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의 상징 ‘주름’으로부터 벗어나는 초이스피부과의원의 안티에이징 솔루션!

  • 입력 2008년 11월 18일 09시 26분


여러 노화 질환 가운데서도 피부가 나이를 먹고 있다는 첫 번째 신호인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진피층에 탄력을 유지시키는 섬유구조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감소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젊어 보이는 외모에 치명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주름을 없애는 것이 젊은 피부를 만드는 첫 걸음이다.

주름의 치료는 주름이 생겨난 부위와 특성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양 미간과 눈가주름에는 보톡스, 입가의 팔자주름에는 주로 필러가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주름진 부위에 보톡스를 직접 주사하여 주름을 생기게 하는 근육을 선택적으로 펴주어 주름살을 개선하고,‘필러’는 말 그대로 움푹 패인 부분을 보충물로 집어넣어 메우는 원리. 필러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1년에서 2년 가량 유지되므로 주기적으로 재 주입해야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노화로 인한 이마주름에는 '써마지를 이용한 리프트'가 적격이다. 최근에 출시된 써마쿨 NXT’는 효과와 안정성이 향상되어 출시되었는데, 강력한 고주파열이 노화된 콜라겐의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이마의 처진 주름과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또한 ‘플라즈마를 이용한 피부재생술’은 이온화된 가스상태의 플라즈마 에너지를 통해 피부의 표피에는 열손상을 일으켜 기미, 검버섯 등 노화성 색소질환을 치료하고, 피부 심층부에는 열 변형을 일으켜 주름 개선은 물론 모공을 좁혀 피부 동안효과에 우수하다.

‘어펌 레이저 시술’은 주위 피부 조직을 파괴하지 않고 손상된 부위에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하여 진피층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시술. 주름을 치료하고 탄력을 개선하며 여드름 흉터나 넓은 모공, 튼 살 등을 치료한다. 빠르고 강력한 에너지가 노화되고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재생시키면서도 쿨링 효과를 주는 팁이 치료 과정에서 느끼게 되는 통증을 현저하게 줄여준다.

‘프라미스 레이저 시술’은 피부 세포에 손상을 거의 주지 않으면서도 피부 재생을 돕는 히아루론산을 이용, 주름 치료와 함께 리프팅 효과를 주어 얼굴의 전반적인 주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시술이다. 목 주름이나 손 등 주름 등 까다로운 주름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거칠고 메마른 입술에 윤기를 주고, 피부 톤이 맑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실을 이용한 리프트 시술’은 피부의 처진 주름살 라인을 따라 디자인을 하고 그 선을 따라서 가는 바늘을 넣으면 처진 주름살이 당겨져 올라가면서 리프팅이 되는 시술이다. 탄력섬유, 콜라겐 등이 생성되는 것을 촉진함으로써 올려진 피부가 탄력을 되찾는다. 얼굴 전체 주름 부위에 시술이 가능한데, 특히 입가의 팔자 주름, 볼이 처져 턱 라인이 늘어져 보이는 경우, 늘어진 목 주름, 이마의 주름과 눈가의 늘어진 주름, 볼이 처지면서 볼의 살이 꺼진 경우,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주름지기 시작하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단, 위와 같은 시술 직후에는 홍반이나 붓기, 색소침착 등이 생길 수 있다. 시술 후 3일간은 뜨거운 사우나나 지나친 운동은 삼가 하는 것이 좋다.

초이스피부과의원 최광호 원장/ 피부과 전문의 의학박사

초이스최광호피부과의원(하계) 02-977-3344

강남초이스피부과의원(신사) 02-546-5346

초이스피부과의원(평촌) 031-383-7533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 080910-중-9856호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