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탈모인의 기분전환과 헤어스타일 변신! 탈모치료, 모발이식으로 가능하다!

  • Array
  • 입력 2011년 2월 28일 13시 58분


코멘트


새로운 마음가짐을 보다 강력하게 다잡을 수 있는 방법, 기분 전환을 위한 방법으로 누구나 헤어스타일 변신을 최고의 방법으로 꼽는다. 하지만 스타일의 변신은커녕 한 올 한 올 머리카락이 소중하기만한 사람들이 있는데. 오늘은 늘 답답하고 속상한 마음으로 생활할 수밖에 없었던 천만 탈모인의 오랜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줄 탈모치료와 모발이식 수술, 그리고 이미지 변신을 위한 눈썹이식에 대한 궁금증을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보자르 모발이식센터의 배강익 원장과 함께 하나하나 해결해 보자!

Q1. 오랜 시간 고민하던 탈모를 거의 포기상태로 살고 있었는데, 탈모치료에 모발이식수술이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수술을 받아보기로 마음먹었다. 그런데 모발이식 수술을 앞두고 여겨 살피고, 따져봐야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나?

배강익 대표원장> 성공적인 모발이식 수술을 위해서는 따져 봐야할 부분이 매우 많다. 두피 손상과 시술시간의 최소화가 가능한가의 여부는 주요 고려 대상이 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좋은 수술 결과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생착률이 매우 중요한데, 시술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가의 여부에 따라서 향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특히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모발이식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수술 실력,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어울릴 수 있는 헤어라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미적 감각까지도 고려해야한다. 특히 이러한 부분은 탄탄한 학문적인 베이스에 풍부한 시술경험이 더해져야만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병원의 규모와 과거의 시술 케이스까지 꼼꼼히 살펴보기를 바란다.

Q2. 탈모가 매우 심각하다. 이정도면 거의 재앙 수준이다. 탈모가 일어난 범위가 매우 넓어서 앞이마 같은 경우는 완전히 휑한 상황인데,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수술을 진행하는지 알고 싶다. 그리고 모발이식 수술의 효과는 어느 정도를 기대할 있나?

배강익 대표원장> 우선 광범위한 부위에 심각한 탈모가 있다면 한 번의 모발이식수술로는 만족스럽지 않을 수도 있다. 사실 많은 경우의 환자들이 재수술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때의 재수술은 모발이식 수술이 잘못되어서가 아니라 한 번의 이식할 수 있는 양이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앞이마에 탈모가 심각한 상황이라면 눈에 더 많이 띄는 앞부분에는 이식할 수 있는 전체 모발의 양의 60% 정도를 이식하고, 그 외의 정수리 쪽으로는 40%정도를 이식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한 방향으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뒤쪽에서 바라보게 되는 경우에도 더 많이 눈에 띠는 부분이라면 집중적으로 이식을 해 줌으로써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 또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어질 수술에 대한 부분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결코 실력 있는 병원이 아니라면 좋은 결과를 이루어내기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Q3. 화장에 대해 관심이 생기면서 눈썹에 대한 아쉬움이 크다. 찜질방을 좋아하는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즐기다보니 화장을 지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때마다 어색하게 정리된 눈썹이 부끄럽기만 하다. , , 성형수술을 하듯 눈썹 성형수술을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배강익 대표원장> 눈썹역시 모발이식수술의 방법으로 눈썹의 모양을 교정할 수 있다. 눈썹이식수술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은 여성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화장에 부담이 있는 남성들의 경우에도 큰 관심대상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비교적 단순하고 사람들끼리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은 눈썹이지만 의외로 사람마다 차이가 크고, 또 선호하는 모양도 제각각이다. 특히 서양에서 유행하는 얇으면서 짙은 눈썹과 우리나라 여성들이 선호하는 눈썹은 큰 차이를 보인다. 과거에는 눈썹문신이 크게 유행하기도 했는데, 오히려 어색한 인상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눈썹이식수술은 수술 후에도 특별한 흉터가 발생하지 않으며, 영구적으로 보기 좋은 눈썹을 가지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하지만 수술과정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 오히려 모발이식 수술보다 더 까다로운 수술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눈썹은 제각각 털의 방향이 달라 그 흐름을 잡아내야만 자연스럽고 보기 좋은 눈썹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교하고 꼼꼼한 시술로 훌륭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름답게 화장을 해 주는 정도로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눈썹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병원을 골라내야만 할 것이다.

Q4. 모발이식 수술의 방법은 절개법과 비절개 법으로 나누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수술방법이 좋은지 알고 싶다. 각각의 수술 방법의 차이점은 어떤 것들이 있나?
배강익 대표원장> 우선 모발이식 수술 방법인 절개법과 비절개법은 모발을 채취하는 과정에서만 차이를 보일 뿐, 수술 방법은 큰 차이가 없다. 절개법은 뒷머리 두피의 일부분을 절개하여 이식이 필요한 부위를 찾아 식모하는 방법인데, 모발채취 과정에서 절개한 두피부분은 다시 봉합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비절개법은 이식할 모낭을 채취해 바로 탈모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절개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은 있지만 모낭 채취과정에 보다 높은 능력과 섬세함을 요하기 때문에 두 수술방법 모두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의 시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어느 수술방법이 더 좋다고 이야기하기 보다는 환자의 두피 및 모발상태 등 많은 것들을 고려해서 결정되어 진다.

Q5. 모발이식 수술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본인의 머리로만 이식수술을 하고 있는 같다. 힘없는 머리카락 보다는 건강하고 풍성한 숱을 가지고 있는 다른 사람의 모발을 이식받으면 효과적일 있을 같은데, 타인의 모발로 이식수술을 받을 수는 없나?
배강익 대표원장> 의외로 많은 환자들이 물어보는 부분인데, 안타깝게도 타인의 모발로는 모발이식 수술을 받을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받아들이지를 않기 때문이다. 심장, 간, 신장, 등과 같은 장기들을 이식하는 경우에는 면역억제제를 이용해 면역체계를 통과시켜 이식을 하게 되는데, 결국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 몸은 이식받은 장기에 대한 면역력뿐만 아니라 일반 적인 병균에 대해서도 면력을 잃기 때문에 전체적인 건강이 크게 약화되는 것이다. 따라서 타인의 모근일 이식한다면 면역억제제 없이는 모근이 파괴되어 머리가 자랄 수 없는 것이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일란성 쌍둥이, 또는 골수이식을 해준 사람의 모근이라면 면역체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자신의 모발을 통한 이식수술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인터뷰 자문 의료진]
보자르모발이식성형외과 배강익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