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 청결’은 병원-환자-보호자 책임
“허리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입니다. 자기공명영상(MRI)을 찍기 위해 탈의실에 들어갔는데 비닐봉지 안에 들어 있는 깨끗한 검사복을 보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건강검진이나 검사를 할 때 검사복을 갈아입으려면 항상 찝찝했습니다만 깨끗하게 세탁된 옷을 보면서 위생적이고 청결한 느낌이 들어 …
- 2016-04-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허리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입니다. 자기공명영상(MRI)을 찍기 위해 탈의실에 들어갔는데 비닐봉지 안에 들어 있는 깨끗한 검사복을 보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건강검진이나 검사를 할 때 검사복을 갈아입으려면 항상 찝찝했습니다만 깨끗하게 세탁된 옷을 보면서 위생적이고 청결한 느낌이 들어 …
울산 남구 SK케미칼㈜에서는 공정 과정에서 발생한 스팀이 남아돈다. 이 회사에서 6.2km 떨어진 SK에너지㈜는 에너지원으로 스팀을 쓴다. 스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기름을 연료로 사용해야 한다. 스팀이 남는 회사와 스팀이 필요한 회사의 수요와 공급이 맞아떨어져 상생하고 있다. …

<알림> 대구 □수면건강강좌=7일 오후 4시 계명대 동산병원 3층 마펫홀. 053-250-8393 □스마트폰 비즈니스 활용 교육=19일 오후 2∼4시 북구 중소기업지원사무소. 스마트폰 활용 기초, 비즈니스 앱 활용. 북구청 경제진흥과. 053-665-2664 □국민권익위원회 이…
대구시와 경북도는 6∼8일 엑스코에서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를 연다. 미국 중국 독일 스위스 등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세계적 기업을 포함해 20여 개국 250개 업체가 참여한다. 태양광과 풍력발전, 연료전지, 에너지저장시스템, 스마트(지능형) 전력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
내년 3월 19일 대구에서 열리는 세계마스터스실내육상경기대회 준비가 순조롭다. 대구시는 4일 “세계마스터스육상경기연맹(WMA)과 본계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2013년 10월 이 대회를 유치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대구스타디움 서편에 실내 육…

내년 11월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릴 예정인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호찌민은 베트남의 경제수도이고 한국 기업의 진출이 많은 데다 한류 바람도 강한 곳이다. 베트남은 해상 실크로드 국가여서 경북도와 문화엑스포가 그동안 쌓은 실크로드 문화 역량을 한…
경기 부천시에서 공공주차장이 시민 전용 주차장으로 바뀌는가 하면 아파트 주차장이 공직자들에게 개방되는 등 ‘주차장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부천시는 복사골문화센터(원미구 상동)와 근처 한아름1차 및 신안 등 2개 아파트단지가 주차장 공유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
<모집> 인천 □집단 상담=연수구 건강가정지원센터가 4∼11세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부모 가족 집단상담(관계 회복)’ 참가자 선착순 12가정 모집. 16, 17일 오전 10시∼오후 2시 강화 그레이스힐. 홈페이지(yeonsu.familynet.or.kr)에서 신…

지난달 28일 인천 동구 송현동 중앙시장에서 발생한 지반함몰(싱크홀)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지하차도 발파공사가 원인인 것으로 분석됐다. 싱크홀이 발생한 곳은 김포∼인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터널 공사가 진행되는 구간이다. 정밀안전진단과 주민 합의가 이뤄져야 공사가 재개될 상황이어서 이 …

기업체 4000여 개가 회원으로 가입한 인천지역 최대 경제단체인 인천상공회의소(인천상의)가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에 지역 현안의 적극적인 해결을 건의하고 나섰다. 인천상의는 여야 인천시당에 ‘인천 경제 주요 현안에 따른 정책 제안서’를 보냈다고 4일 밝혔다. 제안서에는 자금과 인력 …
<알림> 대전 □세계 책의 날 기념 저자 박명수(꿈을 키우는 희망학교 교장) 초청 강연회=22일 오전 10시 한밭도서관. 042-270-7477 □과학 어울림마당 큰 잔치=23일 오전 10시 국립중앙과학관 뫼비우스의 띠 광장. 042-270-3611 논산 □이유식 조리실…

무주택 취약 계층 노인들을 위한 효도아파트가 강원 춘천에 이어 원주에도 건립된다. 강원도와 원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7일 원주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이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원주시 태장국민임대주택 단지 내에 건립될 효도아파트는 LH가 이곳에 짓는 국민임대 아파트 4…
○…충북대 산학협력단 기업 지원 관련 조직과 기능이 오창캠퍼스 내 융합기술원으로 이전했다. 이곳에는 충북대 스마트카연구센터, 녹색ICT연구센터, ㈜유비콤 등이 입주해 있으며 앞으로 충북대 기술지주회사를 비롯해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누에산업RIS사업단 등이 입주할 …

충북 청주종합경기장이 지어진 지 37년 만에 대수술에 들어간다. 청주야구장에 이어 종합경기장까지 대규모 시설 개선 사업을 벌이면서 프로 경기 유치와 시민들의 스포츠 활동 활성화 등이 기대되고 있다. 4일 청주시에 따르면 시는 이달부터 6억여 원을 들여 청주종합경기장이 국내외 정식 …
바이올리니스트 이석중, 반선경, 비올리스트 진덕, 첼리스트 윤여훈으로 구성된 아베끄 스트링 콰르텟이 18일 오후 8시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 좋은 음악과 서로 닮아가는 팀이 되기를 바라는 아베끄 스트링 콰르텟은 이번 무대에서 슈…
‘2016 크로스오버 페스티벌 CLASSIX’이 20일부터 5일 동안 서울 중구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열린다. 피아니스트 박종훈, 색소포니스트 손성제, 첼리스트 김규식 등 클래식 연주자들이 클래식부터 록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재해석해 들려줄 예정이다. 평소 클래식을 어렵다고 생각…
![[또 하나의 배우, 무대]뮤지컬 ‘마타하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4/05/77397751.1.jpg)
“무대가 작품을 압도했다.” 요즘 공연계에서 압도적인 무대 세트와 세련된 무대 메커니즘으로 화제가 되는 작품은 단연 뮤지컬 ‘마타하리’다. 마타하리 무대 세트는 5t 트럭에 실을 경우 총 78대를 가득 채울 만큼의 거대한 규모다. 무대 제작에는 작품의 총 제작비 125억 원의…
![[유윤종의 쫄깃 클래식感]계절 바뀌는 소리 음악으로 들으면?](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4/05/77397748.1.jpg)
화려하게 피어오른 봄. 거리 곳곳에서 비발디 ‘사계’(사계절)의 첫 악장이 울려나오는 계절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각 세 개 악장씩, 열두 개 악장이 모두 사랑받고 있지만 ‘봄’ 첫 악장은 음반의 첫머리에 들어있는 곡인 만큼 역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화창하고 생기발랄한 느낌은…

국내 최대 규모 연극제인 ‘서울연극제’가 봄 무대를 화려하게 수놓는다. 연극제는 4일∼5월 8일 대학로를 비롯한 서울 주요 공연장에서 열린다. 공식 선정작 8편을 비롯해 젊은 연출가전 ‘미래야 솟아라’ 9편, 자유참가작 6편, 특별초청공연 2편 등 총 47개 작품을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