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재범車’ 해외서 통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6월 국내 완성차 수출 1위 기록
한국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달 국내 완성차 수출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의 인기를 다시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GM과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국내에서 연구·개발하고 생산까지 담당하는 글로벌 전략 차종이다…
- 2021-07-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GM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달 국내 완성차 수출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의 인기를 다시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GM과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국내에서 연구·개발하고 생산까지 담당하는 글로벌 전략 차종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알게 된 가출 청소년에게 성매매 시킨 20대가 항소심에서 형이 감형됐다. 피고인과 피해자가 합의했다는 것이 감형의 주된 이유다.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2형사부(부장판사 김봉원)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알선영업행위, 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

병을 앓고 있는 엄마를 치료하기 위해 자신의 몸무게를 늘려 조혈모세포 공여를 한 중국 소녀의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일 시나망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헤이룽장성 다칭(大慶)시 린뎬(林甸)현에 사는 왕완팅의 엄마는 지난 1월 난치성 혈액질환인 ‘재생불량성 빈혈’ 진단을 받았…

만화가 윤서인씨가 ‘2020 도쿄 올림픽’ 선수촌에 건 현수막 ‘범 내려온다’를 두고 “척추 나간 구겨진 빙X 호랑이”라고 비하해 논란이 일고 있다. 윤씨는 지난 20일 자신의 SNS에 ‘범 내려온다’ 현수막 관련 일본의 반발을 언급한 기사와 함께 “그냥 아무것도 안 걸면 되잖아”…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는 김원웅 광복회장 부모의 독립운동과 관련해 제기된 각종 의혹을 조사한 결과 기존 서훈(나라를 위해 세운 공로의 등급에 따라 훈장이나 포장을 줌)을 변경할 만한 사유가 없다고 21일 밝혔다. 보훈처는 실체적 진실 규명을 위해 당시 독립운동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사장은 21일 전남대학교 본관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정성택 전남대학교 총장과 함께 전남대학교 캠퍼스혁신파크 사업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캠퍼스혁신파크 사업은 캠퍼스 내 유휴부지에 각종 기업 시설과 창업 지원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백신을 교차접종한 40대 후반 돌봄종사자가 심정지 상태로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헤매고 있어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21일 함안군 보건소 등에 따르면 화이자백신을 접종한 함안군 돌봄종사자 A씨(48·여)는 2차 접종 사흘 후인 지난 8일부…

4년 만에 부활한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에서 3국은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해 나가기 위한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최종건 외교부 1차관과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모리 다케오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은 이날 오전 외무성 이쿠라 공관에서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를 가졌다. 한미일 외교차…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 1976 몬트리올 올림픽에서 핸드볼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뒤 올림픽에서 세계 남녀 대표팀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성적표를 거뒀지만 최근 2차례의 올림픽에서 고개를 숙였던 한국 여자대표팀은 과거 영광을 되찾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

19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내 유엔실. 휴관일인 월요일이라 고요한 유엔실에서 어르신의 나지막한 목소리가 옛날 이야기처럼 흘러나왔다. 그는 이야기 도중 당시를 떠올리는 듯 자주 눈을 감았다. 장진호 전투(1950년 11월 27일~12월 13일)에서 부상당한 뒤 영하 35℃의 혹한 속…

밴드 ‘시나위’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 신대철이 선배 가수 나훈아를 비판했다. 21일 신대철은 개인 페이스북에 “나훈아 대선배님 참 부럽습니다. 후배들은 겨우 몇 십명 오는 공연도 취소하고 있습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어 “소크라테스 왈, ‘어려서 겸손해져라, 젊어서 온화해져라. …

레드아이스 스튜디오(REDICE STUDIO)는 장정숙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장 대표는 1991년 대원씨아이 ‘소년챔프’ 창간 편집자로 만화 업계에 입문했다. 2020년 학산문화사 전무이사로 퇴직할 때까지 수많은 만화 작품의 프로듀싱을 진행, 현장…

50대 여성을 습격해 숨지게 한 이른바 ‘남양주 살인견’의 견주에 대해 경찰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21일 오전 견주 A씨(60대 남성)에 대해 과실치사, 증거인멸 교사, 수의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A씨의 공범 B씨(70대 남성)에 대해서는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이 네 차례 먹통 사태를 일으켰지만 뚜렷한 해법이 나오기 어려운 상황이다. 당장 이날 오후 8시부터 50~54세 연령 구분 없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8월 중순쯤에는 약 2000만명인 40대 이하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진…

2020 도쿄 올림픽 첫 공식 일정에서 일본이 웃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13년 만에 열린 소프트볼 경기에서 ‘디펜딩 챔피언’ 일본이 첫 판을 승리로 장식했다.일본은 21일 후쿠시마현 아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소프트볼 풀리그 첫 경기에서 호주에 8-1…

가수 비가 아내 김태희의 셋째 임신설에 선을 그었다. 20일 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일이 생겼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댓글로 곽시양, 이시언 등 동료 배우들의 축하가 이어지자 이를 본 누리꾼들은 김태희가 셋째를 임신한게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았다. 그러나 해당 글이 …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을 휩쓸었다. 21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7월26일 자/집계 기간 7월12일~18일)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9일 발매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는 주간 재생수 2143만94회로 주간 스트리…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상임이사 교체를 비롯한 조직쇄신 인사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김현준 사장 취임 이후 첫 상위직 인사로서, 규모로만 봐도 상임이사 4명을 교체하는 역대 최대 인사다. 2.4대책 등 정부 주택공급 정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조직분위기를 쇄신하기 위…
지구 북반구를 중심으로 5개의 강력한 열돔이 형성돼 북미, 유럽, 동북아 일대가 지난달 초부터 살인적인 폭염에 시달리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는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같은 열돔은 기상이변을 일으켜 각국 역대 최고기온을 갈아치우고 있다. 최근 북아메리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