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E 강경 진압 논란에…美안보장관 “민주당-폭력 시위대 탓”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이 비무장 백인 여성 시민권자를 사살한 것에 항의하는 시위가 확산되는 가운데 크리스티 놈 미국 국토안보부 장관은 18일 강경 진압 배경에 대해 “민주당 소속 주지사와 폭력 시위대 탓”이라고 밝혔다. 폴리티코 등 미국 언론은 …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이 비무장 백인 여성 시민권자를 사살한 것에 항의하는 시위가 확산되는 가운데 크리스티 놈 미국 국토안보부 장관은 18일 강경 진압 배경에 대해 “민주당 소속 주지사와 폭력 시위대 탓”이라고 밝혔다. 폴리티코 등 미국 언론은 …

‘바다 한 가운데 영화 1편 2분만에 다운로드.’ 국내 해운업계가 초고속 해상 위성통신 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하며 ‘바다 위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바다 위 데이터 고속도로를 뚫어 선박 고장, 기상 악화 등 위험 상황에서 육상과 보다 즉각 소통하며 안전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국무총리실은 김경 서울시의원이 김민석 국무총리의 서울시장 출마를 위해 불교 신도 3000명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시키려 했다는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 등의 주장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19일 밝혔다. 총리 공보실은 이날 오후 “최근 국무총리와 관련해 야당 국회의원의 일방적인 주장을 그…

캐나다 저비용항공사인 웨스트젯이 새로 개편한 좌석이 너무 좁다는 비판이 쏟아지자 결국 이를 철회했다.19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웨스트젯은 지난 16일 “운영 데이터와 승객 및 웨스트젯 직원들의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최근 재구성된 항공기 이코노미석 객실에 대해 기존 표준 …

‘사자 군단’ 세네갈이 모로코를 꺾고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정상에 올랐다.세네갈은 19일 모로코 라바트에서 열린 개최국 모로코와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결승전에서 연장 혈투 끝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세네갈은 2022년 이후 4년 만에 통산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1976년 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bunnypony)와 협업한 ‘해피 포니(Happy Pony)’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굿즈는 키티버니포니의 조랑말 모티브 패턴 ‘해피 포니(Happy P…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라이온 킹’을 공동 연출한 로저 알러스 감독이 17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76세.1949년 미국 뉴욕주에서 태어난 알러스 감독은 1982년부터 디즈니에서 일했다. 1994년 디즈니 최대 흥행작으로 꼽히는 ‘라이온 킹’을 롭 민코프 감독과 공동 연출했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사진)에 대한 해임 건의안이 19일 의결됐다고 독립기념관 이사회가 밝혔다. 이에 따라 김 관장은 3년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1년 5개월 만에 해임 수순을 밟게 됐다. 앞서 국가보훈부는 13일 김 관장의 독립기념관 사유화 등 14가지 비위 사실…
![[단독]들국화 최성원 “묻히기 아까운 노래들, 다시 세상 밖으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9/133183098.1.png)
“이 세상에 아이돌 음악만 있어야 될 필요는 없잖아요.”5일 컴필레이션 앨범 ‘우리 노래 전시회’를 리부트(Reboot) 발매한, 전설적인 록그룹 ‘들국화’의 베이시스트이자 작곡가 최성원(72)은 최근 동아일보와 가진 전화인터뷰에서 이렇게 운을 뗐다.1985년 발매돼 한국 대중음악 역…

로스앤젤레스 공항 공사(Los Angeles World Airports, LAWA)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 내 톰 브래들리 국제선 터미널의 현대화를 위한 계획을 발표하고 조감도를 공개했다.이번 현대화 사업은 2028년 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위해 전 세계 방문객을 로스앤젤레스로…
올 봄부터 한강버스가 출퇴근 시간대 급행 노선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급행은 기존 노선이 7개 선착장에 서는 것과 달리 ‘마곡~여의도~잠실’ 3개 선착장만 정차한다. 19일 서울시에 따르면 23일과 다음 달 21일에 각각 2척씩, 총 4척의 한강버스가 추가 투입된다. 이들 선박은 기존 …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은 이사회의 해임 결의에 대해 “해임의 근거가 된 국가보훈부 감사 결과에 대해 동의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김형석 관장은 19일 독립기념관 이사회에서 자신에 대한 해임 건의안이 통과된 뒤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그는 “국가보훈부의 특정감사는 실체적 사실과는 무…

독립기념관 이사회가 김형석 관장에 대한 해임 건의안을 19일 의결했다. 국가보훈부는 김 관장에 대한 해임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제청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은 이날 오후 148차 임시이사회를 소집하고 김 관장에 대한 해임 건의안을 심의했다. 김 관장을 제외한 14명의 기념관 이사진 가운데…

위스키·코냑·데킬라 등 증류주 수요가 급감하며 글로벌 주류업체 재고가 32조원 규모로 불어났다. 위고비 확산, 경기 둔화, 팬데믹 이후 공급 과잉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흑백요리사2' 임성근 셰프가 '이레즈미' 문신 논란과 세 차례의 음주운전 전력으로 최대 위기를 맞았습니다. 일요신문 취재가 시작되자 하루 만에 올린 '기습 자백' 정황과 0.141% 만취 운전 기록, 그리고 위스키 광고 삭제까지.…

최근 디저트 시장에서 마시멜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그동안 마시멜로는 초콜릿이나 쿠키를 보조하는 재료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로 인해 마시멜로 자체가 디저트로 부상하는 분위기다.이러한 흐름에 맞춰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

삼성전자가 유럽연합(EU)의 디지털 규제 대응을 위해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 출신의 EU 디지털 정책 전문가 제러미 롤리슨를 상무로 영입했다. 19일 재계에 따르면 롤린스 상무는 이날부터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삼성전자 유럽총괄 대외협력팀으로 출근해 업무를 시작했다 미국 출신인…

18일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주에서 고속열차 두 대가 정면으로 충돌하는 대형 사고로 최소 39명이 숨지고 100명이 넘게 부상당했다. 부상자 중 다수가 중상자여서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제기된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아직까지 한국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5년간 서울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초중고교생 185명 가운데 절반 가까이가 강남·목동 등 유명 학군지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거주 학생 중 자살을 시도한 학생도 4년 만에 3배 넘게 늘었다.19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경숙 조국혁신당 의원이 서울시교육청에서 받은 자료에…

역사 인식 논란으로 사퇴압박을 받아 온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에 대한 해임건의안이 이사회를 통과했다.독립기념관 이사회는 19일 오후 2시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열린 긴급 이사회에서 김형석 관장에 대한 해임 건의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이사회는 재적 인원 15명 중 배준영(국민의힘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