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전기차 판매량, 휘발유차 첫 추월…캐즘 완화 신호탄
지난달 유럽연합(EU)에서 순수 전기차의 판매량이 처음으로 휘발유차 판매량을 넘어섰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현상이 점차 누그러지는 양상이다. 28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유럽연합(EU) 지역에서 판매된 차량 중 배터리 전기차(BEV)의 비…
- 2026-0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유럽연합(EU)에서 순수 전기차의 판매량이 처음으로 휘발유차 판매량을 넘어섰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현상이 점차 누그러지는 양상이다. 28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유럽연합(EU) 지역에서 판매된 차량 중 배터리 전기차(BEV)의 비…

현대자동차가 CNN 인터내셔널 커머셜(CNNIC)과 공동으로 한국 문화 관련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한다. CNNC가 자체 시리즈를 제작하면서 브랜드와 협업하는 사례는 처음이라는 것이 현대차 측 설명이다. 현대차는 CNNIC과의 장기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올해 방영되는 CNN 오리지…

현대자동차는 28일 글로벌 뉴스 CNN과 함께 한국 문화의 깊이를 세계에 전하는 다큐멘터리 방송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한국 문화의 창의성과 열정을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한다. CNN 오리지널 시리즈 역사상 특정 브랜드가 단독으로 협력하는 …

“GMC는 한국 시장에서 드날리(최상위 등급)를 중심으로 장기적 프리미엄 전략을 본격 추진할 것이다.” 이는 헥터 비자레알 제너럴모터스(GM) 한국사업장 사장(사진)이 27일 경기 김포에서 열린 ‘GMC 브랜드 데이’에서 한국 시장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강조한 말이다. …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가 자사 램프사업부를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출 비중이 작고 전통적인 램프 사업에서 손을 떼고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겠다는 취지다. 27일 현대모비스는 프랑스 자동차 부품 업체 OP모빌리티와 자사의 램프 사업 부문 매각을 위한 업무…

“GMC는 한국 시장에서 드날리(최상위 등급)를 중심으로 장기적 프리미엄 전략을 본격 추진할 것이다.” 이는 헥터 비자레알 제너럴모터스(GM) 한국사업장 사장(사진)은 27일 경기 김포에서 열린 ‘GMC 브랜드 데이’에서 한국 시장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강조한 말이다.…

BMW코리아는 27일 대형세단 7시리즈가 지난해 수입 대형세단 시장에서 2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BMW 7시리즈는 순수전기 모델 i7을 포함해 2025년 한 해 동안 총 5834대가 판매됐다. 이는 전년보다…

아주자동차대학교(총장 한명석)는 법무부가 E-7-3 비자 직종을 판금·도장 분야까지 확대하기로 한 결정과 관련해, “자동차 정비·차체수리 산업의 만성적인 인력난 완화와 국민 불편 및 차량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적 전환점”이라며 공감의 뜻을 담은 입장문을 지난 15일 발…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렌터카 시장 1, 2위인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결합에 제동을 걸었다. 두 대기업의 경쟁이 사라지면 렌터카 이용 요금이 오르고 중소 사업자들이 시장에서 설 자리가 좁아질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26일 공정위는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니티 에쿼티 파트너스 리미티…

기아는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최다 판매 모델인 ‘디 올 뉴 셀토스’(사진)의 판매를 27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33만 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끈 셀토스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판매가격은 가솔린 터…
현대자동차그룹 산하 자율주행 기업인 포티투닷(42dot)이 자율주행 분야 3∼20년 경력 개발자 50여 명을 채용한다. 개발자가 약 500명 선인 회사에서 10분의 1가량의 인원을 한꺼번에 충원하는 것이다. 최근 사령탑 선임 등 조직 정비를 마친 만큼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려는 모양새…
한국지엠 노사가 직영 정비센터 폐쇄 문제를 두고 ‘강 대 강’ 대치를 이어가고 있다. 전국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는 26일 인천지법에 전국 9개 직영 정비사업소 폐쇄 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노조는 법원 앞 기자회견에서 “회사가 노조와의 합의를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2월 15일 전면 폐쇄를…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렌터카 시장 1, 2위인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 결합에 제동을 걸었다. 두 대기업의 경쟁이 사라지면 렌터카 이용 요금이 오르고 중소 사업자들이 시장에서 설 자리가 좁아질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26일 공정위는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니티 에쿼티 파트너스 리미티…

기아는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최다 판매 모델인 ‘디 올 뉴 셀토스(사진)’의 판매를 27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33만 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끈 셀토스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신형 셀토스는 기존…

JLR 코리아가 뉴 디펜더 부분 변경 모델을 내달 본격 출시한다. 고성능 모델인 뉴 디펜더 OCTA도 함께 선보인다.부분 변경 모델은 전·후면 범퍼, 헤드라이트·테일램프, 디펜더 스크립트 휠캡 등 세부 요소를 개선해 독보적인 존재감과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신규 외장 색상은 보라스코…

현대자동차그룹 산하 자율주행 기업인 포티투닷(42dot)이 자율주행 분야 경력 개발자 50여 명을 채용한다. 개발자가 약 500명 선인 회사에서 10분의 1가량의 인원을 한꺼번에 충원하는 것이다.26일 포티투닷은 이번 채용이 현대차그룹의 기존 자율주행 개발 로드맵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

폴크스바겐 ID.4가 올해 수입 승용 전기차 가운데 최대 수준인 432만 원의 국고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정부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 개편에 따른 평가에서 배터리 안전성 및 효율성을 인정받은 결과다.ID.4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기반 ‘EV 스마트케어’ 기능을 통해 배터리 이상…

혼다코리아는 전국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를 대상으로 CS 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국내 모터사이클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혼다코리아는 새로운 CS 매뉴얼을 기반으로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응대 품질을 …

지난해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종은 단연 대형 SUV였다. 일상적인 주행은 물론 온가족을 위한 다목적 패밀리카, 아웃도어 베이스캠프 역할을 겸할 수 있는 대형 SUV는 젊은 세대부터 자녀 또는 부모와 함께하는 대가족까지 모든 세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치열한 경쟁이…

기아 ‘셀토스’가 완전히 달라졌다. 전작과 비교하면 격 자체가 높아졌다. 소형 SUV지만 품격까지 논할 수 있을 정도로 눈에 띄는 진화를 이뤘다. 신형 셀토스 강점은 차급을 넘는 첨단 편의 사양 및 공간,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압축된다.기아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