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24
구독




‘어려워도 반드시 가야할 길을 가는 것, 그것이 한화의 사명입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8일 제주 서귀포시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를 방문해 방명록에 이 같이 남겼다. 새해 우주 사업을 향한 포부를 밝힌 것이다. 김 회장은 이어 친필 사인과 함께 ‘제주우주센터와 함께 대한민국을 …

현대건설의 지난해 연간 수주 실적이 25조 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수주액이 25조 5151억 원으로 전년(18조3111억 원) 대비 39% 늘어났다”며 “연간 수주 25조 원을 넘어선 것은 국내 건설사 중 처음”이라고 8일 밝혔다. 특히 원자력…

오픈AI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 건강(헬스)’을 출시했다. 식단 관리, 운동 조언은 물론 장기적인 건강 관리에 필요한 답변을 하는 서비스다. 회사는 “매주 2억3000만 명이 챗GPT에 건강에 대한 질문을 한다”며 챗GPT 건강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

복권기금이 서울시가 추진하는 ‘생활밀착형 소규모시설 경사로 설치’ 사업을 지원하며 이동약자의 시설 접근성 개선에 나섰다.8일 서울시에 따르면 복권기금은 2025년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진행된 해당 사업에 8억2500만원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서울 시내 50㎡ 미만 소규모 시설 8…

피엠인터내셔널(PM-International, 이하 PMI)은 8일 창립 33주년을 맞아 ‘피트라인(FitLine)’ 제품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를 발표했다.롤프 소르그 PMI 회장은 지난 6일 공개한 신년사 영상을 통해 “2026년 1월 1일부터 구매되는 모든 피트라인 제품에 대해, …

삼성전자가 2025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 93조 원, 영업이익 20조 원으로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71%, 영업이익은 208.17% 증가했다. 실적 개선은 반도체 부문 실적 회복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삼성전자는 사업부별 실적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달부터 편의점 이마트24에서 CJ기프트카드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는 지난해 이마트24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에 따른 협력 확대의 일환이다.CJ기프트카드는 CJ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24개 제휴처에서 사용가능한 실물 및 바코드 형태의 기프트카드다. 편의점 …

‘국민 치약’이라고도 불리는 애경산업의 ‘2080’ 치약 일부 제품이 전량 회수 조치에 들어갔다. 발암 가능성이 제기되는 보존제가 미량 혼입된 것으로 확인되면서다.애경산업은 7일 “‘중국 Domy(제조업자)를 통해 제조해 수입·판매한 치약 6종’에서 보존제 성분인 트리클로산(Tricl…

삼성전자가 D램 메모리 시장 1위를 1년 만에 탈환한 것으로 조사됐다. 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D램 매출은 192억달러를 기록해 업계 1위 자리를 되찾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분기 SK하이닉스에 D램 1위 자리를 30여년 만에 내줬으나 …

“클로이드는 내년쯤 실험실을 나와 현장에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류재철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2027년 중 자체 홈 로봇인 ‘LG 클로이드’ 상용화 검증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수요 급증으로 부상 중인 냉난방공조(HAVC) 분야와 함께 로봇을 …

인플루언서 기반 커머스 기업 트리즈커머스(이하 트리즈)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손잡고 국내 마케팅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 트리즈는 메타의 파트너십 광고(Partnership Ads, 이하 PA)를 중심으로 한 신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며, 크리에이터 중심의 퍼…

버거킹은 8일 새해 첫 신제품 ‘콰트로페퍼 큐브스테이크 와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뉴는 버거킹의 인기 브랜드 ‘콰트로’ 시리즈에 2023년 히트 메뉴인 큐브스테이크 와퍼의 맛을 더한 제품이다. 광고 모델로는 배우 이정재가 다시 합류했다. 그는 2014년 ‘콰트로 치즈와퍼’ 캠…

지난해 12월 전국 민간 아파트 전용면적 84㎡ 평균 분양가가 처음으로 7억 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덜한 전용 59㎡의 분양가는 2년 연속 전용 84㎡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8일 분양 평가회사 리얼하우스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종묘(宗廟) 앞 세운4구역 재개발을 둘러싸고 서울시와 중앙정부 간에 벌어진 신경전이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가 재개발로 들어설 고층 건물의 높이를 가늠할 수 있도록 종묘 인근에서 풍선을 띄우는 행사를 기획했지만 국가유산청이 이를 금지하면서 시와 세운지구 주민들이 반…

대홍기획은 자회사 스푼의 사옥을 대홍기획 본사와 동일한 서울 중구 연세세브란스빌딩으로 이전해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스푼은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대홍기획은 이번 사옥 통합을 계기로 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 역량과 협업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