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백태준성형외과에서 자연스러운 눈성형을·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9일 16시 11분


많은 사람들이 눈성형을 쉽게 여기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눈성형은 어떤 성형수술보다 신중하고, 기술적인 감각을 필요로 하는 복합적인 수술이다.

얼굴 부분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눈! 그런 눈은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이기도 하며, 눈의 생김새가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코, 얼굴골격과 함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얘기가 있듯이 깨끗함을 상징하고, 사람의 감정을 잘 나타내는 부위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눈성형에도 종류는 다양하다. 절개법,매몰법,부분절개법,매직앞트임,뒤트임 등 사람에 따라서 다르게 결정되니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끝에 결정하는 것이 옳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성형을 간단한 수술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눈성형은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하여 개인에게 맞는 가장 적절한 방법과 모양을 선택해야 하고, 세심한 주의를 필요로 하는 수술이며 수술방법도 매우 다양하다.

눈성형이 중요한 만큼, 수술 후의 회복관리도 중요시 여겨야 한다. 어떤 수술이든, 회복 시 관리가 더욱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원주 백태준성형외과 원장은 수술 후 회복관리를 크게 6가지로 정리해두었다.

1. 마취가 풀리면서 수술 부위에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통증이 과할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
2. 수술 직후 보다는 하루, 이틀 지나면서 더 붓지만, 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놀랄 필요가 없다.
3. 멍은 수술직후는 없을 수있지만 자고 일어나면 서서히 없어질 것이다.
4. 통증이나 붓기, 멍은 좌우대칭으로 생기는 것은 아니며 따라서 어느 한쪽이 심할 수 도 있다.
5.미세한 염증으로 인해 흉이 질 수 있고, 회복기간이 길어지게 되므로 음주, 흡연은 3~6주 정도는 피하는것이 좋으며 수술 후 1주일 간은 눈에 이물감이 있거나 눈물이 나고 빛을 보면 눈이 부시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나 이것은 일시적인 증상이니 안약이나 연고를 점안하면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다.
6.음주는 간에부담을 주고 수술 후 상처 치유에 지방을 주거나 염증발생 가능성을 높이므로 수술 후 최소 3주간은 금주하는 것이 좋다.

눈성형 수술이 완벽하게 잘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관리법 때문에 부작용을 불러들일 수 있으니, 경험이 많고 전문적인 성형외과를 찾아 수술하고, 수술 후에도 철저히 관리하여, 콤플렉스였던 눈에서 아름다운 눈으로 변화하길 바란다.

도움말: 원주 백태준성형외과 백태준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