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해킹SW 몰래 심은 中기업 도메인, 네트워크서 제거”
구글이 일반 소비자 휴대폰과 컴퓨터에 은밀하게 해킹 소프트웨어를 심어온 중국 네트워크 기업 도메인을 검색 결과와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제거했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미국 연방법원의 명령을 근거로 중국 네트워크 서비스업체 ‘아이피디아’가 보유한 …
- 2026-0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구글이 일반 소비자 휴대폰과 컴퓨터에 은밀하게 해킹 소프트웨어를 심어온 중국 네트워크 기업 도메인을 검색 결과와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제거했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미국 연방법원의 명령을 근거로 중국 네트워크 서비스업체 ‘아이피디아’가 보유한 …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10·15대책 발표 직전 수준으로 돌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관악구, 노원구 등 서울 외곽지역으로 매수세가 옮겨간 영향으로 풀이된다.29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따르면 이달 넷째 주(26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전주(0.29%)보다 0.31%…

KB금융그룹이 전북혁신도시에 ‘KB금융타운’을 조성한다는 소식을 접한 이재명 대통령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KB그룹에 감사하다”라고 글을 올렸다.29일 KB그룹은 전북혁신도시에 KB금융타운을 조성하고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자산운용 등 주요 계열사가 입점할…

원주시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알고리즘 랩스(Algorithm LABS)가 주관하는 ‘제2회 와이 챌린지(W-AI Challenge)’가 개최된다.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와이 챌린지는 원주시 초·중·고등학생들이 ‘Why?’라는 질문을 던지며 실생활…

한국 인공위성이 미국의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2호’ 로켓에 탑재돼 우주로 향한다. 태양으로부터 오는 강력한 자외선을 측정하는 임무를 맡을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우주 환경이 반도체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기 위해 해당 위성에 메모리 반도체를 싣을 예정이다.우주…

현대차는 지난해 4분기(10~12월) 연결 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액 46조 8385억 원 영업이익 1조6953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5% 증가했으나 ‘트럼프 관세’ 여파 등으로 영업 이익은 39.9% 감소했다.연간 기준 실적은 …

지난해 9·7 부동산 대책의 후속인 정부의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방안’이 29일 발표된 가운데 경기 과천지역 주민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정부는 이날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추진방향을 통해 청년·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서울 3만2000호, 경기 2만8000호…

쿠팡의 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생리대 가격을 최대 29% 낮춘다.쿠팡 CPLB는 내달 1일부터 생리대 전문 PB 브랜드 ‘루나미’의 개당 생리대 가격을 중형 99원, 대형 105원으로 조정한다고 29일 밝혔다.시중에서 팔리는 주요 제조사 브랜드(NB)의 중대형 사이즈 생리대…

지역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 ‘2025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은 이 질문에 구체적인 성과 사례로 답했다. 기술과 콘텐츠, 생활 밀착형 문제의식을 가진 지역 기업들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자와 후원자를 만나 시장 반응을 확인하고, 향후 성장을 모색…
![[속보]현대차 “작년 美관세 비용 4.1조”…기아 합산 시 7.2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9/133257600.1.jpg)

CJ올리브영은 30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인근에 웰니스(건강관리)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OLIVE BETTER)’ 1호점을 연다. 뷰티 중심 상품을 취급하며 성장해 온 올리브영이 헬스와 웰니스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사업 분야를 넓히겠다는 의도다. 올리브베러 1호점은 …

테슬라가 모델 S와 X의 생산을 중단하고 해당 라인을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공정으로 전환한다. 실적 부진 속에서 AI와 로봇 중심의 기술 기업으로 체질 개선에 나선다.

국내 조선업계가 이달 수주 규모 5조원에 근접하며 올해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이달에만 2조원 이상을 수주한 HD한국조선해양을 필두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시장을 K-조선이 빠르게 선점하는 모양새다.올해 글로벌 LNG 운반선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국내 조선업계의 수주 확대 흐…

NH농협은행 ‘에이전틱 AI 뱅크(Agentic AI Bank)’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선언했다.29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AI데이터부문은 전날 서울시 중구 소재 본사에서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기존의 단순한 사업계획 공유를 넘어 ‘AI가 고객들의 금융일상에 자연스…

반도체주가 강세를 보이며 코스피가 장중 5,200선을 넘었으나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실현에 하락 전환했다. 호실적에도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파는 ‘셀온(sell-on) 현상이 나타났다.29일 코스피는 전거래일 대비 72.61포인트 오른 5,243.42로 개장하며 장중 5,200선을 넘었지…

삼성전자가 사업 부문 재무 성과를 토대로 지급한 ‘목표 인센티브’는 퇴직금 산정 기준인 평균임금에 포함해야 한다는 대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다만 ‘성과 인센티브’는 평균임금 산정의 기초가 되는 임금으로 볼 수 없다고 봤다.29일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이모 씨 등이 삼성전…

알바니아가 부패 척결을 위해 도입한 세계 최초 AI 장관 '디엘라'가 개발진의 입찰 비리 의혹으로 위기에 처했다. 공공 조달 투명성을 강조하던 기술 뒤에 숨겨진 권력형 비리 실태를 분석한다.

글로벌 건축자재기업 크나우프의 한국법인 크나우프 석고보드㈜(대표 송광섭)가 핵심 생산 거점인 당진공장의 ‘무재해 10년(3,650일)’ 기록 달성을 기념해 지난 27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크나우프의 브랜드 슬로건인 ‘Build on Us…

정부가 29일 수도권 51곳에 6만 채의 주택을 공급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9·7 공급 대책 이후 이재명 정부의 두 번째 주택 공급 정책이다. 도심 내 유휴부지 및 노후 공공청사 부지를 활용해 서울에 3만2000채, 경기에 2만8000채, 인천에 1000채 등을 공급할 방침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와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거뒀다. 주력 사업인 반도체의 호황기가 올해 1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긍정적인 성적표가 기대된다.삼성전자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액 333조6059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