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때도 웃을 때도 늘 자신없는 이들을 위한 고민 해결!

  • Array
  • 입력 2009년 11월 26일 13시 45분


코멘트
5인조 걸그룹 카라의 N양이 활발한 가수활동 뿐 아니라 케이블채널 Mnet의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수의학개론’에서도 활약중이다. 화려한 걸그룹 멤버가 대학생활을 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공개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것이다. 그녀는 일반인들이 선택한 ‘가장 사랑스러운 인상을 가진 연예인 1위’로 뽑혀 함께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그녀의 사랑스러운 인상의 비결로 귀엽고 호감가는 미소를 꼽았다. 반듯한 치열이 미소를 더 환하게 만들어주고, 이것이 걸그룹의 귀여운 이미지와 더불어 사랑스러운 인상을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환한 미소가 좋은 인상을 좌우한다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화난 사람의 마음도 풀어주는 것이 환한 미소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치아가 일정하지 못하거나 특히 치아를 상실한 경우에는 첫 인상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기 어려울 뿐 아니라 어딘가 모자라 보이는 선입견을 남길 수도 있다. 어수룩한 바보의 대명사인 영구를 생각할 때 빠진 앞니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처럼 말이다.

허나 미소의 중요성을 잘 알고는 있지만 마음만큼 자신있게 웃을 수 없는 이들도 있다. 노화나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경우가 그것이다. 특히 눈에 잘 띄는 앞니를 상실했을 경우에는 치아 상실에 대한 스트레스가 더 심해져 대개 브릿지, 틀니 등의 방법으로 치아를 복원 하고자 한다.

브릿지는 상실된 치아의 양옆 치아를 깎아 보철물을 끼우는 방법으로 치료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장점이 있다. 허나 건강한 자연치아를 손상시켜야 하고 많은 힘을 받지 못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또한 치아를 상실한 노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틀니의 경우에는 이물감이 있고 음식을 씹는 힘이 충분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

치아 상실했어도 자신 있게 웃으세요

석플란트치과병원 김현태 원장은 “상실된 치아는 자신감 뿐 아니라 소화능력도 상실하게 할 수 있다.”며 “보다 건강한 방법으로 치아를 복원하고 싶다면 치아의 기능, 심미성, 발음, 전체적인 구강의 건강을 고려하는 임플란트를 통한 치료가 효과적이다.”고 전한다.

임플란트시술은 상실된 치아대신 잇몸과 턱뼈 안에 티타늄으로 된 임플란트를 심고 일정기간의 치유기간 후에 임플란트 위에 인공치아를 만드는 시술방법이다. 얼굴윤곽을 자연스럽게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치아를 보호해주는 역할과 골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등 자연치아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시켜 준다.

이는 자연치아를 손상 시키지 않고도 결손부위만의 회복이 가능한 비교적 보존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석플란트치과병원 김현태 원장은 “인공치아의 가장 큰 장점은 골조직에 의해 유지되고 지지받음으로 사용도중 탈락되거나 잇몸이 아프지도 않고, 저작능력도 100% 가까이 회복할 수 있다는데 있다.”고 전한다.

치아상실로 인해 얼굴에 미소뿐 아니라 삶의 자신감까지 떨어졌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말자. 기존의 치아 복원 방법의 단점을 최소화한 효과적인 임플란트시술이 당신의 고민 해결사가 되어 줄테니 말이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