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기, 관리실 직원들에 매년 호텔 식사 대접”
5일 세상을 떠난 고(故) 안성기 배우를 추모하는 글이 7일 온라인에서 이어졌다. 서울영화센터는 8일 오후 6시까지 일반 시민을 위한 추모 공간을 운영 중이다.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고 안성기 배우님 인품’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확산했다.게시물 작성자는 “(안성기 배우님이) 한남더…
- 2026-0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일 세상을 떠난 고(故) 안성기 배우를 추모하는 글이 7일 온라인에서 이어졌다. 서울영화센터는 8일 오후 6시까지 일반 시민을 위한 추모 공간을 운영 중이다.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고 안성기 배우님 인품’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확산했다.게시물 작성자는 “(안성기 배우님이) 한남더…

헝가리의 거장 영화 감독 벨라 타르가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1세. 6일(현지시간) 유럽영화아카데미(EFA)는 “현대 영화의 언어를 재정의했던 위대한 예술가 벨라 타르가 지병으로 투병하던 중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밝혔다. 1955년 헝가리 남부에서 태어난 고인은 사회 비판적 영…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 감독을 만나 제가 어떻게 무대를 구상하는지 설명했어요. 즉시 ‘그렇게 해도 좋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가 공연화를 허락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들었는데 깜짝 놀랐죠. 그리고 바로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 어떡하지?’”7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

배우 고(故) 안성기의 장례 미사와 영결식이 명동성당에서 거행된다.7일 안성기 측에 따르면 오는 9일 오전 8시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고인의 장례 미사가 열린 뒤, 오전 9시부터 영화인 영결식이 엄수된다.이날 영결식에서는 공동 장례위원인 배창호 감독과 같은 소속사 후배 배우인 정우성…

호주 출신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과 컨트리 가수 키스 어번이 약 19년간 이어온 결혼 생활을 마무리했다. 미국 테네시주 법원이 최근 두 사람의 이혼을 최종 확정했다.

세계 1위 유튜버 미스터비스트가 뉴진스 팬들의 ‘하이브 인수’ 요청에 응답했다. 그는 다니엘의 소송 상황을 언급하며 매물 여부를 물었으나, 조 단위 시총 등 현실적 장벽에 “내가 뭘 해야 하느냐”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배우 이민정이 ‘국민배우’ 고(故) 안성기(74)를 향한 애도의 뜻을 전했다.이민정은 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가슴에 흰 꽃을 달고, 검정 드레스 차림으로 참석한 그는 포토월에서 하트 포즈 요청이 나오자, 기존과 달리…

대통령 집무실이 약 3년 7개월 만에 용산에서 청와대로 복귀하며 인근이 있는 칠궁(七宮)이 경호 여건상 자유 관람에서 제한 관람으로 전환된다.7일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에 따르면 내달 1일부터 칠궁은 제한 관람제로 운영이 바뀐다.칠궁은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옆에 있는 사당이다. 조선 왕…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이전을 앞두고 고객 라운지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IT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혼잡도를 선제적으로 관리해 붐비는 상황을 최소화하고 더욱 쾌적한 라운지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넷플릭스가 한국 서비스 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2016년 1월 6일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 130여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넷플릭스코리아는 10주년을 맞아 한국에 대한 감사 메시지와 함께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잡은 K-콘텐츠 기록을 공식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고…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가 오는 2월 1일부터 칠궁(七宮)에 대해 자유 관람에서 제한 관람제로 전환한다. 대통령 집무실이 용산에서 청와대로 되돌아오면서, 인근에 위치한 칠궁은 경호 여건 상 자유 관람에서 제한 관람으로 운영이 바뀌게 된 것이다. 칠궁은 서울 종로구 궁정동(청와대 내)에…

배우 김선영이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속 막내 진주 역의 아역 배우 김설과 10년 만에 재회하며 당시 겪었던 깊은 이별 후유증을 털어놨다.2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 10주년 특집 최종회에서는 쌍문동 가족들의 MT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깜짝 손님으로 성진주 역을 맡…
![“생수병, 버리지 말고 자르자”…주방 밀폐 용기 끝판왕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6/133101939.3.png)
남은 파스타 면, 봉지째 보관하다 눅눅해졌다면? 다 쓴 생수병 입구만 잘라 비닐봉지에 끼워보세요! 완벽한 밀폐력으로 면의 신선함을 지켜주고 양 조절까지 쉬워지는 '페트병 캡' 활용 꿀팁을 공개합니다.

회사 사무실 풍경을 떠올려 보자. 파티션 너머 김 대리, 요즘 일이 잔뜩 몰린 얼굴이다. 하지만 남 걱정할 때가 아니다. 나도 바쁘니까. 애써 모른 척 눈감는다. 그리고 며칠 뒤 들려오는 소식.“김 대리 퇴사한대.” 누군가에겐 익숙한 직장인의 일상이다. 각자도생은 사회 생활의 기본값.…
![[오늘의 운세/1월 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7/133106440.1.jpg)
● 쥐48년 마음에 안 들어도 싫은 내색은 하지 말 것. 60년 좀 늦어져도 여유를 가지고 기다릴 것. 72년 좀 더 멀리 내다보고 판단할 것. 84년 무리하지 말고 현재에 충실할 것. 96년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중요하다. 08년 과욕만 하지 않으면 일은 잘 풀려 나간다.● 소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