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기획ㅣ포토] ‘레이저 여성성형을 통한 자신감 회복이야기’ 이윤진 원장 (4)편

동아닷컴 입력 2010-09-27 16:51수정 2010-09-27 16:5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작은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 장미진(가명, 42세) 씨는 최근 우울증에 힘겨워 하다가 의외의 방법으로 자신감을 되찾고, 우울증도 극복 할 수 있었다. 두 아이의 엄마로 40대의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몸매와 미모를 가지고 있는 미진 씨는 남모를 고민 속에서 결국 우울증을 겪게 되었다. 두 아이의 연이은 출산이후 남편과의 관계가 예전 갖지 않았던 것이다. 남편이 직접적인 언급을 하거나 달라진 모습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만족감이 떨어진 미진 씨는 남편과의 잠자리역시 줄어들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남편이 이런 이유로 외도를 하면 어쩌나 걱정을 하기 시작하였고, 점차 의부증의 양상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미진 씨는 우울증까지 겪게 되었다. 이런 미진 씨를 보면서 남편은 함께 하는 시간을 늘리고, 편안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잠자리를 함께 하다보면, 미진 씨의 기분은 심하게 천국과 지옥을 오갔다. 이러한 고민을 들은 미진 씨의 언니는 질성형술을 통해 극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을 해줬고, 미진 씨는 용기를 내어 산부인과를 찾았다. 결과는 처음 이야기 했듯이 하루하루가 미소 지을 일이 가득해질 수 있었다.

가히 폭발적이었던 몸짱열풍은 동안열풍이 이어 받았다. 운동을 통해서, 각종 화장품과 성형수술을 통해서까지 동안 만들기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하지만 몸속 나이에 대한 관심은 조금은 모자란게 사실이다. 오늘은 자신감을 되찾아 주고, 여성의 몸속 동안을 이루어 줄 수 있는 여성성형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 몸속 동안. 자신감 회복. ‘질 성형수술’로 가능!
우리의 몸은 마법과 같은 능력이 있다. 바로 회복능력이다. 중대한 상처가 아니라면 몸은 스스로 어느 정도의 회복을 해낸다. 하지만 회복할 수 있는 정도를 벗어난 경우에는 몸은 회복을 하지 못하고 원래의 모습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여성의 질도 이와 다르지 않다. 누구보다도 여성을 잘 아는 이윤진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여성의 질은 신축성이 강한 부위지만 심하게 늘어난 경우 처음과 같은 탄력으로 회복하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이어 “반복된 성관계 또는 출산 등으로 질 벽이 늘어질 수 있다.”며 여성의 질에 변형이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렇게 회복할 수 없게 된 질은 성관계에서 만족감이 떨어지게 되다보니 심리적으로도, 또 배우자와의 관계에서도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윤진 원장은 “질 경우 간단한 성형술을 통해 회복이 가능하며, 임플란트 질성형과 레이저 질성형으로 나뉘워진다.”다고 설명한다. 다음은 ‘임플란트 질 성형수술’과 ‘레이저 질 성형술’에 대한 이윤진 원장의 설명을 토대로 작성한 질성형에 대한 정보이다.

주요기사
# 임플란트 질성형수술
임플란트 질성형수술은 고탄력 M-sling Implant를 질 점막의 안쪽에 삽입하는 수술방법으로 질 내벽의 주름을 증가시켜 성교시 마찰을 높혀 성감을 고조시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수술이다. 임플란트 질성형수술에 사용되는 M-sling Implant는 출산 및 지속적인 성관계에 의해 이완된 골반근육을 대신하여 질내의 수축력과 탄력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점막 및 조직을 전혀 잘라내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고 간단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임플란트 질성형술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빠른 회복과 시술의 통증이 적은 것이다.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임플란트 삽입을 위해 발생된 4~6개의 작은 상처는 빠르게 아물기 때문에 2주정도가 지나면 정상적인 성생활도 가능하다. 또한 임플란트 삽입을 위한 작은 절개 이외에는 상처가 나지 않아 조직 절제에 따른 통증이 없다. 그리고 수술시간은 20~30분 이내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임플란트 질성형술의 효과는 무엇보다도 성감의 증대효과이다. 남성에게는 질점막이 좁고 강하게 수축하는 것을 느끼게 하여 확연히 다른 마찰력과 조임을 느끼게 한다. 또 여성에게는 질 내부의 신경 및 혈관의 파괴가 거의 없어 성감유지에 좋고 질 주름이 왕성해져 성감이 극대화된다.

