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현희 “서울시장 출마 진지하게 고민…국감 이후 결심”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0일 내년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며 “국정감사 이후 자신을 돌아보면서 결심하려 한다”고 밝혔다.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마이TV ‘박정호의 핫스팟’과의 인터뷰에서 “서울이라는 곳은 앞으로 민주당이 정권을 재창출하기 위한 …
- 2025-10-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0일 내년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며 “국정감사 이후 자신을 돌아보면서 결심하려 한다”고 밝혔다.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마이TV ‘박정호의 핫스팟’과의 인터뷰에서 “서울이라는 곳은 앞으로 민주당이 정권을 재창출하기 위한 …

추석 명절 기간 간병 문제로 갈등을 빚다 아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를 받는 70대 부친이 구속됐다.서울 동대문경찰서는 10일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70대 남성 A씨를 지난 7일 구속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씨는 5일 오후 10시30분께 30대 아들 B씨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를 …

추석 연휴기간 제주 해상과 해안가에서 해양사고 4건이 발생했다.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9일까지 해양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추진해 인명사고가 없었다고 10일 밝혔다.연휴기간 선박의 기관고장 사고 2건, 테트라포트 추락 등 연안사고 2건이 발생했지만 신속한 대처와 유관기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브카시군 츠카랑 푸삿 지역에서 현지 교통 환경 개선을 목표로 추진해 온 ‘가로등 설치 사업’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해당 사업은 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공장 인근 지역민들의 야간 이동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해…

“일본은 앞으로도 계속 노벨 수상자를 배출할 것이다”2025년 노벨화학상 수상자로 선정된 기타가와 스스무(北川進) 교토대 특별교수는 9일 일본 언론과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일본에는 여전히 하나의 학술 분야의 뿌리가 되는 중요한 연구를 하고 있는 사람이 손가락으로 꼽을 …

통일부는 “정부는 북러 관계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안정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는 입장”이라고 10일 밝혔다.통일부는 북한 노동당과 러시아 최대 정당인 통합러시아당이 북핵을 용인한다고 해석될 수 있는 공동성명을 낸 데 대해 “통일부 차원에서 별도로 언급할 내용은 …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은 글로벌 여행 전문 매거진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가 주관한 ‘2025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Readers’ Choice Awards)’에서 2년 연속 북아시아 Top 5 호텔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해당 호텔은 지난해…

1951년 이후 세 번째로 우리나라에 태풍이 한 번도 상륙하지 않은 해가 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장기 체류가 주요 원인이라며 내년 기상 변동 가능성을 주시 중이다.

유엔(UN)이 최대 후원국인 미국의 분담금 축소 여파로 전 세계 평화유지군 병력을 대폭 줄이기로 했다. AP통신은 9일(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유엔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우선주의’ 정책 기조에 따라 미국의 유엔 지원이 축소되면서 유엔이 전 세계…

올해 초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부촌을 휩쓴 대형 산불이 20대 남성의 방화로 시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그는 방화 직전 인공지능(AI)에게 범행 가능성을 묻는 등 AI를 이용한 정황까지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담배로 불 붙으면 내 잘못인가”…AI에 묻고 불 질러9일(현지…

기후 변화 또는 핵전쟁으로 인한 지구 멸망, 인공지능(AI)의 역습에 대비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창업자 등 억만장자들이 대규모 지하 비밀 공간(벙커)을 만들고 있다고 BBC가 9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저커버그는 2014년부터 하와이 카우아이섬에 있는 1400에이커(560만㎡) 규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영국 최대 규모 전기차 박람회 ‘에브리싱 일렉트릭 판버러 2025’ 대표 후원사로 참가하며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이번 행사는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영국 판버러 국제 전시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다. 에브리싱 일렉트릭은 영국 전기차 매체(풀리 차…

오마이걸 승희가 저체중으로 인한 건강 이상을 털어놓으며 멤버들의 도움을 받아 운동하는 과정을 공개했다.최근 공개된 미미의 유튜브 채널 ‘밈PD’의 ‘건강 프로젝트 승희편’ 영상에서 승희는 체력 저하로 힘든 일상을 고백했다. 그는 “요즘 활동할 때 힘이 없다, 현기증이 자주 온다”며 “…

충북 청주에서 추석 당일 50대 여성이 치매로 투병 중인 남편을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0일 충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11시경 청주시 상당구 한 아파트에서 “사람이 화단에 떨어져 있다”는 행인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경찰은 추…

그룹 ‘마마무’ 멤버 겸 가수 화사가 근황을 밝혔다.화사는 지난 8일 본인 인스타그램에 “머리카락 Good Goodbye”라고 적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에는 짧은 머리로 스타일을 바꾼 화사의 모습이 담겼다.사진 속 화사는 란제리 의상을 입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냈다.구릿빛 …

2022년 이후 국내 프랜차이즈 본사 매출은 늘어난 반면 가맹점 매출은 줄어들며 본사와 가맹점 간 불균형이 심화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과 전자공시시스템 정보를 토대로 7개 업종 가맹 본부와 가맹점의 2022~2024년 …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오는 17일 ‘유니클로 and JW앤더슨(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JW앤더슨(JWANDERSON)은 영국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이 2008년 런던에서 설립한 브랜드로 남녀 구분 없이 어울리는 …

대규모 국가 전산망 마비를 부른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원인을 수사 중인 경찰이 최초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는 리튬이온 배터리 전력 차단이 불완전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화재는 무정전 전원장치(UPS)에 쓰이는 배터리 교체를 위한 이전 작업 중 발생했는데, 당시 UPS…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4일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디지털토크 라이브’를 연다.이 대통령은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실이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디지털토크 라이브 ‘국민의 목소리, 정책이 되다’를 개최한다”며 “이…

일본 대표 여행지로 꼽히는 수도 도쿄에서 한 외국인 관광객이 쥐에게 물려 다쳤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은 최근 도쿄 신주쿠 등지에서 쥐가 잇따른다는 불만이 이어져 대책이 필요하다고 보도했다.아랍에미리트 국적의 한 여행객은 9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최근 신주쿠의 길거리에서 쥐의 공격을 당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