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복음주의연맹 서울 총회 개최… 27일부터 5일간
제14차 세계복음주의연맹(WEA·World Evangelical Alliance) 서울총회(공동위원장 이영훈·오정현 목사)가 27~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와 서초구 사랑의교회 등에서 개최된다.1846년 설립된 WEA는 세계 146개국 6억5000만 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 2025-10-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14차 세계복음주의연맹(WEA·World Evangelical Alliance) 서울총회(공동위원장 이영훈·오정현 목사)가 27~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와 서초구 사랑의교회 등에서 개최된다.1846년 설립된 WEA는 세계 146개국 6억5000만 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최근 종교계 안팎에서 참혹한 재난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벌이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등 정신적 고통을 겪는 소방관들을 위한 ‘소방 성직자’ 제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소방 성직자는 군목·군승, 경목·경승처럼 소방직과 소방관에게 특화된 이른바 ‘소방목·소방승’(…

제2차 세계대전 때 일본군의 만행에 맞서다 순교한 평신도 교리교사인 피에트로 토 로트(1912∼1945·사진)가 파푸아뉴기니 첫 성인에 올랐다. 레오 14세 교황은 19일(현지 시간) 바티칸 성베드로 광장에서 토 로트 등 복자 7명의 시성식을 거행했다. 파푸아뉴기니 라쿠나이에서 태어난…

최근 종교계 안팎에서 참혹한 재난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벌이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등 정신적 고통을 겪는 소방관들을 위한 ‘소방 성직자’ 제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소방 성직자는 군목·군승, 경목·경승처럼 소방직과 소방관에게 특화된 이른바 ‘소방목·소방승’(…

대한불교조계종 법주사 진옹당(震翁堂) 월성(月性) 대종사(사진)가 19일 충북 보은 옥천암에서 원적에 들었다. 법랍 50년, 세수 91세.월성 스님은 1956년 남원 실상사에서 금오 스님을 은사로 수계한 뒤 제방 선원에서 정진했다. 법주사 총지선원 선덕, 복천선원장을 역임했으며, 20…

“교회가 서 있어야 할 자리는 사회적 약자 옆입니다. 그 마음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는데,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 아쉽지요.” 다음 달 퇴임을 앞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는 13일 인터뷰에서 그간의 소회를 묻자 이렇게 답했다. 지난해 설립 100주년을 맞은 NCCK는…

“교회가 서 있어야 할 자리는 사회적 약자 옆입니다. 그 마음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는데,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 아쉽지요.”다음 달 퇴임을 앞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는 13일 인터뷰에서 그간의 소회를 묻자 이렇게 답했다. 지난해 설립 100주년을 맞은 NCCK는 …

“나무 극락도사 아미타불(아미타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왈왈!” “나무 접인망령 인로왕보살(망령을 인도하는 인로왕 보살님께 귀의합니다)”, “멍멍!” 부처님을 모신 엄숙한 대웅전에서 개 짖는 소리라니…. 그것도 큰스님들의 법문과 염불이 한창인데. 그런데 아무도 뭐라 하는 사람이 없…

“나무 극락도사 아미타불(아미타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왈왈!”“나무 접인망령 인로왕보살(망령을 인도하는 인로왕 보살님께 귀의합니다)”, “멍멍!”부처님을 모신 엄숙한 대웅전에서 개 짖는 소리라니…. 그것도 큰 스님들의 법문과 염불이 한창인데. 그런데 아무도 뭐라 하는 사람이 없다…

인천에 있는 가톨릭 인천교구 부평1동 본당(주임 이재학 안티모 신부)에는 특별한 병원(?)이 하나 있다. 망가져서 사용할 수 없는 묵주가 ‘입원’했다가 건강한 몸으로 ‘퇴원’하는 이른바 ‘묵주(默珠) 병원’이다. 1일 찾은 병원 접수대에는 ‘치료’를 받으러 온 묵주 환자들이 가득했다.…

가톨릭 인천교구 부평1동 본당(주임 이재학 안티모 신부)에는 특별한 병원(?)이 하나 있다. 망가져서 사용할 수 없는 묵주가 ‘입원’했다가 건강한 몸으로 ‘퇴원’하는 일명 ‘묵주(默珠) 병원’이다. 기자가 방문한 1일 이곳 접수대는 ‘치료’를 받으러 온 묵주 환자로 가득했다. 고작 물…

교황 레오 14세(사진)가 즉위 뒤 첫 해외 순방지로 튀르키예와 레바논을 방문한다. 교황청은 7일(현지 시간) 레오 14세가 다음 달 27일부터 30일까지 튀르키예를 방문한 뒤 12월 2일까지 레바논을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황청은 “레오 14세가 양국 국가원수와 교회 당국의 초청…

최근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불교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3일(현지 시간) 집중 조명했다. “극락도 락(樂·Rock)이다”, “부처핸접”을 외치며 불교 콘텐츠 바람을 일으킨 개그맨 윤성호(별명 ‘뉴진스님’)도 한 몫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NYT는 단순한…

역사상 첫 미국인 교황인 레오 14세 교황이 하마스에 인질 석방과 즉각적인 휴전을 거듭 촉구했다. 30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레오 교황은 “이 제안(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지구 전쟁 종식 계획)은 현실적인 방안으로 보인다”며 “매우 흥미로운 요소들이 있고, 하마스가 정해…

“하이브리드차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가는 중간 역할을 하듯, ‘공유교회’가 성전 개념의 템플(temple) 교회에서 예배당 중심의 채플(chapel) 교회로 가는 다리 역할을 했으면 합니다.” 지난달 29일 경기 김포 ‘르호봇 코워십 스테이션(Co-Worship station)’에서…

동국대(총장 윤재웅)가 2026년 건학 120주년을 맞아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상징적인 건물 ‘로터스관’ 건립에 나섰다. 30일 서울 중구 서울캠퍼스 부지에서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착공식에는 윤재웅 총장을 비롯해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돈관 스님, 문선배 …

“하이브리드차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가는 중간 역할을 하듯, ‘공유교회’가 성전 개념의 템플(temple) 교회에서 예배당 중심의 채플(chapel) 교회로 가는 다리 역할을 했으면 합니다.”지난달 29일 경기 김포 ‘르호봇 코-워십 스테이션(Co-Worship station)’에서…

창경궁의 600년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오는 30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집복헌에서 상설 전시 ‘동궐, 창경궁의 시간’을 개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창경궁의 건립과 변천, 왕실 생활과 국정 운영, 일제강…

사단법인 ‘고요한소리’는 27일 오후 1시부터 전북 남원시 산내면 고요한소리 역경원에서 ‘중도와 경제-지금 이 주제어들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를 주제로 ‘중도포럼 2025’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고요한소리는 창립 30주년을 맞은 2017년부터 정치·경제·사회·문화·종교 등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