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리그 정규 최종전…전북은 조기 우승·서울-강원-광주는 파이널 A 도전
프로축구 K리그1 정규리그 마지막 날, 전북 현대가 조기 우승에 도전한다. 아직도 치열하게 경쟁 중인 파이널A 막차 탑승팀도 결정된다. 2025 하나은행 K리그1 2025 33라운드가 18일 열린다. 스플릿 분리 전 정규리그 최종전인 만큼 이날은 토요일 하루, 오후 2시에 6개 경기장…
- 2025-10-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로축구 K리그1 정규리그 마지막 날, 전북 현대가 조기 우승에 도전한다. 아직도 치열하게 경쟁 중인 파이널A 막차 탑승팀도 결정된다. 2025 하나은행 K리그1 2025 33라운드가 18일 열린다. 스플릿 분리 전 정규리그 최종전인 만큼 이날은 토요일 하루, 오후 2시에 6개 경기장…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올해의 국제선수상을 수상했다.이강인은 17일(한국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AFC 어워즈 2025에서 올해의 국제선수상을 거머쥐었다.올해의 국제선수상은 아시아 밖에서 활약하는 AFC 회원국 선수…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이 아시아 올해의 국제선수상을 수상했다.이강인은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어워즈 2025에서 아시아 올해의 국제선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시아 올해의 국제선수상’은 아시아 외 리그에서 뛰는 A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뉴캐슬 21세 이하 팀(U21)에서 뛰고 있는 박승수(18)가 팀에서 처음으로 풀타임을 소화했다.뉴캐슬 U21 팀은 16일 영국 맨즈필드 맨즈힐에서 열린 맨즈필드타운과의 2025~2026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EFL) 트로피’ 조별리그 2차전에서 2-2…

한국 축구 전설로 거듭난 주장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LAFC)이 붉은악마에 감사를 전했다.손흥민은 15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138경기, 평생 기억에 남을 순간들을 함께한 선수들, 스태프분들, 그리고 축구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이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을 앞둔 홍명보호는 모든 포지션에 걸쳐 주전 경쟁이 치열하다. 홍명보 감독은 지난 9월 미국 원정 평가전, 10월 브라질과 파라과이전까지 4차례의 월드컵 모의고사를 치르면서 다양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며 테스트하고, 검증을 계속 이어가고 있…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LAFC)이 홍명보 감독의 스리백 전술에 힘을 실었다.손흥민은 지난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파라과이와의 10월 A매치 이후 믹스트존에서 취재진과 만나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포메이션으로 하루 종일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스…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황인범(페예노르트)이 홍명보 감독이 어떤 포메이션을 선택하든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 경쟁력을 보이겠다고 강조했다.홍명보호는 지난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파라과이와의 10월 A매치 친선 경기 두 번째 경기에서 2-0…

일본에 역전패를 당한 브라질 축구대표팀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좋은 교훈을 얻었다”며 경기를 복기했다.브라질은 14일 일본 도쿄도 조후의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 평가전에서 먼저 2골을 넣고도 후반에만 3골을 내줘 2-3으로 패했다.지난 10일 한국에 5-0 대승을 거뒀던…

세계지도로 보면 점 하나 크기에 불과한 작은 나라들이 2026년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을 앞두고 큰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많은 이들에게 이름조차 생소한 카보베르데, 페로제도, 퀴라소 등이 주인공이다. 아프리카 대륙 서쪽 대서양의 작은 섬나라 카보베르데는 사상 첫 월드컵 …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남미 복병’ 파라과이를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파라과이와의 10월 A매치 친선경기에서 전반 15분에 터진 엄지성(스완지시티)의 선제골과 후반 30분에 나온 오현규(헹크)의 추가골에 힘…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가 박태하 감독과 3년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계약으로 포항은 박태하 감독과 2028년까지 동행을 이어가게 됐다.박태하 감독은 구단 최초의 ‘선수 원클럽맨 출신’ 사령탑으로, 1991년부터 2001년까지 포항에서만 선수생활을 했다.선수 …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간판 공격수인 손흥민(33·로스앤젤레스FC)이 중국 스포츠 전문 매체 ‘티탄저우바오(타이탄 스포츠)’가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선정됐다.타이탄 스포츠는 지난 13일 2025 아시안 골든 글로브 어워즈 수상자 명단을 공개, 최우수 아시아 축구선수로 손…

“경험도 경험이지만 승리가 중요한 경기다.”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13일 이렇게 말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3위 한국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파라과이(37위)와 이달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은 10일 열…

2026 북중미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려면 승리가 필요한 경기다. 홍명보 감독(56)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FIFA 랭킹 23위)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남미의 ‘신흥 강호’ 파라과이(37위)와 평가전을 치른다. 사흘 전 같은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손흥민(LA FC)의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최다 출전 대기록을 축하했다.EPL 사무국은 11일(한국시간)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137번째 A매치에 나서며 대한민국 남자 A대표팀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한 토트넘 홋스퍼와 EPL의 레전드…

‘세계 최강’ 브라질의 격차는 컸다. 홍명보호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브라질에 두 골을 더 허용, 점수 차이가 0-4까지 벌어졌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 중인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후반 2분과 4분 거푸 추가골을 내줬다.한국은 스리백을 바탕…

홍명보호 축구 국가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6위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에서 전반을 뒤진 채 마쳤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축구 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전반을 0-2로 끌려갔다.FIFA 랭킹 23위인 한국은 내년 북중미월드컵 …

안방서 ‘월드컵 우승 후보급’ 브라질을 상대하고 있는 홍명보호가 먼저 골을 허용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 중인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전반 13분 실점했다.한국은 경기 초반 브라질의 거센 공격을 잘 막으며 역습으로 기회를 엿봤으나, 브라질의…

홍명보호 주장 손흥민이 서울에서 열리는 브라질과의 평가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다. 수비라인은 김민재를 중심으로 한 스리백을 가동한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을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