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정부 난방비 지원책 매우 부족…특별 대책 강구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정부가 난방비 급등 문제 해결을 위해 전날(26일) 발표한 지원책에 대해 “안 하는 것보다 나으니 잘했지만 매우 부족하다”며 특별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전라북도 익산시청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주재, “난방비 폭탄 사…
- 2023-0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정부가 난방비 급등 문제 해결을 위해 전날(26일) 발표한 지원책에 대해 “안 하는 것보다 나으니 잘했지만 매우 부족하다”며 특별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전라북도 익산시청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주재, “난방비 폭탄 사…

알펜시아리조트 입찰방해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7일 KH그룹 재무담당 임원을 소환했다. KH그룹 고위급 조사가 시작되면서 조만간 귀국 예정인 배상윤 회장과 최문순 전 강원지사 조사가 잇따를 전망이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부장검사 신준호)는 이날 오전 KH그룹 …

27일 아침 기온은 최저 -17.8도까지 떨어졌다. 전날(26일) 기상청 전망보다 3도 가량 낮은 셈인데 최저 -19도를 예보한 28일 기온은 -20도를 밑돌 가능성도 있다. 이같은 한파는 주말간 이어지다가 점차 해소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서 기온이 가장 낮았던 곳…

롯데제과가 제과류 및 빙과류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내달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원재료, 포장재 등 대부분 원부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인건비, 물류비, 전기, 가스 요금 인상 등 제반 경비까지 오르면서 내려진 조치다. 이에 따라 제과류 주요 제품…

국민의힘은 28일 검찰 조사를 앞둔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을 향한 공세를 강화했다. 특히 난방비 폭등 지원 재원 마련을 위해 에너지 관련 기업에 ‘횡재세’ 도입을 주장한 이 대표의 발언을 언급하며 대장동과 백현동 개발이익이 ‘횡재’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시행 1년을 맞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해 “너무 사후처벌 위주로 돼 있어서 예방 효과가 나지 않는다는 전문가 견해가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당내에서 중대재해법 시행 1년을 맞아…

한미 육군참모총장이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으로의 도약적 발전을 위해 양국 육군간 안보협력의 범위와 수준을 확대, 심화하기로 했다. 27일 육군은 미 육군의 공식초청으로 지난 21일부터 방미 중인 박정환 육군참모총장(대장)이 맥콘빌 육군참모총장과 25일(현지시간) 워싱턴 D.C에 위치…

국민의힘 당대표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의외의 인맥을 자랑했다. '배구 여제' 김연경과 호남 출신의 가수 남진이 김기현 의원을 찾아 응원했다. 김 의원은 27일 오전 페이스북에 “어제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편안한 저녁을 보냈다”며 세명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국민의힘은 27일 검찰 소환을 하루 앞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대표직 사퇴하라”, “동네 마실가듯 간다”, “횡재세를 내야할 사람” 등 파상공세를 퍼부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표를 향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며 “정…

38년간 중증 장애인이었던 딸을 살해한 60대 모친에게 법원이 실형을 선고하지 않자 검찰도 이례적으로 항소를 포기했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검은 최근 살인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A 씨(64·여)의 1심 판결에 항소하지 않았다. 형사사건의 항소 기간은 선고를 …

오는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2차 검찰 출석 때도 강성 초선들인 ‘처럼회’ 소속 의원 등 상당수 민주당 의원들이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호위 무사냐’라는 비판을 의식, 지난 10일 1차 출석 때와 달리 이 대표가 포토라인에 서거나 메시지를 낼 때 뒤에 자리 잡는 형…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은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하며 ‘1조 클럽’에 가입했다. LG엔솔은 지난해 매출 25조5986억원, 영업이익 1조213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43.4%, 영업이익은 57.9% 각각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6.1% …
미국 식품의약국(FDA) 전문가 자문위원회가 26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연 1회 접종 권고 여부 논의를 시작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부스터용으로 개발된 2가 백신을 첫 접종에도 사용한다는 데에는 만장일치를 이뤘지만, 건강한 사람도 모두 매년 추가 접종을 해야 할지를 두…

롯데제과가 제과류 및 빙과류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제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자일리톨 용기제품 중량을 기존 87g에서 100g으로 늘리면서 가격도 기존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다. 몽쉘도 기존 192g에서 204g으로 …

상반기 출시 예정인 자동차 중 기아 EV9과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가 최고 기대작으로 꼽혔다.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는 전국 30~49세 남·여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반기 출시 예정 신차 선호도 조사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하이브리드 출시 예정 모델 중 가장…

영국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심사 기한을 3월말로 연장했다. 지난해 11월말 영국 정부가 대한항공의 시정조치안을 수용할 때만 해도 곧 심사가 마무리될 것처럼 보였지만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이어가고 있다. 영국 시장경쟁청(CMA)는 지난 26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4차 국가별 정례인권검토(UPR, Universal Periodic Review) 심의에서 한국 인권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내려졌다.법무부는 27일 “지난 26일 심의에 참가한 95개국 대표단으로부터 한국 인권 상황이 지난 3차 UPR이후 5년간 많은 진전을…

경남 통영시 한산면 가왕도 인근 해상에서 예인선이 끌던 부선과 소형어선이 충돌했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27일 통영해양경찰서(서장 한동수)에 따르면 지난 26일 밤 10시 50분께 통영시 가왕도 서방 약 3km 해상에서 50t급 예인선 A호가 예인중이던 1147t급 부선 B호…

중국의 자동차 수출이 세계 2위로 부상함에 따라 경쟁국인 한국에 비상이 걸렸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7일 보도했다. 최근 중국이 전기차 수출 급증으로 세계 2위의 자동차 수출국에 오르자 한국의 자동차공업협회는 “이웃 국가와 경쟁할 수 있도록 수출업체를 지원하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그룹 ‘블랙핑크’와 팝스타 퍼렐 윌리엄스의 사진을 찍어주는 모습이 화제가 됐다. 25일(현지시간) 블랙핑크는 프랑스 파리 르제니스 공원에서 개최된 한 자선 콘서트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마크롱 대통령의 부인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가 이끄는 자선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