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건강기획인터뷰] 광대라인, V라인성형 - 디마레클리닉 이하영원장을 만나다

  • Array
  • 입력 2011년 3월 31일 17시 21분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 최대의 관심사였다. 특히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아름답고 동안인 얼굴에 열광하고 있다. 그만큼 성형수술은 많은 관심 속에서 빠르게 발전하며 많은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특히 작고 갸름한 얼굴, 날렵한 브이라인 턱선을 만들어 준다는 안면윤곽수술은 유명 연예인들의 수술 성공담이 화제를 모으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절골을 기본으로 하는 기존의 외과적인 수술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수술 후 회복 기간, 수술비용까지 부담스러운 편이고 수술과정 마저도 간단하지 않다보니 수술을 결심하기가 쉽지 않다. 오늘은 수술 없이 매력적인 얼굴라인을 잡아줄 수 있는 매직광대, 매직V라인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 아름다운 얼굴라인 만들기, 외과적 수술 없이 ‘매직광대 시술’만으로도 문제없다!
수술 없이도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매직광대시술은 어떤 수술일까? 강남역 교보타워 사거리에 위치한 페이스지방성형 전문병원 디마레클리닉의 이하영 원장은 “매직광대 시술은 기존의 절골 수술과는 달리, 광대뼈 주변에 있는 지방층을 제거함으로써 광대의 볼륨을 줄여주고, 광대의 라인은 매끄럽게 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기존의 절골 수술과 비교해서 수술기간을 반으로 줄여주고, 수술이후의 붓기를 최소화함으로써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빠르게 해줄 수 있는 수술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얼굴라인, 특히 불거져 나온 광대지역을 줄이고 싶어 하는 많은 환자들이 수술 자체의 위험성, 수술의 부작용, 그리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느려지는 등의 이유로 수술을 망설였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하영 원장은 튀어나온 광대뼈를 절골 수술 없이 효과적으로 줄여낼 수 있는 매직광대 시술의 진행과정에 대해서는 “지방층을 제거하고, 진피층을 리프팅 시켜줌으로써 광대의 볼륨을 줄여주는 것과 동시에 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된다”고 정리해 말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우선 광대 지역에 있는 지방층을 정확하게 탐색해낸 뒤, 내부초음파를 이용해서 광대지역에 지방층을 녹여서 제거한다. 이때 녹은 지방과 잔여 지방을 ‘케뉼라’라고 불리는 작은 관을 통해 제거해내고, 내부 초음파에서 나온 열을 이용하여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층의 재생과 리모델링을 통해 리프팅 효과까지 만들어 내는 것으로 수술은 마무리 된다. 이후에는 흔히 ‘땡김이’라고 불리는 ‘가멘트’를 이용해 얼굴을 일주일 정도 고정해 주는 과정을 마치고 나면 보기 좋은 얼굴라인과 리프팅된 얼굴을 만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 각진 턱도 ‘매직V라인 시술’로 절골 없이 매력적인 브이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
아시아계 얼굴형에서 광대뼈만큼이나 큰 또 하나의 골칫거리는 바로 각진 턱이다. 얼굴의 전반적인 크기도 커 보이게 만들고, 고집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남녀를 가리지 않는 고민 중에 하나다. 하지만 양악수술과 같은 고난이도의 수술 없이도 매력적인 V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매직 V라인 시술이다.

매직 V라인 시술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 페이스 지방성형 전문 병원의 이하영 원장은 사각턱 라인을 이루고 있는 그 구조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가장 밖에 쪽에 위치한 것이 지방층이고, 그 안쪽에는 근육층이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안쪽에 뼈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어 이하영 원장은 “기존에는 간편하게 보톡스를 이용해서 저작근에 의해 형성된 근육층을 퇴축 시키는 방법을 사용해 왔지만, 기존의 보톡스를 이용한 근육 퇴축술만으로는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지방층이 많아 그 효과가 미비한 환자들의 경우에 지방제거를 통해서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절골 없이도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매직 V라인에 대해서 설명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고 입체적인 얼굴, 아름답고 매력적인 얼굴을 원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이하영 원장역시 이에 동의하면서 “매력적인 얼굴형을 절골만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라고 조언하면서, “볼이 쳐져있다든지 심술보가 생겼다든지, 그리고 본인이 원치 않는 부위에 지방이 축적된 경우에는 지방성형을 통해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페이스 라인을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이하영 원장의 병원에서는 지방제거를 통해 슬림하고 매력적인 얼굴라인 잡아주는 한편, 지방이식을 통해서 얼굴의 입체감을 찾아내기 위한 수술도 가능하다. 수술이 두려워 아름다움을 감추고 살아왔다면 이제 고민은 그만하고 매직 V라인, 매직광대를 통해 당신의 숨겨진 V라인, 아름다움을 찾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인터뷰 자문 의료진]
지방이식 | 쁘띠성형클리닉 이하영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