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CJ제일제당, 수능 대비 수험생 건강 케어

  • 입력 2015년 10월 23일 17시 15분


코멘트
CJ제일제당, 수능 대비 수험생 건강 케어
잘 보고, 잘 자고, 제대로 기억하자!



에디터 김수석 사진제공 CJ제일제당(080-000-7700, www.cjonmart.net)

어느새 수능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수능일까지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특히 중요한 시험을 코앞에 두고 건강하게 보내기란 쉽지 않다. 밤늦게까지 책을 봐야 할 것 같고, 한 시간이라도 일찍 일어나 공부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생겨서다.

하지만 정신적 스트레스가 큰 상황에서 무리하게 공부하다가는 몸살·감기 등에 걸리기 십상이다. 이에 수능을 치러야할 수험생과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CJ제일제당이 컨디션회복과 건강유지에 도움되는 세 가지 제품을 추천한다.


충분한 숙면으로 최상의 컨디션을!
숙면보조식품, 슬리피즈

시험 당일 최대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한 달 전부터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컨디션을 조절해야 한다. 하지만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은 극도의 긴장감으로 쉽사리 잠들기 어렵다.

평소에 각성효과가 있는 에너지드링크에 익숙해 있는 수험생이라면 불면증에 시달릴 우려가 크고, 수면제와 같은 약물에 의존하는 것은 기억력을 저하시키거나 정상 수면의 상쾌함을 느낄 수 없는 부작용 등이 있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숙면과 건강, 멜라토닌에 주목

숙면을 위해 전문의들이 권장하는 것이 야외활동을 통해 햇볕을 쬐고 멜라토닌의 분비를 돕는 건강식을 먹는 것이다. 멜라토닌은 우리 몸의 생체리듬과 수면주기를 조절한다.

이러한 멜라토닌은 숙면을 도울 뿐만 아니라 노화예방과 면역기능 향상을 돕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나이가 들면서 새벽잠이 없어지고 노화가 가속되며 면역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것도 멜라토닌 분비의 감소와 연관이 있다.

특히 숙면하는 습관 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자기 전에 따듯한 우유를 마시라는 것이다. 우유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 있어 신경과 뇌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밤에 짜낸 우유인 ‘나이트 밀크’에는 트립토판 성분과 함께 멜라토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밤에도 낮처럼 환한 백야 현상으로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북유럽 사람들이 자기 전에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나이트 밀크의 효과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숙면음료 ‘슬리피즈’를 출시해서 주목받고 있다. 청정 낙농국가 뉴질랜드에서 착유한 고품질의 나이트 밀크를 분말 형태로 만들어 잠자기 30분 전에 1포를 따뜻한 물에 타 먹으면 된다.

본 제품은 수면제나 수면유도제가 아니라 우유로 만든 건강식품이기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과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슬리피즈는 늦은 밤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마실 수 있도록 무지방 제품으로 설계됐으며 우유(유당)을 소화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고려해 락토오스 성분을 최소화했다. 또한, 첨가물 없이 100% 나이트밀크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숙면보조식품이다.

눈의 피로를 풀어 선명하고 뚜렷하게!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시험을 코앞에 둔 수험생의 눈은 쉴 틈이 없다. 하지만 눈이 피로하면 몸 전체로 피로감이 확산돼 컨디션에도 영향을 미친다. 특히 장시간 책이나 모니터를 봐야 하는 수험생이나 직장인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안구건조증은 눈을 자주 깜빡이게 하고 눈 주위를 비비는 일이 잦아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수험 당일 낭패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이에 장시간 눈의 피로가 쌓였을 때는 눈을 잠시 감고 있거나 먼 곳을 바라보며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아스타잔틴 성분을 함유한 눈 건강기능식품이 눈 건강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강력한 항산화기능, 아스타잔틴

아스타잔틴은 새우, 연어 등 갑각류 붉은색의 근원인 카로티노이드계 천연 색소이다. 이는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인 비타민E의 1,000배에 달하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망막세포의 산화반응을 억제한다. 또한, 눈의 망막 모세혈관의 혈류량 증가 및 눈의 조절 작용 개선으로 눈의 피로도를 해소한다.

CJ제일제당의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는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비타민A, 히알루론산(부원료) 등을 함유한 눈 건강기능식품으로 동영상 강의와 학업으로 눈이 피로한 수험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시안은 아스타잔틴으로 지친 눈을 편안하게 해주며 비타민A는 어두운 곳의 시각 적응에 도움을 주고 베타카로틴은 점막의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기능을 향상한다. 또한, 눈과 호흡기의 점막을 촉촉하게 해줘 안구건조증이나 감기 예방에도 좋다.


두뇌를 깨워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라!
브레인 건강식품, 한뿌리 구기보감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몸의 기력이 약해지면 머리에 열이 몰리고 활성산소가 증가해 기억력이 떨어지고 두통이 생기며 목 뒤가 뻣뻣한 불편함을 느끼기도 한다.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하더라도 시험 당일 제대로 기억을 하지 못한다면 그간의 노고가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 특히 수능시험은 장시간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기에 체력관리는 기본이다.

기억력의 비결, 구기자

구기자는 예로부터 장수의 비결 등으로 알려진 건강 소재다. 최근에는 여러 연구 발표를 통해 치매 증상 개선과 기억력 향상에 대한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CJ제일제당 <한뿌리 구기보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생리활성기능 2등급)’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에 사용되는 구기자는 충청남도 청양군에서 생산되는 구기자만 사용했고, 구기자 추출물과 함께 몸을 전반적으로 보양하는 대보추출물을 혼합한 액상 파우치 제품이다. 수험생의 기력보강은 물론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