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당 화합에 역할 마다않겠다”…전대 역할 여지도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5일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한 후 “당의 화합을 위해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혀 전대 역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불출마 기자회견을 한 뒤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전당대회 준비를 도왔던 인사들과 마지…
- 2023-01-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5일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한 후 “당의 화합을 위해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혀 전대 역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불출마 기자회견을 한 뒤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전당대회 준비를 도왔던 인사들과 마지…

유엔군사령부가 지난해 12월 북한 무인기의 우리 영공 침범과 이에 대응한 우리 군의 무인기 이북 투입이 모두 정전협정 위반이라는 잠정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유엔사는 지난해 12월 26일 북한 무인기의 군사분계선(MDL) 월선 상황과 그에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25일 국회선진화소위원회를 열고 국회의원 이해충돌 방지와 관련한 법률 개정안과 국회 규칙 제정을 위한 첫 논의를 진행했다. 여야 위원들은 이해충돌 방지 필요성에 공감대를 이루고 국회 규칙 제정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정개특위 소위원장을 맡은 더불어민주당 전…

그리스와 튀르키예(터키) 사이 지중해 해역에서 25일(현지시간) 오후 2시37분(한국시간 오후 9시37분)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지질연구센터(EMSC)가 밝혔다. EMSC는 진앙의 위치를 북경 35.75도, 동경 28.54도로, 지진의 깊이는 35㎞로 기록했다. …

아프가니스탄에서 혹독한 강추위로 인한 사망자 수가 최소 157명으로 증가, 수백만명이 최소한의 인도주의적 지원을 시급히 필요로 하는 가운데 1주일도 안 되는 사이 사망자 수가 2배로 늘었다고 탈레반 관리가 밝혔다고 CNN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프간의 1월 초 기온은 보통 …

배우 이성민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배우 송중기의 소탈함을 칭찬했다. 25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양철 회장으로 열연한 배우 이성민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

전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한 넷플렉스의 드러마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현실에서 재연하기 위한 ‘오징어 게임 : 도전’이라는 게임이 기온이 영하 3도까지 떨어진 영국에서 열려 참가자들이 강추위 속에 버티다 들것에 실려 나가는 등 의료진을 찾아야 했다고 데일리 메일이 25일 보도했다. …

아우디가 지난해 전 세계적인 공급망 이슈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판매량을 44% 끌어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전동화 전략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아우디는 작년 글로벌 시장에서 신차 총 161만4231대를 판매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년(168만512대) 대비 3.9% 줄어…

힐튼호텔 그룹의 상속녀인 패리스 힐튼(41)이 대리모를 통해 엄마가 됐다. 2021년 11월 동갑내기 사업가 카터 리움과 결혼한 지 약 1년 만이다. 24일(현지시간) 미국 피플지에 따르면 힐튼은 최근 대리모를 통해 득남했다. 힐튼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엄마가 되는 건 내게 꿈 …
![[횡설수설/이철희]“중국은 미군 떠난 한반도를 티베트·신장 취급할 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1/25/117576263.3.jpg)
“최근 일부 대국마저 미국의 비열한 강박에 굴종하고 서푼짜리 친미 창녀의 구린내 나는 치맛바람에 맞장단을 쳐주는 치사한 사태들이 벌어지고 있다.” 2016년 4월 북한 조선중앙통신에 실린 기고문이다. 잇단 핵·미사일 도발에 따른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에 중국이 동참하자 노골적인 비난을 퍼…

“붕어빵 배달을 시작하고 매출이 2배 가까이로 뛰었어요. 주객이 바뀌었다는 느낌마저 들 정도네요.” 서울 서대문구에서 죽집을 운영하는 양승재 씨(50)는 25일 동아일보 기자와의 통화에서 “주문이 쇄도해 설 연휴 하루도 쉬지 않고 가게 문을 열었다”며 웃었다. 2021년 12월부터 …

LG이노텍이 지난해 4년 연속 최대 실적 기록을 이어갔다. 하지만 경기 침체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간신히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기술력을 앞세워 애플과 테슬라 등 글로벌 선도업체와 협력을 확대했지만 침체 국면에 접어든 글로벌 경제 상황 속에서는 힘을 쓰지 못했다. LG이노텍은…

인천에서 택시 40여 대의 가죽 시트를 칼날로 훼손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부평경찰서는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60대 남성 A 씨를 구속했다고 25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인천 지역에서 운행 중인 택시 44대의 뒷좌석 시트를 커터칼로 그어 훼손한 …

전세계적 경기 둔화로 대형 정보기술(IT) 기업은 물론 미디어 기업과 제조업체 또한 감원 대열에 속속 합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24일 전했다. 스카치테이프, 포스트잇 등으로 유명한 미 제조업체 쓰리엠은 이날 전세계 생산 인력 2500명(약 2.6%)을 감축하기로 했다…

“총선 승리 및 윤석열 정부 성공이라는 국민 염원을 실천하려는 자기희생이다. 경의를 표한다.” (김기현 의원)“안타깝고 아쉽다. 나경원 전 의원이 밝힌 ‘낯선 당의 모습’에 저도 당황스럽다.” (안철수 의원) 25일 나 전 의원의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에 대해 당권 주자인 두 사람의 반…

고속도로 통행권 발권 차로에 정차해있던 차량이 갑자기 후진하면서 뒤에 서있던 경차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가해 차량 운전자는 하이패스 차로로 이동하기 위해 후진했다며 뒤에 차량이 있었음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는 상황이다. 교통사고 전문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23일…

미국과 독일이 각각 자국 주력 전차인 ‘M1 에이브럼스’와 ‘레오파르트2’를 우크라이나에 지원할 것으로 알려지며 다음 달 전쟁 발발 1년을 앞둔 우크라이나 전쟁이 확전 분수령을 맞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이번 전차 투입에 대해 “(전쟁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

“항공기 운항 재개 소식을 듣고 달려왔는데 비행기표를 못 구했어요. 대기표를 기다리는 중인데 정말 피가 마르네요.” 설 연휴에 가족 5명과 제주를 찾았던 박모 씨(38)는 25일 오전 제주국제공항 발권 데스크 앞에서 동아일보 기자와 만나 한숨을 쉬었다. 강풍과 폭설 여파로 24일 김포…

HK이노엔은 스페인 맵사이언스(Mabxience)와 골다공증 및 암 관련 골격계 합병증 예방을 위한 ‘데노수맙(성분명)’ 바이오시밀러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맵사이언스가 개발한 데노수맙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아직 임상 단계에 있다. 제품 이름도…

“제 출마가 분열의 프레임으로 작동하고 있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25일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의 배경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극심한 내분을 낳았던 ‘이준석 사태’를 수습하기 위한 전당대회가 자신의 도전으로 또 다시 ‘친윤(친윤석열) 대 비윤(비윤석열)’의 구도가 펼쳐질 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