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심해지는 안면홍조 원인과 해결책

  • Array
  • 입력 2010년 1월 28일 15시 56분


코멘트
겨울이 되면 피부의 혈관이 과도하게 늘어나면서 오랫동안 심하게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를 바로 ‘안면홍조’라고 한다. 안면홍조 증상은 특정인들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어느 누구라도 자극에 의해 피부 혈관이 늘어나면서 피부가 붉어지는 홍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안면홍조, 그 원인을 찾아서…
겨울에는 바깥의 공기가 차다. 때문에 체온을 보호하기 위해 피부의 혈관이 수축하게 된다. 그리고 실내로 들어오면 따뜻한 공기로 인해 다시 혈관이 늘어나게 된다. 이 때 안면홍조가 있는 경우에는 혈관이 정상 범위 이상으로 과도하게 늘어난다. 이로 인해 다른 사람들보다 과도하게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에스앤유피부과 압구정점 조방순 원장은 “겨울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작은 자극에도 피부 트러블이 생길 정도로 예민해진다.”며 “또한 피부염도 쉽게 생길 수 있다. 이처럼 자극에 예민해지거나 피부염이 생기게 되면 혈관이 늘어나면서 붉어짐으로써 안면홍조의 증상이 심해지게 된다.”고 전한다.

겨울철 실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 하는 난방 역시 홍조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히터나 스팀의 뜨거운 열기를 얼굴에 쐬거나 난방이 과도하게 될 경우 혈관이 늘어나면서 홍조가 생기는 것이다.

안면홍조를 해결하고 싶다면 이렇게!
에스앤유피부과 압구정점 조방순 원장은 “안면홍조를 완화시키고 싶다면 얼굴이 붉어질 수 있는 자극은 되도록 피해는 것이 좋다.”며 “목욕탕이나 찜질방, 사우나를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맵고 뜨거운 음식을 피하는 것 역시 안면홍조를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고 전한다.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을 이용해서 안면홍조의 개선 증상을 보일 수 있다. 혈관이 늘어남으로써 나타나는 피부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혈관이 쉽게 늘어나는 것을 예방하는 약을 사용할 수 있다. 허나 최소 6개월 이상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비교적 즉각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IPL과 같은 시술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3주 간격으로 5회 정도 반복해서 치료를 한다면 만족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혈관이 좋아지는 것뿐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톤이 맑아지고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부수적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겨울이 되면 특히 심해지는 안면홍조의 증상은 당사자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된다. 이를 벗어나기 위해서 안면홍조의 원인이 되는 증상들을 되도록 자제하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안면홍조에 대한 스트레스를 떨치는 것은 물론 안면홍조의 촌스러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층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