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홈페이지 가보셨어요? 돈되는 정보 가득

  • 입력 2002년 12월 25일 18시 38분


카드사 홈페이지에는 각종 생활정보가 가득하다. 한 여성 네티즌이 LG카드 홈페이지에서 ’돈되는 정보’를 가리키며 활짝 웃고 있다.사진제공 LG카드
카드사 홈페이지에는 각종 생활정보가 가득하다. 한 여성 네티즌이 LG카드 홈페이지에서 ’돈되는 정보’를 가리키며 활짝 웃고 있다.사진제공 LG카드
《S사 김 과장은 요즘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 김 과장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는 그냥 결제내용 조회나 하는 줄 알았다. 하지만 동료의 추천으로 카드사 홈페이지를 찾았더니 생활정보는 물론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가 넘쳐났다.》

카드업계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카드사 인터넷 홈페이지의 내용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경제적 이득은 물론 생활정보, 상담, 교육 등에 관한 충실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성인 1인당 신용카드 4, 5개에 이르는 신용카드 시대를 맞아 카드사 홈페이지가 정보의 중심이 되고 있는 셈.

자신이 갖고 있는 카드의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둘러보면 유용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홈 페이지에서 돈 버세요〓LG카드의 마이엘지포인트 닷컴(www.mylgpoint.com)은 다양한 포인트 사용방법과 포인트 적립방법을 알려준다.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각종 포인트가 붙지만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현실을 감안한 서비스.

삼성카드의 쇼핑몰 ‘프라이스퀴즈’에서는 구입액의 3%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홈페이지 내에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비교적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드사 쇼핑몰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기존 회원들의 로열티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BC카드의 BC플래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교육과 상담도 하세요〓BC카드는 홈페이지에서 교육서비스를 하고 있다. 영어와 컴퓨터 강좌는 물론 공인중개사, 금융자산관리사 등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도 많다. 가격은 5000원에서 3만원까지 다양하며 교육전문 인터넷 강좌보다 저렴하다.

국민카드는 ‘패스포럼’이라는 무료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동문제, 청소년 문제, 의료, 법률 등 각종 문제에 대해 전문가의 무료상담이 이뤄진다. 이 밖에 자원봉사 등 사회봉사활동에 관한 정보도 제공한다.

외환카드의 사랑의 물주기는 한국 심장재단과 결연, 심장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기부금을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생활정보 많습니다〓외환카드 홈페이지는 전국의 맛집을 소개하고 쿠폰을 주는 ‘추천 맛집 쿠폰 서비스’를 내놓았다. 지역별, 업종별로 맛집을 추천하고 지도도 제공한다.

동양카드는 특화 여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국제선 항공, 렌터카, 숙소를 즉시 검색하여 예약할 수 있다. 모든 항공노선을 할인된 가격으로 팔고 항공좌석 배치도를 보고 좌석 지정 및 예약이 가능하다. LG카드의 LG 마이카는 자동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차량구입 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폐차 대행 서비스도 해준다.

현대카드 ‘마이페이지’ 서비스는 개인회원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회원이 관심사항을 지정하면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골프의 경우 개인별 골프 운세도 통보해준다.

삼성카드의 ‘팝콘’은 인터넷 게임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지앤미 클럽’은 여성을 위한 홈페이지로 화장 패션 생활정보 경력관리 등 여성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국민카드의 ‘e-queens’도 여성만을 위한 다양한 정보로 채워져 있다.

신용카드 홈페이지 서비스 (자료:신용카드사)
카드사서비스내용 및 특징
삼성카드www.samsungcard.co.kr지앤미클럽-여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뷰티 패션 커리어에 관한 내용
팝콘-종합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몰-영화 만화 게임 복권 서비스 제공
LG카드www.lgcard.comMY LG point-포인트사용방법과 적립방법 안내-포인트공동구매, 포인트를 이용한 기부
LG my car-자동차 정보 제공-차량 구입관련 금융서비스
국민카드www.kmcard.co.krPass forum-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종합 상담서비스-사회봉사에 관한 정보
e-queens-여성만을 위한 콘텐츠-뷰티 패션 생활 여성 전문가에 관한 정보
BC카드www.bccard.comEDUBC-교육콘텐츠 제공-자격 면허 영어 IT 교양강좌 유료 이용
BC플래너-고객의 자산을 직접 관리하는 계좌통합관리와 자산관리 서비스
외환카드www.kebcard.com추천 맛집쿠폰-전국의 맛집 소개-쿠폰 제공 서비스
사랑의 물주기-심장병 어린이 돕기 기부운동-한국 심장재단에 기부

임규진기자 mhjh2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