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브라운대 총기 난사 용의자 숨진 채 발견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 브라운대에서 벌어진 총기 난사 사건 용의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CNN, AP통신 등에 따르면 오스카 페레즈 프로비던스 경찰서장은 18일(현지 시간) “브라운대 총격 사건 용의자가 목요일(18일) 저녁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사망한 용의…
- 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 브라운대에서 벌어진 총기 난사 사건 용의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CNN, AP통신 등에 따르면 오스카 페레즈 프로비던스 경찰서장은 18일(현지 시간) “브라운대 총격 사건 용의자가 목요일(18일) 저녁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사망한 용의…

미군 남부사령부는 18일(현지시간) 동태평양에서 선박 2척을 공격해 5명을 사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마약과의 전쟁’에서의 사망자는 최소 100명을 넘어섰다.남부사령부는 이날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지시에 따라 합동 태스크포스 ‘서던 스피어’가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벌이고 있는 ‘문화전쟁’의 상징이자, 미국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장인 ‘케네디센터’가 ‘트럼프 케네디 센터’로 이름을 바꾼다.18일(현지 시간) CNN 등에 따르면 케네디 센터는 이날 이사회가 만장일치로 기관 명칭을 ‘도널드 J 트럼프와 존 F 케네디 공연예술…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이 워싱턴 DC의 ‘애덤스 모건’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하던 중 수십 명의 사람들 앞에서 반전(反戰)평화단체인 ‘코드핑크(CODEPINK)’의 일원에게 조롱 섞인 비난을 받았다.18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베선트는 코드핑크 측의 야유가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차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최종 후보 3~4명을 면접하고 있다며, 몇 주 내 낙점자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워싱턴DC 백악관 집무실에서 열린 행정명령 서명식 중 연준 의장 후보로 몇 명을 면접 중인지 질문에…

미국 동부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한 공항에서 18일(현지 시간) 상용 항공기가 추락해 탑승자 7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 20분경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북쪽으로 약 72㎞ 떨어진 스테이츠빌공항에서 비즈니스 제트기 ‘세스나…

지난 주 말 브라운대학교에서 일어난 대량 총격살인사건을 6일째 수사 중인 경찰이 그 사건과 이틀 후 보스턴 근교에서 발생한 또 하나의 명문 대학 매사추세츠공대(MIT)교수 피살 사건의 관련 여부에 대해서 수사하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AP소식통들이 말했다. 이 사실은 이 사건에 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대국민 연설을 통해 재집권 후 11개월간의 각종 정책이 성과를 거뒀다며 “세계가 보지 못한 경제 붐을 맞이할 준비가 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자신의 대표 정책인 관세 수입을 바탕으로 약 140만 명의 현역 군인에게 “성탄절 전 177…

미국 상원이 한국과 유럽에 배치한 미군 규모를 일방적으로 줄이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2026년 회계연도(2025년 10월∼2026년 9월) 국방수권법안(NDAA)을 17일(현지 시간) 통과시켰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미국 우선주의’ 기조하에 유럽 등에 주둔하는 미군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차기 의장에 “금리를 크게 낮출 인물을 곧 지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5월 임기가 끝나는 제롬 파월 의장 후임으로 금리를 낮출 인물을 기용하겠다고 재차 강조한 것이다. 연준은 기준금리 결정,…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중남미의 주요 마약 밀수 거점 중 하나로 꼽히는 에콰도르에 공군 병력을 일시 파견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미국은 마약 퇴치를 명분으로 베네수엘라 인근 해역에 세계 최대 핵추진 항공모함인 ‘제럴드포드’함이 이끄는 항모 전단을 배치하는 등 중남미 지역에서의…

미국 국무부가 장거리 탄도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 자폭 무인기(드론), ‘고속기동 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 등이 포함된 약 111억 달러(약 16조4000억 원)의 무기를 대만에 판매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이 대만에 판매한 단일 무기 패키지로는 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이 17일 워싱턴 백악관 내 ‘대통령 명예의 거리’에 역대 대통령 사진과 동판으로 제작한 업적 설명서를 공개했다 조 바이든 전 대통령 자리(왼쪽에서 두 번째)에 대신 걸린 ‘자동 서명기(오토펜)’ 사진과 설명을 통해 “‘졸린’ 바이든은 미 역사상 최악의…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귀화자에 대한 대대적인 시민권 박탈 조치에 착수했다. 미국 역사상 초유의 정책으로, 내년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지지층 규합을 위해 강경한 반이민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7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전날 미 시민권·이민국(USCIS…
![“정부가 엡스타인 명단 은폐” FBI 부국장 사임[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8/132995215.4.jpg)
미국의 강경 보수 성향 팟캐스트 진행자 출신인 댄 본지노 미 연방수사국(FBI) 부국장(51·사진)이 취임 9개월 만에 사임 의사를 밝혔다. 본지노 부국장은 월스트리트 출신의 미성년자 성착취범인 제프리 엡스타인의 성접대 명단을 정부가 은폐하고 있다는 음모론과 딥스테이트(deep 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