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 대통령, 美와 핵관련 대화 개시 명령
마수드 페제슈키안 이란 대통령이 2일 미국과 핵 관련 대화를 시작하도록 명령했다고 이란 반관영 파르스통신이 전했다. 이란에 대한 미국의 군사 조치가 조만간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이란이 미국에 유화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에스마일 바가에이 이란 외교부…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수드 페제슈키안 이란 대통령이 2일 미국과 핵 관련 대화를 시작하도록 명령했다고 이란 반관영 파르스통신이 전했다. 이란에 대한 미국의 군사 조치가 조만간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이란이 미국에 유화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에스마일 바가에이 이란 외교부…

최근 100년 만의 한파가 몰아친 미국 플로리다주의 1일 모습. 클러몬트의 블루베리 농장에서 농부들이 거대한 얼음층을 야구 방망이와 발로 깨고 있다. 플랜트시티의 오렌지 농장에도 거대한 고드름이 생겼다. 변온 동물이며 추울 때 짙은 색을 띠는 이구아나가 1일 사우스마이애미에서 검은색을…
![美ICE 구금 ‘토끼 모자’ 5세 소년, 12일만에 집으로[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3/133282277.4.jpg)
파란색 토끼 모자를 쓴 에콰도르 출신의 5세 소년 리암 코네호 라모스가 불안한 눈빛으로 차 안을 바라보고 있다. 등에는 스파이더맨 배낭을 메고 있는데 아이의 키가 작아 가방이 엉덩이까지 내려올 정도다. 이 아이의 배낭을 움켜쥐고 있는 사람은 바로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I…

이탈리아 로마의 산 로렌초 인 루치나 대성당 벽화를 복원하는 과정에서 천사 얼굴에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의 이목구비를 그려 넣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현지에서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관련 이미지가 퍼지자 이탈리아 정부는 자초지종을 조사하기로 했다. 멜로니 총리는 “…

충북도가 대전·충남 행정통합 관련 정부 지원책에 대응한 ‘충북특별자치도 법안’ 제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도는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11개 시군, 충북도의회, 민간 사회단체 등과 함께 ‘충북특별자치도법 제정을 위한 대책회의 및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정부의 행…
강원 삼척시 노곡면의 폐교인 노곡분교가 ‘지역특화 리조트’와 ‘웹툰 워케이션 센터’를 결합한 복합 거점 공간으로 변신한다. 삼척시는 학령인구 감소로 폐교된 부지를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82억 원을 들여 ‘노곡분교 활용 지역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
대전시는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보장 내용을 담은 전동보조기기 보험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보험은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 사고로 제3자에게 피해를 준 경우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장한다. 사고 발생 시 장애인 본인이나 가족이 자기부…

입춘(立春)을 이틀 앞둔 2일 대전 지역에 눈이 내린 가운데, 유성구의 한 아파트에서 관리원들이 밤새 쌓인 눈을 치우고 있다.
〈알림〉 대전 □최민지 동화 작가와의 만남=21일 오후 2시 교육문화원. ‘문어 목욕탕’ 집필기, 질의응답 등. 공주 □설 명절 효행 장려금 신청=6일까지 75세 어르신 포함한 3대 이상 구성된 가구의 가구주 대상 20만 원 지원. 경로 장애인과 청주 □간암 건강 강좌=26일 오후 2…

재외동포청의 ‘서울 이전’ 논란에 이어 인천 공공기관들의 지방 이전 가능성까지 거론되면서 지역사회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과 정치권이 모두 참여하는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지만, 여당 측에서는 “투쟁이 아닌 협의로 풀어야 할 문제”라며 시각차를 보이고…
인천 지역 청년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기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 나왔다. 2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인천 직업계 고교생 3115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6 청년 픽(PICK) 인천기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인천시는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제도 장려금을 올해 최대 20만 원까지 확대해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고령 운전자 기준 나이를 기존 70세에서 65세로 하향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을 마무리했다. 신청 대상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로, 유효한 운…

30일 인천 중구 한국이민사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특별전 ‘상하이 영화 황금시대의 조선 영화인들’을 관람하고 있다. 22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상하이 영화 황금시대에 활약한 조선 영화인들을 조명하며, ‘면류관을 사양한 영화 황제’로 불린 김염(1910∼1983·상하이에서 활동한…
〈알림〉 인천 □인형극 공연=‘논버벌 광대 인형극’ 7일 오후 3∼4시 영종하늘도서관 세미나실1. 〈모집〉 인천 □가방 만들기=초등학교 1, 2학년생 대상 ‘설날 그림책 놀이터 복주머니 에코백 만들기’ 참가자 12명. 10일 오전 10시∼11시 반 동양도서관 문화교실. □경제 특강=초…

광주시가 이르면 2030년 신도시인 인공지능(AI) 모빌리티 국가시범도시를 완공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다.광주시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지난달 30일 광주시청에서 AI 모빌리티 국가시범도시 조성을 위한 사전기획 용역 착수보고회와 기획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첫 회의를 …
전북 정읍시는 설을 맞아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인 ‘단풍미인쇼핑몰’에서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농특산물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2026 설 명절 기획전’은 18일까지 진행된다.대상 품목은 정읍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쌍화차와 지황 옥고를 비롯해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한우, …

전국 당근 재배 면적의 약 70%를 차지하는 제주에서 과잉 생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지난달 31일 서울 가락시장의 당근 평균 경락가격은 상품 기준 20kg에 1만9000원으로,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던 지난해 1월(6만4785원)보다 70.6% 낮았다. 평년 1월 가격(3만4856원)과…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생명과학과 정철웅 동문이 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정 동문은 지난달 30일 열린 발전기금 기탁식에서 GIST 생명과학과와 화학과 발전을 위해 각각 5000만 원씩 총 1억 원을 기탁했다. 정 동문은 현재 글로벌 제약회사 ㈜리가켐바이오에서 A…

부산항 북항 랜드마크 부지에 K팝 공연 등이 가능한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곳은 11만3300㎡ 규모의 북항 재개발 1단계 사업 핵심 공간이지만, 투자 유치에 실패하면서 18년째 나대지 상태로 방치돼 있다.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는 최근 랜드마크 부지에…

동명대는 중국인 유학생을 늘리기 위해 중국 상하이(上海)에 ‘동명대 중국센터’를 지난달 26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상하이 푸퉈(普陀)구의 비즈니스센터 내 약 150㎡ 규모로 조성된 중국센터에는 1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한국 유학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