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싱턴 치안 때리는 트럼프 “밤거리 직접 순찰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밤 미국 수도 워싱턴DC 거리를 직접 순찰하기로 했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토드 스타네스가 진행하는 라디오 토그쇼에서 “오늘 밤 경찰은 물론 군병력들과 함께 밖으로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간 트럼프 대통…
- 2025-08-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밤 미국 수도 워싱턴DC 거리를 직접 순찰하기로 했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토드 스타네스가 진행하는 라디오 토그쇼에서 “오늘 밤 경찰은 물론 군병력들과 함께 밖으로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간 트럼프 대통…

중국에서 임신과 출산을 반복해 교도소 수감을 피하던 여성이 결국 철창 신세를 지게 됐다.2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와 산시이브닝뉴스에 따르면, 중국 중부 산시(山西)성에서 천훙(ChenHong)이라는 여성이 2020년 12월 사기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하지만 이 여성은 임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의 한국어 가사를 배우려는 외국인 열풍이 일고 있다. 구글·유튜브에서도 발음 학습이 활발하며, 극장 싱어롱 이벤트도 전 세계에서 개최된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EU산 자동차, 의약품 및 반도체에 대한 관세를 최대 15%로 제한한다고 발표했다. 내달부터 제네릭(복제약)은 최혜국 대우(MFN)를 하기로 했다. 한국도 미국과의 무역협상에서 의약품에 대해 최혜국 대우를 약속받은 바 있어, 유사한 수준의 관세가 적용될 것이라…

나카타니 겐(中谷元) 일본 방위상은 내달 8일 한국 서울을 방문해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 회담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이 22일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성사된다면 2015년 이후 약 10년 만의 일본 방위상의 한국 방문이 된다.…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회담을 앞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향해 “예의 바르게 행동하라”고 훈수를 둔 것으로 알려졌다.밴스 부통령은 20일(현지 시간) 미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8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오벌…

성소수자 혐오 발언으로 유죄를 선고받은 독일 극우 남성 활동가가 ‘성별자기결정법’을 이용해 여성 교도소에 수감될 예정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20일(현지시간) 독일 매체 FAZ, 도이칠란트풍크에 따르면, 할레 검찰은 극우 활동가 스벤 리비히(성별 변경 후·마를라 스벤야)가 작센주 켐니…

미국 정부가 반도체법(CHIPS Act)에 따라 미국내 반도체 공장을 짓는 기업에 보조금을 주고 그 기업의 지분을 사들이는 방안을 고려 중인 가운데, 이와 별개로 미국 투자를 확대하는 TSMC와 같은 대형 업체들에 대해선 지분 확보 계획이 없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21일(현지시간) 월…

일본의 27살 남성이 자신보다 12살 연상인 아내와 함께 총 11명의 대가족을 책임지며 살아가는 사연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최근 일본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 ‘힘내라, 서민들’을 인용해 이 가족의 사연을 보도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본 서민층…

일본 도쿄에서 20대 한국인 유학생이 영화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을 불법 촬영하고, 신용카드를 도용해 블루레이 200장을 구매한 혐의로 체포돼 조사받고 있다.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며 모기에 대한 대비를 하고 떠나야 할 것 같다.올 여름 유럽에서는 웨스트나일 바이러스(West Nile virus)와 치쿤구니아(chikungunya·모기가 옮기는 리보핵산(RNA) 바이러스)와 같은 모기 매개 질환이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했다. 유럽연합(E…

미국 수도 워싱턴DC 치안 개선을 이유로 도심에 군대를 투입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밤 직접 거리를 돌아볼 예정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토드 스타네스가 진행하는 라디오 토그쇼에서 “오늘 밤 경찰은 물론 군병력들과 함께 밖으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트…

이재명 대통령의 미국 방문 및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국 고위 당국자들이 21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미국 측과 회담 의제를 조율하고 있다.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이날 오후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만났다. 여 본부장…

테슬라가 운전자 보조 기술 관련 사고를 정부에 늦게 신고했는지를 두고 연방 안전 규제당국의 조사를 받게 됐다. 21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청(NHTSA)은 테슬라가 특정 운전자 보조 기능 사용 중 발생한 차량 충돌사고의 데이터 관련 신고 규정을 준수하고…

미 뉴욕 주 항소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부과됐던 약 5억 달러(약 7000억원)규모에 달하는 민사 소송 벌금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은 그를 둘러싼 가장 큰 사법 리스크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게 됐다. 21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뉴욕 주…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한 미국인 관광객이 애플 ‘나의 찾기(Find My)’ 기능을 활용해 소매치기범을 직접 붙잡은 사연이 전해졌다.1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인 관광객 카리스 멕엘로이는 틱톡에 자신의 어머니가 에어팟 ‘나의 찾기’ 기능으로 범인을 추적해 붙잡은 …

신생아 7명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고 복역중인 영국의 전직 간호사가 교도소에서 24시간 집중감시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수감자는 다른 수감자들에게 공격받을 우려가 있어 감시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생아 살해범 루시 렛비, 15분마다 상태 점검최근 영국의 데일리…

미국 정부가 입국 심사를 통과한 유효 비자 소지자 5500만명 전체를 대상으로 위법 여부를 조사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미국 정부 관계자는 “미 국무부는 비자 소지자가 잠재적으로 (입국) 자격이 없다고 판단되는 징후가 있을 때마다 비자를 취소할 것”이라며 “여기…

심야에 길거리에서 지나가는 여성을 넘어뜨린 뒤 음란행위를 하고 상해까지 입힌 일본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1일 일본 MBS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사카부 경찰은 물리치료사 구리모토 아키라(23)를 비동의 추행치상(不同意わいせつ致傷·동의 없는 추행으로 상해를 입힘) 혐의로 체포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의 안보보장에 대한 국제사회 합의가 이뤄진 후에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AFP 통신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전쟁 종식 이후 러시아가 다시 공격하는 걸 억제하기 위한 우크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