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대표 병원 문안, 정치권 줄이어

  • 입력 2006년 5월 21일 17시 55분


코멘트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가 입원 중인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는 전날에 이어 21일에도 정치권 주요 인사들의 위문 발길이 줄을 이었다.

그러나 병원측이 박 대표에게 절대안정을 필요하다며 면회를 제한해 동생 박지만 씨 부부 등 가족을 제외하고는 면회가 이뤄지지는 못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이병완 비서실장을 병원으로 보내 '빠른 쾌유를 빕니다'는 글귀가 적힌 난을 전달했다.

이 실장은 소문상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과 함께 병원 4층 박창일 병원장실에서 박 대표를 대신해 유정복 대표 비서실장과 15분여간 면담을 나눈 뒤 기자들과 만나 "박 대표가 하루 빨리 쾌유하시기를 기원하며 노 대통령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했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또 박 병원장에게 박 대표 치료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김성진 총리비서실장도 병원을 찾아 박 대표측에 위문 난을 전달하고 "총리가 걱정이 많다. 빠른 쾌유를 하시면 좋겠다"면서 "엄정하게 수사해 범행동기 등을 투명하게 밝히겠으며 경찰에 지시해 남은 선거기간 정당과 협의해서 엄정한 경호를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원로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오전 10시경 병원을 찾은 김영삼 전 대통령은 박 병원장으로부터 박 대표의 용태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이번 사건은 명백한 정치테러로 정치테러의 경우 배후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아 걱정된다"며 "나도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 초산 테러 등 테러를 많이 받은 사람이라 이번 일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날 대전과 천안에서 한나라당 지방선거 지원활동을 벌였던 이회창 전한나라당 총재도 저녁 무렵 병원을 찾아 위문했다. 강삼재 전 한나라당 사무총장도 병문안을 다녀갔다.

대권 후보들과 여야 서울시장 후보들도 직접 병원을 찾거나 관계자들을 보내 불행한 사태에 위로의 뜻을 전했다.

이명박 서울시장은 전날에 이어 이날 다시 병원을 찾았고, 열린우리당 정동영 의장은 관계자를 보내 난을 전달하고 박 대표의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손학규 경기지사는 부인인 이윤영 여사가 대신 병문안을 다녀갔고, 고건 전 총리는 김덕봉 전 총리공보수석을 보내 위문 난을 전달했다.

서울시장 후보들의 경우 한나라당 오세훈 후보는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쾌유를 비는 마음에서 오늘 하루는 유세 일정을 취소하기로 했다"며 "박 대표가 어제 수술실 앞에서 '선거일정 차질없이 하라'고 했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민주당 박주선 후보는 오후 직접 병원을 찾아 위로의 뜻을 전했고, 열린우리당 강금실 후보는 위로의 뜻으로 난을 보내왔으며 국민중심당 신국환 공동대표도 직접 병원을 찾아 위문했다.

성하운기자 hawo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