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퇴 선언’ 황재균, 눈물의 손편지…“유니폼 벗는 데 큰 용기 필요했다”
은퇴를 선언한 프로야구 KT 위즈의 베테랑 내야수 황재균이 “눈물이 마르지 않는다”며 “늘 모든 면에서 노력하던 선수 황재균으로 많은 분들께 기억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19일 황재균은 자신의 인스타램에 자필 손편지를 올리고 “오늘 저의 야구 인생에 종지부를 찍게 됐다”고 알렸…
- 2025-1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은퇴를 선언한 프로야구 KT 위즈의 베테랑 내야수 황재균이 “눈물이 마르지 않는다”며 “늘 모든 면에서 노력하던 선수 황재균으로 많은 분들께 기억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19일 황재균은 자신의 인스타램에 자필 손편지를 올리고 “오늘 저의 야구 인생에 종지부를 찍게 됐다”고 알렸…

과거 소년범 전과를 인정하고 은퇴한 배우 조진웅의 차기작 ‘두번째 시그널’(이하 ‘시그널2’) 측이 입장을 밝혔다.19일 tvN ‘시그널2’ 제작진은 공식입장을 통해 “‘두번째 시그널’은 10년을 기다려 주신 시청자 여러분을 향한 마음을 담아 26년 하절기 공개 목표로 정성을 다해 준…

최근 강도 침입 피해 사건을 겪은 가수 겸 배우 나나가 팬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아이템으로 ‘호신용 스프레이’를 꼽았다.17일 유튜브 채널 ‘하퍼스 바자 코리아’에는 ‘요즘 나나의 모든 것, 최근 시작한 관리부터 힐링 루틴 꽂힌 아이템까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에서 나나는…

빅데이터로 화제성을 집계한 ‘펀덱스 어워드 2025’에서 드라마·OTT·예능 전 부문 수상작이 공개됐다. ‘폭싹 속았수다’가 대상과 주요 부문을 휩쓸며 올해 가장 화제성 높은 콘텐츠로 선정됐다.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3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그리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어린이들의 그림을 통해 K-호랑이 문화와 아무르호랑이·표범 보전, 생태와 국제협력의 가치를 조명했다.

고(故) 윤석화는 연극계 스타를 넘어 대한민국 광고 역사에서 목소리 하나로 시대의 공기를 바꾼 주인공이기도 했다. 1970~80년대 TV와 라디오를 장악했던 윤석화의 청아하고 맑은 음색은 단순한 광고 메시지를 넘어 하나의 문화적 현상이었다. 현재까지도 그가 남긴 멜로디는 한국 광고음악…

1세대 연극 스타인 배우 윤석화가 19일 별세했다. 향년 69세.연극계에 따르면 따르면 뇌종양으로 투병해 온 윤석화는 이날 오전 10시경 가족과 측근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그는 2022년 연극 ‘햄릿’ 출연 당시 뇌종양 판정을 받은 후 “하루를 살아도 나답게 살고 싶다”며 …

그룹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가 극심한 스트레스로 마비 증세가 왔다고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에는 가수 옥주현이 출연했다. 조현아는 멤버 권순일을 통해 옥주현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친분을 드러냈다. 조현아는 권순일을 비롯해 가수 임슬옹이…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힘들었던 순간에 대해 털어놨다.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에는 ‘(구) 요정에서 옥엘리, 옥댄버, 옥마타, 옥보니까지 이름은 하나인데 별명은 여러 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옥주현은 “너무나 다정함이 병인 사람이었다”고 회상했다…

음주운전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배우 곽도원이 약 3년 만에 복귀 의사를 밝혔다. 사과와 책임을 언급했지만 여론은 엇갈리고 있다.
![“비싼 호텔은 왜 새하얄까?”…거장들의 ‘지독한’ 비밀 [동아닷컴 금주의 신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9/132999471.3.png)
"비싼 호텔은 왜 그렇게 하얄까?" 일상 속 숨겨진 거장들의 예술 세계를 파헤친 '걷다가 예술'부터, 영향력 7위 한국의 국력 정체 위기를 진단한 '피크 코리아'까지. 대한민국이 직면한 구조적 한계와 그 속에서 찾아야 할 정서적 풍요를 두 권의 신간…

박나래의 갑질·불법 의료 의혹 속에 ‘나래바’를 찾았던 배우 이서진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됐다. 이서진은 술자리 소문을 직접 해명하며 과장된 이야기에 불쾌감을 드러낸 바 있다.

배우 곽도원이 음주운전 3년 만에 복귀를 선언했다.곽도원은 19일 “이 글을 쓰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두려움도 있었고, 부끄러움도 컸고, 내 잘못 앞에서 어떤 말도 쉽게 꺼낼 수 없었다. 먼저 나의 잘못으로 인해 상처 받고 실망했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의 말씀드린다…

불법 의료 행위 의혹을 인정한 입짧은햇님이 방송 활동 중단과 함께 ‘놀라운 토요일’에서 하차했다. 박나래·키에 이어 멤버 3명이 연쇄 하차했다.

1세대 연극 스타인 배우 윤석화(69)가 뇌종양 투병 중 매우 위독한 상태로 알려졌다. 당초 한국연극배우협회는 윤석화가 별세했다고 발표했으나 정정했다.협회는 19일 오전 7시 30분경 정정 보도자료를 내고 “윤석화 별세 소식은 사실이 아님을 바로 잡는다”며 “정확한 사실 확인을 거치지…

사단법인 한국연극배우협회는 19일 오전 제기된 배우 윤석화(69)의 사망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이날 협회에 따르면 윤석화는 현재 뇌종양 투병 중으로 병세가 매우 위중한 상태지만, 가족들의 보살핌 속에서 호흡을 유지하고 있다.협회는 긴급 공지를 통해 “밤샘 비상근무 중…
![“70%만 채워라”…냉장고 수리 부르기 전 확인해야 할 ‘이것’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8/132994488.3.jpg)
냉장고가 시원하지 않다면 고장보다 수납과 온도 관리가 원인일 수 있다. 전문가가 권하는 냉기 토출구 점검과 적정 수납량 관리법을 정리했다.

“나는 별로 재능이 없구나, 생각했습니다.” 슬럼프에 빠진 한국인 각본가 ‘이’(심은경). 현실에서 도망치듯 설국의 작은 마을로 여행을 떠난다. 지도에도 없는 여관을 찾은 ‘이’는 수상할 만큼 무심한 주인 ‘벤조’(쓰쓰미 신이치)를 만난다. 그리고 이곳에서 새로운 자기 자신을 발견한다…
![[오늘의 운세/12월 19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9/132998450.1.jpg)
● 쥐48년 계획한 일이 순풍에 돛 단 듯 풀린다. 60년 직접 나서기보다는 뒤에서 조언하는 것이 현명한 처세. 72년 배우자와 시간을 가져라. 84년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할 것. 96년 혼자보다는 여러 사람과 어울릴 것. 08년 양보하고 힘과 마음을 모으면 잘 풀려나간다.● 소3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