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수처, 이광철 자택 압수수색…靑은 ‘임의제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접대 의혹 재조사 과정에서 불거진 ‘청와대발 기획사정’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20일 청와대와 이광철 대통령민정비서관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20일 오전 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은 청와대 경내로 들어가 직접 자료…
- 2021-07-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접대 의혹 재조사 과정에서 불거진 ‘청와대발 기획사정’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20일 청와대와 이광철 대통령민정비서관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20일 오전 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은 청와대 경내로 들어가 직접 자료…

트로트계의 블루칩 마리아가 자신의 연애 고민을 털어놓으며 상처까지 조심스럽게 꺼내놓는다. 20일 오후 방송되는 SBS플러스, 채널S ‘연애도사’에는 마리아가 출연해 연애고민을 털어 놓는다. 전 남자 친구와 헤어진 지 1년 반 정도 됐다고 밝힌 마리아는 한국 문화를 좋아한다며 한국…

북한이 우리 군의 군사 활동을 “군사적 대결 책동을 합리화하기 위한 뻔뻔스러운 추태”라고 맹비난했다. 남한 호전광들이 동족을 헐뜯고 ‘위협·평화’를 거론하면서 범죄적 흉심을 숨기려한다고 주장했다. 대외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0일 ‘비난과 규탄을 받아 마땅하다’라는 기사를 통해 …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일부 업종의 영업이 제한되는 등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됐지만 경기북부지역 유흥시설들의 감염병예방법 위반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출입문을 걸어 잠근 채 몰래 영업을 하거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약으로만 손님을 받는 등 불법 영업이 기승…

부산 영도의 한 노후 아파트에 유튜버 등 공포 체험객들이 몰리면서 해당 아파트 주민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관할 구청과 경찰은 당장 뾰족한 수가 없다며 사실상 대안을 내놓지 못하면서 주민들은 불안한 심야시간을 감내하고 있다. 20일 오후 찾아간 영도구 영선동 A아파트. 노후…

여야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예산 증액에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33조원 규모로 짜인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은 소득하위 80%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을 유지하더라도 순증될 것으로 보인다. 박완주 더불어민…

2년 넘게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A 씨(28)는 ‘우선 중소기업에 취업한 뒤 대기업으로 이직하라’는 주변 사람들 조언이 와 닿지 않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좋은 일자리가 줄어들자 ‘첫 직장은 크고 안정적인 기업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욱 강해졌다. A 씨…

최근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대중들과 소통에 나선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한 누리꾼의 질문에 답한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출장을 떠난 최 회장은 20인스타그램에 “디씨(D.C)의 만찬은 끝남과 동시에 배고프다”라는 글과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유정준 SK E&…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백신이 폐기되는 사례가 월평균 2000여건 꼴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다수의 사례에서 온도 일탈로 백신이 폐기되고 있었다.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이 확보한 코로나19 백신 폐기 현황에 따르면 지난 2월26일부터 7월1일…

대한항공이 항공기를 활용해 공중에서 발사하는 형태의 우주발사체 연구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서울대학교오 함께 공군 항공우주전투발전단 우주처가 발주한 ‘국내 대형 민간항공기 활용 공중발사 가능성 분석 과제’ 연구에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보잉 747-400 기종 항…

미국 정부가 내부의 민감한 자료나 정책이 언론에 유출됐을 경우에도 극히 일부 상황을 제외하고는 언론인과 언론사의 취재 정보를 수집할 수 없도록 제한했다. 메릭 갤런드 법무장관은 19일(현지 시간) 정부가 기밀 유출에 대한 조사 과정에서 통신회사나 언론사로부터 기자들의 통화기록 등 자…

새벽 시간 불법 좌회전 하던 트럭과 승용차가 부딪히면서 10대 4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경찰은 트럭 운전자를 현장에서 긴급체포하고, 조사가 끝나는 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20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6분경 전주시 덕진구 산정동 안덕원 지하차도 …


최지만(30·탬파베이 레이스)이 3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최지만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경기에 2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후반기 들어 치른 3…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후반기 첫 ‘투타겸업’을 한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호투를 펼쳤으나 승리를 기록하진 못했다. 오타니는 2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콜리세움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경기에 선발 투수 겸 2번타자로 출전했다.…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임대차 3법 시행 직전 아파트 전셋값을 대폭 인상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무혐의 결론을 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김 전 실장을 상대로 약 4개월 동안 수사를 해 온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김 전 …

북한이 러시아와의 공동선언 21주년을 계기로 친선을 강조했다. 미중 전략 경쟁 구도 속에서 북한이 유관국 연대를 부각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20일 북한 외무성은 전날 홈페이지 게시물을 통해 2000년 7월19일 북러 공동선언을 언급하고 “친선 협조 관계를 새 세기 요구…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한운영)이 7월 19일부터 9월 13일까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내부심사원’ 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8월 9일부터 10주간 열린다. 100% 온라인 강의와 시험으로 운영되며 일정 요건 충족 시 ISO 9001 내부심사원 과정 …

bhc치킨이 독자경영 8주년을 맞아 종합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20일 bhc에 따르면, 박현종 그룹 회장은 독자경영 8주년을 맞아 “치열한 경쟁 속에서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인 bhc는 그동안 창고43과 그램그램,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인수해 다양한 외식 브랜드로 외연을…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 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 Emergency Use Authorization)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식약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