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前장관 징역 15년 구형…‘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혐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통일교 파문
통일교의 여야 정치인 금품 지원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15일 사건을 넘긴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사건을 넘겨받은 지 닷새 만에 이뤄진 첫 강제 수사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전담수사팀은 15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내 김건희 특검 사…

내란 특검
내란 특검은 12·3 비상계엄 최종 수사 결과 브리핑에서 계엄 선포일이 12월 3일로 정해진 배경과 관련해 “항간에 떠도는 무속 개입 흔적은 저희가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특검팀은 “비상계엄 선포일을 왜 12.3으로 선정했는가에 대해선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다”면서도 “미국의 …

대통령실은 15일 라오스와의 재수교 30주년을 계기로 양국 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했다고 밝혔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통룬 시술릿 라오스 국가주석과 용산 대통령실에서 양자 정상회담을 가졌다.이 대통령은 “이번 방한은 통룬 주석의 12년 만의 방한이고…
![[전문]내란특검 “반대세력 제거, 권력 독점·유지 목적으로 비상계엄 선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5/132966642.2.jpg)
내란 특검
조은석 내란특검팀이 15일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은 반대세력을 제거하고 권력을 독점·유지할 목적으로 비상계엄을 선포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조 특검은 이날 오전 9시 55분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등에 의한 내란·외환 행위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수…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한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비상계엄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내렸다. 또 지난해 12월 3일을 비상계엄 선포일로 정한 데 대해선 “미국의 개입을 차단하기 위한 것”이라고 …

통일교 파문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15일 야당이 제안한 ‘통일교 특검’ 도입에 대해 “절대 수용 불가하고,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밝혔다고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전했다.박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정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시대적 책무인 3대 특검(내란…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제주 4·3 사건 진압 책임자 논란이 일었던 고 박진경 대령에 대한 국가유공자 지정 취소를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시민단체와 제주 지역사회가 강하게 반발하고 여권 내에서도 문제제기가 이어지자 이 대통령이 직접 수습에 나선 것. 대통령실 관계자는 “국가유공자 등록…

앞으로 300억 원 이상의 정부 자산을 매각할 때는 정부가 사전에 국회 상임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 정부 자산의 수의계약이나 할인 매각은 원칙적으로 중단되고, 공기업을 민영화할 때는 국회 상임위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한다. 기획재정부는 15일 이 같은 내용의 정부 자산 매각 제도 개선안…
![[단독]국힘, ‘김어준 모니터링팀’ 만든다…“유튜브 부적절 발언, 실시간 대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5/132966273.1.jpg)
국민의힘이 친여 성향 유튜브에 대한 전담 모니터링팀을 만들기로 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같이 여당 인사들이 자주 출연하는 유튜브를 실시간으로 지켜본 뒤 문제 소지가 있는 발언에 대해 발빠른 대응에 나서겠다는 취지다.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는 15일 비공개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논…

통일부가 15일 경찰관의 대북전단 살포 제지권을 부여한 경찰관직무집행법이 전날 더불어민주당 등 범여권 주도로 통과된 데 대해 “대북전단 시대는 사실상 막을 내렸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통일부 윤민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경찰관 직무집행법 개정으로 접경 지역에서의 대북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