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9기 모집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일 12시 40분


‘포스트(Post)-2012’ 체제에서의 온실가스 감축부담에 대비하고자 지자체 및 기업 등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감축전략 수립이 시급해진 가운데 이를 전담할 전문인력의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환경공단(www.keco.or.kr)은 차세대 성장 동력인 기후친화산업의 인력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해 산업의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9기를 모집한다.

2011년 마지막 모집인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14일부터 12월9일까지 4주 과정으로 총 120시간(주 5일)에 걸쳐 서울 여의도 자체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숙박비 및 교통비를 제외한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은 국가가 부담한다.

이번 교육은 기후 변화개요, 국제 동향, 청정개발 체제, 배출권 거래, 배출량선정, 자발적 시장 분야 등 기후변화 일반 및 온실가스 배출량산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며 이론교육과 사례분석 및 현장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학습자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조별 실습 및 토론, 결과 평가 등도 시행된다.

참여 대상자는 환경, 화공, 에너지, 산업경제 유사분야 4년제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전문대 졸업자로서 유사 분야 2년 이상 경력자, 유사분야 기사자격증 소지자, 유사분야 산업기사자격증 취득 후 2년 이상 경력자 등이다. 타전공자는 신청 가능하지만 상기 요건의 정원이 초과되는 경우 상기요건에 따라 순위가 산정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녹색기업, 온실가스 관리 관련 업체 등에 취업 알선 협조 요청, 지자체 및 기업에 인력양성 프로그램 및 교육수료생 소개, 이력서 교정, 인적성검사 실시 및 취업박람회 안내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공단내부메일(ccedu@keco.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783-3453~4)로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