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주사 진옹당 월성 대종사 원적…법랍 50년, 세수 91세
대한불교조계종 법주사 진옹당(震翁堂) 월성(月性) 대종사(사진)가 19일 충북 보은 옥천암에서 원적에 들었다. 법랍 50년, 세수 91세.월성 스님은 1956년 남원 실상사에서 금오 스님을 은사로 수계한 뒤 제방 선원에서 정진했다. 법주사 총지선원 선덕, 복천선원장을 역임했으며, 20…
- 2025-10-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불교조계종 법주사 진옹당(震翁堂) 월성(月性) 대종사(사진)가 19일 충북 보은 옥천암에서 원적에 들었다. 법랍 50년, 세수 91세.월성 스님은 1956년 남원 실상사에서 금오 스님을 은사로 수계한 뒤 제방 선원에서 정진했다. 법주사 총지선원 선덕, 복천선원장을 역임했으며, 20…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윤석열 전 대통령을 면회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향해 “제2의 내란을 선동한다”며 사퇴를 촉구했다.민주당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내란을 미화하고 제2의 내란을 선동하는 사람에게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앞서 장 대표는 …

송재희, 지소연 부부가 눈물의 쌍둥이 출산기를 공개한다.20일 오후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 2 너는 내 운명’에서는 쌍둥이 부모가 된 송재희, 지소연 부부의 생생한 출산 현장이 최초 공개된다.이날 방송에는 개그맨 겸 유튜버 ‘엔조이커플’ 손민수가 스페셜 MC로 출연한다. 쌍둥…

올해 6개월간 하자 판정 건수가 가장 많은 건설사는 주택 브랜드 ‘해모로’를 운영하는 HJ중공업인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운영한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 공동주택 하자 접수 및 처리현황을 20일 공개했다. HJ중공업이 154건으로 하자 판정 건수가 가장 많았고…

프리미엄 학습공간 브랜드 작심스터디카페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상권에 8번째 지점을 신규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건물 소유주가 직접 무인운영 기반 브랜드를 검토한 끝에 선택한 사례로,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1개 층을 증축해 작심 전용 프리미엄 학습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번 제…

한국과 캄보디아 경찰이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양자회담을 시작했다.찌어 뻐우 캄보디아 경찰청 차장은 이날 오후 1시57분께 수행단과 함께 경찰청 1층 로비를 통해 회의장으로 입장했다. 회담은 오후 2시부터 제2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있다.이번 회의에는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

산림청 등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 및 외청 7곳을 대상으로 20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여야는 김현지 대통령제1부속실장의 김인호 산림청장 인사개입 의혹을 둘러싸고 공방을 벌였다. 야당 의원들은 김 실장을 농해수위 종합감사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닮은 외모를 이용해 국제 정치행사 현장에서 정치적 메시지를 전하는 중국계 정치활동가 ‘하워드X’가 “독재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는 데 풍자만큼 유용한 방법은 없다”는 소신을 밝혔다.40대 중반 홍콩 출신 음악 프로듀서인 하워드는 2011년 김정은 국무…

최근 근로자들의 산업재해 신청이 크게 늘면서 산재 인정을 받는 데 걸리는 심사 소요 시간이 5년 전보다 2배 가까이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산재 승인까지 걸리는 평균 소요 기간은 2020년 39.1일에서 올해 5월 72.6일로 늘었다. 5년 전보다 한 달 이상 …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협RPC전국협의회 운영위원회’를 열고 2025년산 쌀 수급 안정 대책과 수확기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회의에는 문병완 농협RPC전국협의회장과 변상문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을 비롯한 정부·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했…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추진 중인 사법개혁안과 관련해 “공통적인 것을 확인해 이견을 좁히고, 이견을 해소할 근거를 공통적인 것에서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입법부와 사법부가 상호 인정을 바탕으로 협상을 해야한다는 의견을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 문 전 대행은…

애플 아이폰17 프로·프로맥스 모델에서 기기 색상이 변색하는 현상이 나타나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19일(현지 시간) 미국 IT 전문매체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아이폰17 프로맥스 코스믹 오렌지 모델이 구매 2주 만에 로즈골드 색상으로 …

배우 차현승(34)이 백혈병 투병 중 근황을 전했다.차현승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모기가 무서운 면역수치 제로인간. 모두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후드티를 푹 눌러쓴 채 앉아 환하게 웃고 있다. 앙상하지만 밝은 표정에서 회복 의지가 …

국민 2명 중 1명 이상이 “통일이 필요하지 않다”라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 조사를 시작한 2014년 이후 12년 만에 역대 최고치로, ‘통일이 필요하다’고 답변자가 절반에 미치지 못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통일연구원은 20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KINU 통일의식조…

AI 기반 가상자산 리서치 플랫폼 ‘서프 코파일럿(Surf Copilot)’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함께 무료 구독 코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같은 날 오후 8시에 시작되어, 20분도 채 되지 않아 2만 개의 코드가 모두 소진됐디. 서프는 챗…

배우 임채무가 두리랜드에서 어린이 손님을 직접 마중하며 감동을 전했다. 저출산 속에서도 아이들의 웃음을 지키려는 그의 진심이 화제다.

프리미엄 그릭요거트 요즘(YOZM)은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저당 말차 그릭요거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저당 말차 그릭요거트’는 단 2g의 당류만을 함유한 저당 디저트다. 설탕 대신 0kcal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와 제주의 청정 환경에서 재배된 말차를 블렌딩했다…

UTMB® 월드 시리즈 대회인 ‘트랜스제주 by UTMB® 2025’가 지난 주말 제주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호카(HOKA)는 올해도 대회의 공식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며 브랜드 존재감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 러너 중 약 50% 가까이가 호카의 제품을 착화, 트레일 러닝…

서울시는 11월 1∼2일 서초구 매헌시민의숲에서 다양한 음악을 즐기며 정원을 체험할 수 있는 ‘가을엔, 매헌 정원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1일에는 클래식 크로스오버 한음앙상블과 김무진 트로트 무대 등 음악이 가을의 아름다운 시간을 채운다.2일에는 싱어송라이터의 무대와 함께…

의료법 개정안이 발의되며 한의사의 엑스레이 사용을 둘러싼 갈등이 재점화됐다. 의협은 “국민을 상대로 한 위험한 실험”이라며 강하게 반발했고, 한의협은 “법적으로 문제없다”고 맞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