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싸’ 이명박”…MB, 지지자들에 연일 옥중 답장
안양교도소에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편지를 받았다는 지지자들의 인증 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최근 공개된 답장에서 지지자가 알려준 ‘인싸’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한 학생은 지난 28일 수험생 커뮤니티 게시판에 “요새 인터넷에서 예전 외교행보 때문에…
- 2021-09-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안양교도소에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편지를 받았다는 지지자들의 인증 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최근 공개된 답장에서 지지자가 알려준 ‘인싸’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한 학생은 지난 28일 수험생 커뮤니티 게시판에 “요새 인터넷에서 예전 외교행보 때문에…

대입 수험생으로 추정되는 네티즌이 이명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인싸 이명박’이라는 서명이 담긴 편지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수험생 온라인 커뮤니티 ‘오르비’에는 28일 이 전 대통령의 서명이 담긴 자필 편지를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사진과 함께 올린 글에서 “요새 인터넷에서…

가수 성시경이 자전거를 타다가 골절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성시경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놀랐죠, 말 못 했는데 창피하지만 자전거 타다 자빠졌다”라며 “이 덩치로 어깨로 쿵 떨어져서 많이 아프다”라는 글과 함께 깁스한 사진을 게시했다. 성시경은 “최근에 무릎에 무리가 와서 …

지난 28일 오후 10시 15분께 경기 양주시의 한 화장품 케이스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건물(650㎡)과 원자재 등이 불에 타 소방서 추산 9900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장비 2…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이상반응 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던 50대 공무원이 끝내 숨졌다. 29일 경남 창원시에 따르면 시청 소속 A(59) 계장이 지난 28일 오후 병원에서 숨졌다. 사망 원인은 상세 불명의 패혈증으로 전해졌다. A 계장은 지난 7월30일 모더나 …

리오넬 메시(34)가 파리 생제르망(PSG·프랑스)에서 데뷔골을 터뜨렸다.PSG는 2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1~2022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조 2차전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잉글랜드)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아드리사 게예…

28일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4차 토론회에서 외교 보안 문제를 두고 양강주자인 윤석열·홍준표 후보 간 매서운 공방이 이어졌다. 이날 장병제, 전술핵 재배치 등 현안을 두고 홍 후보는 첫 주도권 토론 순서에서 윤 후보를 지목했다. 홍 후보는 “남북전력지수라는걸 아시느냐”라고 물었고…

11월18일로 예정된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50일 앞으로 다가왔다. 정시는 물론 수시모집에 집중하는 학생들도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최종 합격하는 만큼 남은 기간 실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한 시기다. 29일 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입시전문가들은 수능 시험 당일 컨…

그룹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8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0월2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버터’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24위를 차지, 18주째 상위…

홍남기 “2·4대책 주민동의 후보지 연내 본지구 지정 착수” [세종=뉴시스]

숙명의 일본과의 경기를 앞둔 정선민 여자농구 대표팀 감독이 선수들에게 정신적인 부분을 강조했다. 한국은 29일 오후 4시 요르단 암만에서 일본과 국제농구연맹(FIBA) 여자 농구 아시안컵 A조 예선 최종 3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일본전에 앞서 뉴질랜드, 인도를 꺾으며 2연승을 …

세탁기를 옮기던 40대 수리기사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뒤 숨졌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경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상가에서 고장난 세탁기를 옮기던 수리기사가 쓰러졌다. 수리기사는 구급대원의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1시간 여 만에 사망했다. 경찰은 …

영화 ‘보이스’(감독 김선, 김곡)가 1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보이스’는 지난 28일 하루동안 2만73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98만6449명이다. ‘보이스’는 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이 6일째 넷플릭스 전세계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에서는 8일 연속 정상에 올랐다. 29일(한국시간)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의 집계에 따르면 ‘오징…

사실상 일본의 새로운 총리를 결정하는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가 29일 치러진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64) 전 정조회장, 고노 다로(河野太郞·58) 행정개혁·규제개혁상,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60) 전 총무상, 노다 세이코(野田聖子·61)간사장 대행 등 총 4명의 후보가 마…

흉기를 휘둘러 여자친구를 다치게 한 혐의로 구속까지 됐던 30대 남성이 국민참여재판을 통해 무죄 판단을 받았다. 피해자 진술을 믿기 어려워, 혐의를 인정할 수 없다는 취지다. 29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양철한)는 특수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A(39)씨…

28일 오후 11시께 부산 북구 덕천동 한 아파트에서 50대 남성이 칼에 찔려 사망했다. 경찰에 따르면 당시 동네 선후배 사이였던 A씨(50대)와 B씨(50대)가 함께 술을 마시던 중 말다툼이 발생했다. 이후 A씨는 자신을 무시한다는 이유로 집에 있던 흉기로 B씨를 살해한 것으로 …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11월에서 12월사이 남북정상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김여정 노동장 부부장이 “남북 정상회담도 건설적 논의를 거쳐 해결될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고 박지원 국정원장과 김여정 부부장이 핫라인을 통해 움직이고 있는 것 같다는 점을 그 근거로 …
![[날씨]전국 비 소식…오후 한때 시간당 20~30㎜ 강한 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29/109464209.2.jpg)
29일 수요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비는 중부지방과 전북에서 이날 밤부터 다음날 새벽 사이에,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에서는 다음날 오전 중에 그치겠…

북한이 29일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을 처음으로 시험 발사했다고 발표했다.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국방과학원이 전날 자강도 용림군 도양리에서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화성-8형 시험발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통신은 이어 “당 제8차 대회가 제시한 전략무기부문 최우선 5대 과업에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