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최저 영하 17도… 주말까지 전국 ‘꽁꽁’
19일 중부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는 데 이어 20일부터는 일주일 가까이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추위는 연말연시 한반도를 강타했던 ‘냉동고 한파’보다 더 매서울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밤 강원지방부터 내린 눈과 비는 19일 …
- 5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일 중부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는 데 이어 20일부터는 일주일 가까이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추위는 연말연시 한반도를 강타했던 ‘냉동고 한파’보다 더 매서울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밤 강원지방부터 내린 눈과 비는 19일 …

서울시가 전동킥보드를 대여할 때 운전면허증 확인을 의무화한다. 법적으로 전동킥보드를 타려면 면허가 있어야 하는데 면허 확인 절차가 의무 사항이 아니다 보니 무면허 청소년도 대여하는 데 별다른 제약이 없었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

국내 주식시장과 외환시장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국민연금이 26일 기금운용위원회(기금위)를 열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점검한다. 환헤지 전략과 국내 주식 투자 비중 조정 방안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18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6일 새해 첫 국민연금 기금위가 열린다. 기금위는 국민연금의 …

18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국어대 서울캠퍼스에서 2026학년도 편입학 필기고사를 치르는 수험생들이 고사장으로 향하고 있다. 올해 한국외국어대 편입 전형은 서울·글로벌캠퍼스 490명 모집에 7446명이 지원해 평균 15.2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아이 동반을 금지한 친구의 ‘노키즈존 결혼식’ 때문에 고민에 빠진 한 여성의 사연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노키즈존 결혼식 이해 가능하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친구가 노키즈존 결혼식을 한다”며 “워낙 조용한 거 좋아하…

남편을 ‘큰아들’이라고 부르는 일부 여성들의 정서에 대해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한 게시글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지난 15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남편=큰아들 이러는 여자 좀 모자른듯’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A씨는 “얼마 전 회사에서 점심 회식 때 옆 부서 여자 …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24)이 2주 연속 정상에 오르며 새해 우승 행진을 이어갔다. 여자 단식 세계 랭킹 1위 안세영은 18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인도오픈(슈퍼 750) 결승에서 세계 2위 왕즈이(26·중국)를 43분 만에 2-0(21-13, …

어린 시절부터 지속적으로 ‘못 생겼다’는 조롱을 받아온 일본의 한 여성이 성형수술 대신 메이크업과 13년간 찍은 3만 장이 넘는 셀카로 인생을 바꾼 사연이 알려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5일(현지 시간) 일본에 거주하는 사쿠라다 코즈에(50…

1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2026시즌 남자 프로농구 올스타전. 2쿼터 시작과 동시에 1990년대 농구 열풍에 불을 지폈던 드라마 ‘마지막 승부’의 주제가가 흘러나왔다. 프로농구 10개 구단 감독들은 양복 대신 올스타 유니폼을 입고 코트 위에 섰다. 김효범 삼성 감독…

쿠팡이 대마 추출물이 함유된 젤리를 판매해 논란이 일자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쿠팡이 최근 국내에서 마약류로 분류되는 대마(헴프) 추출물이 함유된 젤리 ‘섹스타시-골드에디션’을 판매해 논란이 제기됐다.해당 제품엔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칸나비…

BBC가 최근 40대를 지칭하는 소위 ‘영포티’ 밈(Meme·온라인 유행 콘텐츠)에 대해 ‘한국 사회에 깔린 나이에 따른 강압적인 존경심에 대한 반발’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17일 BBC는 ‘영포티:한국에서 Z세대가 밀레니얼의 스타일을 조롱하는 새로운 방식’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

최근 치료 중 세상을 떠난 국민배우 고(故) 안성기에 대한 미담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달 16일 유튜브 채널 ‘윤미라’에서 배우 윤미라는 “요즘은 우리 배우들도 많이 하늘나라로 가고 하니까 마음이 좀 그렇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세상을 떠난 안성기, 송도순, 윤석화 등을 언급했다. …

‘공천 헌금’ 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경 서울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던 강선우 의원의 사무국장 남모 씨가 ‘한 장’을 언급하며 1억 원을 먼저 요구했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20일 강 의원 조사를 앞두고 18일 김 시의원과 남 씨를 세 번째로 불러 조사하는 한편 20…

제주도에서 관광버스를 모는 양태성 씨(67)가 헌혈 500회를 달성했다. 혈액관리본부 명예의 전당 기준 제주에서는 9번째, 전국에서는 92번째다.18일 대한적십자사 제주도혈액원에 따르면 양 씨는 이달 16일 제주시 헌혈의집 한라센터에서 500번째 헌혈을 했다.양 씨는 아내 수술을 계기…
![“애들 낙서 골치, 이거면 끝” 선크림 뜻밖의 세척력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6/133173365.3.png)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피부 대신 가구에 양보하세요!" 녹슨 가위 복구부터 주방 기름때 제거, 가구 낙서 지우기까지. 선크림 속 탄산칼슘과 오일 성분을 활용해 집안 곳곳의 찌든 때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반전 활용법을 공개한다.

성인 4명 중 1명은 하루 한 끼 이상을 배달·포장 음식을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생긴 식생활의 변화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8일 질병관리청이 2016∼2023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토대로 분석한 ‘우리나라 성인의 식생활…

19일 중부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는 데 이어 20일부터는 일주일 가까이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추위는 연말연시 한반도를 강타했던 ‘냉동고 한파’보다 더 매서울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하다.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밤 강원지방부터 내린 눈과 비는 19일 오전…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칭찬한 것으로 전해진 경찰관이 올해 신설된 특별성과 포상금을 받게 됐다.경찰청이 16일 제1회 특별성과 포상금 심의위원회를 열고 서울경찰청 치안정보분석과 소속 허정훈 경감 등 102명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18일 나타났다.허 경감은 공공기관 162…

6월 12~13일로 예정된 BTS의 부산 공연으로 호텔들이 일제히 숙박료를 올리고 유통업계도 팝업스토어 등 프로모션을 검토하는 등 지역 유통가가 들썩이는 모습이다.18일 지역 숙박업계에 따르면 BTS 부산공연 전날인 11일부터 공연 마지막 날인 13일까지 숙박비가 평소 최대 10배까지…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강선우 의원에게 공천 헌금 1억 원을 건넨 혐의를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18일 오전 김 시의원을 특정범죄가중법상 뇌물, 정치자금법·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지난 11일 미국에서 귀국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