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의 노년층은 말 그대로 ‘액티브 시니어’다. 러닝·등산·골프·배드민턴 등의 고강도 운동과 여가 활동을 적극적으로 즐긴다. 하지만 이처럼 활기찬 시니어를 보내려면 무엇보다 튼튼한 관절이 뒷받침돼야 한다.
관절은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해 우리 몸의 움직임이 가능하게 하고 그 관절 사이에는 연골이 위치해 충격을 흡수하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한다.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구성 성분으로는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이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이 성분들이 감소해 관절, 연골 부위에 제약과 불편함이 생긴다.
그중에서도 최근 널리 알려진 성분은 콘드로이친이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주요 성분으로 오랜 기간 미국과 유럽에서 널리 섭취한 원료다. 연골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뼈와 뼈 사이의 윤활유 역할을 한다. 문제는 나이를 먹으면서 체내 콘드로이친 함량이 줄어들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빠르게 감소한다는 점이다. 국제골관절염학회(OARSI)에서 콘드로이친 섭취를 권장하는 이유다.
종근당건강의 ‘관절통쾌’는 이러한 연골의 주요 구성 성분인 콘드로이친을 주원료로 해 관절 및 연골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통쾌의 주원료인 콘드로이친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다. 미국, 벨기에, 프랑스 등 세계 9개국에서 총 1478명을 대상으로 15년에 걸쳐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해 그 효과를 입증했다.
종근당건강의 관절통쾌는 이 같은 콘드로이친과 함께 비타민 D가 함유돼 뼈 건강,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히알루론산, 콜라겐, 칼슘, 마그네슘 등 엄선된 부원료가 함유됐다. 정제 사이즈를 최소화해 섭취 편의성을 증대한 것이 장점이다. 종근당건강은 관절통쾌 마지막 감사 이벤트로 선착순 100명에 한해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 종료 후에는 제품 판매도 종료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