많은 장점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질성형술이지만 언제나 최상의 수술이 되지는 않는다. 질을 감싸고 있는 골반근육의 발달여부에 따라 전문의와 상담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하다. 골반근육이 발달되지 않은 경우라면 임플란트 질 성형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 레이저 질 성형술
골반근육이 발달된 경우에 더 추천되어지는 레이저 질 성형술은 특수레이저로 질점막을 절개하여 질을 받쳐주는 골반근육을 모아주고 질의 직경을 줄임으로써 질의 수축력을 회복시켜 조임이 좋아지게 하는 수술이다.

흔히 이쁜이 수술이라고 말하는 과거의 질 성형 수술은 질 입구만 좁히는 시술이였다. 그러다보니 성관계시 통증이 큰데 비해 별다른 오르가즘을 느끼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의 레이저 질 성형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질 전체의 수축력을 강화시켜 질의 조임성을 좋게하고 있기 때문에 레지저 질 성형수술은 이쁜이 수술의 업그래이드 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레이저 질 성형술은 서억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술 전 질의 늘어난 정도를 파악하여 질 근육의 수축력을 측정하고 정확한 본인의 상태를 바탕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알맞은 시술이 될 수 있다. 또 양귀비 수술, 소음순 수술, 음핵노출술 등 다른 부인과 성형수술과 동시에 진행할 수 있고, 수면마취, 국소마취를 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며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질 성형술이 단지 성적 만족감 향상만을 위해서 권장되는 것은 아니다. 시술을 통해 질과 항문 사이의 골반 근육이 피부조직을 재봉합하여 질과 항문 사이가 멀어지게 하여 질 안에 침입하는 대장균의 감염이 줄어고, 요도방광염이나 질염의 발생의 감소도 기대할 수 있다.

▶ 몸도 마음도 치료해주는 다양한 여성성형. 나에게는 어떤 수술이 좋을까?!
여성 성형은 질성형술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동안 얼굴,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열망처럼 심미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양귀비 수술, 음핵 수술, 소음순 성형술 등이 있다. 또 처녀막 복원술과 요실금 수술처럼 건강과 심리적인 치유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수술도 있다. 이윤진 원장은 각각의 수술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 양귀비수술
시술을 받은 한 환자가 '양귀비처럼 남편의 사랑을 되찾게 되었다'하여 양귀비수술로 불려 진 이 수술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성감대 중 가장 민감한 부분으로 알려진 G-spot을 발달하게 하여 성교시 음경의 자극이 잘 전달되도록 하는 시술이다.
G-spot 부위에 돌기를 만들어 주는 이 수술은 인공심장 판막에도 사용되는 생체 합성이 뛰어나고 안전한 물질로 자가 지방처럼 체내로 흡수되지 않아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도 있다. 또한 남성과 여성 모두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 음핵노출술
흔히 여성 포경수술이라고도 불리는 음핵노출수술은 남성의 음경과 같이 성적으로 흥분하면 발기가 일어나는 음핵의 포피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지각신경이 풍부하게 분포되어 있는 음핵을 노출시키는 이 수술은 여성의 성생활에서 매우 중요하며,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민감한 조직이라는 점에서 이 수술의 필요성을 생각할 수 있겠다.

# 처녀막복원술
처녀막이라고 불리는 질 입구 안쪽을 부분적으로 막고 있는 곳으로 성교로 인하여 파열되기도 하지만 심한 운동이나 탐폰 등을 사용하면 처녀막이 파열되기도 하고, 저절로 파열되는 경우도 흔하다. 이러한 원치 않는 상황에서 파열된 처녀막은 미혼의 여성에게는 심리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줄 수 받게 없다. 따라서 처녀막 복원술은 마음까지도 치유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처녀막복원 술은 절제 봉합술과 형성법, 주름 봉합법이 있으며, 녹는 실을 이용하는 방법에서 극세사를 이용하는 방법까지 그 방법도 다양하다.

은평구 산부인과 여의사 전문의인 이윤진 원장은 여성성형에 대한 주의해야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우선 긴장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수술 전날은 과음하거나 힘든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수술 2시간 전까지는 금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이야기 한다.

이어서 수술 후에 주의할 사항에 대한 설명도 잊지 않았다. “염증을 예방하기 위한 약물을 복용해야하고, 수술 다음 날 부터는 하루에 1회 정도의 좌욕을 추천한다. 또 잠자리는 수술 후 4~6주가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좋고, 수술 후 첫 관계 시에는 성교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자극과 윤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많은 여성들이 몸짱, 동안 열풍의 한 가운데에서 몸속 동안의 꿈도 이루고 자신감을 찾고 마음의 상처도 치유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바로 모든 시술은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다. 이에 여자의 몸도 마음도 잘 아는 섬세한 손길과 마음을 갖은 여의사를 만날 수 있다면. 행운이다. 젊어지고 싶은가? 자신감을 되찾고 싶은가?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하자. 용기 있는 자. 젊음과 사랑을 거머쥘 수 있을 테니.

[인터뷰 자문 의료진]
산부인과 전문의 이윤진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