라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정신과 취지를 담은 ‘스포츠 기본법’이 국회를 통과하여 내일 국무회의에서 공포된다”며 “우리 사회의 스포츠 의식과 문화가 한 단계 성숙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스포츠기본법은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자유롭게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고 향유할 기본적 권리로서 스포츠권을 보장하고 이를 위한 스포츠진흥계획 수립, 국가스포츠정책위원회 설치 등을 기본 내용으로 담고 있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스포츠가 어떤 장벽도 없이, 국민 개개인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스포츠 기본법’을 뒷받침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다각도로 추진해 주기 바란다”며 “이것이 진정한 스포츠 강국으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범퍼에 고라니 낀 줄도 모르고…지하주차장까지 들어와 주차 [e글e글]
“숨차다가 가슴 찢어지는 통증… 국내 환자 3159명인 희귀병”
박성재 전 법무장관 불구속 기소…한덕수·최상목도 직무유기 혐의 기소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