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美 AMA서 콜드플레이와 합동공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2021 American Music Awards·AMA)’에서 세계적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와 합동 공연을 펼친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17일(현지시간) SNS를 통해 방탄소…
- 2021-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2021 American Music Awards·AMA)’에서 세계적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와 합동 공연을 펼친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17일(현지시간) SNS를 통해 방탄소…

홍윤화가 이마 부상을 당했다. 17일 홍윤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34세인데 마빡이 깨지다니”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홍윤화는 카메라를 응시한 채 눈물을 글썽이고 있다. 그는 이마에 상처를 입고 밴드를 붙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홍윤화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열리는 18일, 고사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수험생들의 입실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과거와 같은 응원 행렬은 사라진 가운데, 결연한 표정의 수험생들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결전의 장소로 발걸음을 옮겼다. 서울교육청 13시험지구 …

방송인 이세영이 운동으로 완성한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 17일 이세영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세영은 트레이닝복을 입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는 운동으로 완성한 애플힙과 S라인 몸매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세영은…

국내에서도 코로나19 백신 기본접종 이후 항체가가 감소한 것으로 처음 조사되면서 추후 감염과 중증·사망 위험을 줄이기 위한 추가 접종(부스터샷)의 중요성이 부각될 전망이다. 그러나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우려 등으로 추가 접종을 망설이는 이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추가…

최근 대체불가능토큰 NFT(Non-Fungible Token) 사업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다. 기대감에 3500억원을 베팅한 슈퍼개미도 등장하고 있지만, 한때 급등하다 이내 하락하는 종목들도 상당한 만큼 투자에 앞서 주의가 요구된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글과컴퓨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야권이 요구하는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특별검사 도입에 대해 “제가 강력히 요구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17일 진행한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곧 검찰의 중간 수사 결과가 나올 텐데 특검을 할 수밖에 없는 …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17일(현지시간) 미 식품의약국(FDA)에 18세 이상 성인 전체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부스터샷 접종을 허가해달라고 신청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모더나는 모든 성인을 상대로 50마이크로그램(㎍)의 백신을 주사하는 방안에 대한 접종…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의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영입 추진에 대해 “반문(反문재인) 집합소처럼 되면 2020년 총선의 재판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7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통합을 진행한다 하더라도 콘셉트가 잘 잡혀야지 국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8일 끝났다고 해서 수험생들은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 이제부터는 대입 시계가 그 어느 때보다 빨리 돌아가기 때문에 지원 전략을 잘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능 점수는 남아 있는 수능 이후 수시 대학별고사와 정시모집에서 지원 전략을…

한·미·일 외교차관들이 1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려 했던 기자회견이 돌연 무산되면서 미국 국무부 부장관만 홀로 회견에 나서는 모습이 연출됐다. 이로 인해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강조해 왔던 한미일 3국 공조가 삐걱거리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외…

올해 들어 고공행진하던 수입차 판매량이 주춤하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이 장기화됨에 따라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도 생산 차질을 겪으며 수입차 행진에 ‘급 브레이크’가 걸렸다. 이에 따라 사상 첫 연간 30만대 판매 달성 여부도 불투명해졌다. 18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

인플레이션 우려 재확산으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커지며 은행 달러예금에 돈이 몰리고 있다. 국내 주요 시중은행의 달러예금 잔액은 한 달 새 2조원 넘게 불어났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 등 4대 시중은행의 달러예금 총 잔액은 지난 10월 말 기준 541억1…

수능일인 18일 경기지역 버스노조가 사측과의 극적 합의로 예고했던 파업을 철회했다. 버스가 정상 운행하면서 우려했던 2022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일 아침 교통대란은 피하게 됐다.경기지역자동차노동조합은 이날 오전 0시부터 경기지방노동위원회에서 진행된 제2차 조정회의에서 사측과 조정안에 합의…

수능날인 18일은 아침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아울러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다”며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북부에는 산발적으로 약한 비가 시작되는 곳이 있겠다”고…

웬디 셔먼 미 국무부 부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종전 선언과 관련해 한국 및 일본과의 논의가 만족스럽다고 발언했다.셔먼 부장관은 17일(현지시간)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회 직후 기자회견에서 종전 선언 및 북한과의 대화 재개 방안 등에 관한 질문에 “종전 선언 성명을 둘러싼 문제…

한·미·일 외교차관이 17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삼국 외교차관 협의회를 진행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협의회에는 최종건 우리 외교부 제1차관,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 모리 다케오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이 참석했다. 셔먼 부장관은 이날 협의회 후 기자회견에서 “수십 …

이달 초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확진자 증가 여파로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도 코로나19 유행 속에서 치러진다. 작년과 동일하게 확진·격리자에 대한 별도 시험장이 운영되며, 수험생들은 점심시간 식사를 할 때 외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

생명에 위험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택시기사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남성에게 1심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다. 18일 법원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3부(부장판사 박사랑·권성수·박정제)는 중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A(21)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8일 후보 비서실장을 맡고 있는 권성동 의원을 당 사무총장으로 발탁한다. 이양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수석대변인은 전날(17일) “내일(18일)은 권성동 사무총장 인선만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로써 내주 발표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