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본 장르물 대가 미이케 타카시 감독이 처음으로 한국 제작사, 한국 배우들과 한국 작품을 찍었다. 한일합작 디즈니+(플러스) 시리즈물인 ‘커넥트’다. 7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그랜드 조선 부산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감독 미이케 타카시)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홍콩 스타 량차오웨이(양조위)가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진 것에 대해 함께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량차오웨이는 6일 오전 11시 부산 해운대구 KNN 시어터에서 진행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기자회견에서 아시아 콘텐츠 인기의 선두주자로서 K콘텐츠의 부상…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3년 만에 정상 개최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리는 5일 오후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은 관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평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식이지만,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4시부터 표를 구매하기 위해 많은 관객들이 찾아왔다. 관객…

부산국제영화제가 3년 만에 정상 개최된다. 세계적 거장 감독과 배우들도 부산을 찾아 축제를 함께 즐길 전망이다. 7일 오후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BIFF) 기자회견이 화상으로 진행됐다.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허문영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남동철 수석 프로그래머, …

한국과 아시아의 재능 있는 감독의 작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아시아영화펀드(ACF)가 2년 만에 시동을 건다. BIFF 사무국은 4월20일까지 장편독립극영화 후반작업지원펀드와 인큐베이팅펀드를, 4월25일부터 5월20일까지 장편독립다큐멘터리 AND펀드 지원작을…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15일 오후 영화의전당에서 열리는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부산시는 올해 BIFF는 철저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체계를 구축해 개막식을 정상 개최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로 관객을 맞이하는 등 영화축제의 모습을 되찾았다는데 뜻…

박찬욱 감독이 ‘친절한 금자씨’에 얽힌 여러 비하인드를 풀어놓았다. 그는 ‘복수 3부작’에는 자신이 연출한 작품을 보게 하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전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10일 오후 부산 중구 롯데시네마 대영에서 ‘2021 커뮤니티비프 - 리퀘스트 시네마’가 열려 ‘’금자씨‘로 보…

박찬욱 감독이 ‘친절한 금자씨’의 여성 서사에 관한 생각을 밝혔다. 10일 오후 부산 중구 롯데시네마 대영에서 ‘2021 커뮤니티비프 - 리퀘스트 시네마’가 열려 ‘’금자씨‘로 보는 광기의 형상’이라는 주제로 박찬욱 감독이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박찬욱 감독은 30대 여성…

박찬욱 감독이 ‘너나 잘하세요’ 대사에 얽힌 비화를 공개했다. 10일 오후 부산 중구 롯데시네마 대영에서 ‘2021 커뮤니티비프 - 리퀘스트 시네마’가 열려 ‘’금자씨‘로 보는 광기의 형상’이라는 주제로 박찬욱 감독이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박찬욱 감독은 ‘친절한 금자씨’…

영화 ‘푸른 호수’를 연출한 저스틴 전 감독의 온라인 기자 간담회가 돌연 취소됐다.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10일 “이날 오전 11시 예정된 ‘푸른 호수’의 저스틴 전 감독님의 기자간담회가 한국 배급사와 부산국제영화제의 원활하지 못한 소통의 문제로 취소됐다”고 알렸다. 당초 10일 오…

임상수 감독과 배우 박해일 등 ‘행복의 나라로’ 주역들이 부산 관객들과 인사했다.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행복의 나라로’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임 감독, 박해일을 비롯해 조한철, 임성재가 참석했다. 영화는 시한부 탈옥수 203(최민식)과 돈이 없는 희귀질…

배우 유아인에 송중기, 그리고 봉준호 감독까지 톱스타들이 참석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개막했다.6일 오후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개막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됐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일본 대표 여성 영화감독 가와세 나오미 감독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어렵게 개막한 부산국제영화제에 응원의 말을 전했다. 22일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부문 초청작 ‘트루 마더스’ 온라인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작품을 연출한 카와세 나오미 감독, 박선영 프로그래머가 …

“팬데믹(대유행)도 영화로 교류하는 우리의 열정을 막을 순 없습니다.”(자장커 감독) “어떤 형태로든 연결될 거라 믿습니다.”(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규모를 축소해 21일 개막한 부산국제영화제에 세계 영화 거장들이 응원 메시지를 …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아시아 영화인들과 영화계 거장들의 응원 메시지를 공개했다.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 영화 산업은 큰 타격을 받았다. 세계 유수의 영화제들이 취소됐고, 대부분 영화 제작 현장은 일시 중지된 상태다. 또한 이미 완성된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